본문 바로가기

요절 스타의 진실

김광석 자살이유,김광석 사망원인과 타살의혹, 여자문제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김광석 자살이유, 김광석 사망원인이 무엇일까요?

일각에서는 김광석 타살의혹을 주장하는데, 과연 그 근거가 무엇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김광석 아내가 언급한 '김광석 여자문제'가 무척 의미심장하네요.


(김광석 김형석)

김형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형석 전부인 전세영 마약사건과 이혼사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광석 어린 시절

* 김광석 아내 서순애 결혼

* 김광석 타살의혹 3가지

* 김광석 성격 활발하고 진취적인

* 서순애 발언의 이상한 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김광석(본명)은 1964년 1월 22일 대구에서 태어나 1996년 1월 6일 사망합니다. 사망 당시 33살의 너무 젊은 나이였죠(김광석 나이)(가수 김광석 고향 대구).

(김광석 키 몸무게) 164cm, 58kg

(김광석 종교) 불교

(김광석 학력 학벌) 경희중학교, 대광고등학교 졸업,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김광석 프로필 및 경력) 1984년 노래를 찾는 사람들 1집, 김민기 음반 참여로 가요계에 데뷔


이후 대표곡으로 사랑했지만, 바람이 불어오는 곳, 서른 즈음에, 그날들, 이등병의 편지, 먼지가 되어 등이 있습니다.




* 김광석 어린 시절


김광석은 중학교 시절 현악부 활동을 하면서 선배들로부터 바이올린 연주법과 악보를 보는 법을 배웁니다. 또한 대광고등학교로 진학해서 합창부 활동을 하면서 음악적인 소질을 발전시켜 나갔죠.


그리고 1982년 명지대 경영학과에 입학하는데, 이때 대학연합 동아리에 가입해서 민중가요를 부르고, 소극장 공연을 즐겨 합니다.

훗날 김광석이 소극장 공연을 자주했던 취향이 이때부터 싹텄던 것이라고 할 수 있죠.


고 가수 김광석 부인 사진

이후 김광석은 1985년 군대에 입대하는데, 큰형 김광동의 사망으로 6개월 단기사병으로 제대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때 큰형의 사망이 김광석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쳤고, 또한 '김광석 타살의혹'에 대한 가족들의 주요 논거로 작용합니다.


김광석 누나들: "광석이는 큰형의 죽음을 겪고 '부모보다 먼저 가는 자식만큼 불효는 없다'라고 입버릇처럼 말했다. 또한 항상 오래 살고 싶다고 했다(자살할 이유가 없었다)."



* 김광석 아내 서순애 결혼


제대 후인 1987년 김광석은 친구들과 함께 '동물원'을 결성하여 동물원 1집과 2집을 내놓으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여기에 '거리에서', '변해가네' 등이 빅히트를 친 것이죠.


1989년 솔로 가수로 데뷔했고, 꾸준히 앨범을 내며, 소극장 공연 1000회 대기록(1995년 8월)을 세웠는데, 1996년 1월 6일 느닷없이 자살(?)을 하고 맙니다.



(참고로 1990년 김광석이 서순애와 결혼함.

김광석 배우자 와이프 서순애)


김광석은 딸 1명을 낳게됨

(김광석 자녀(자식))(김광석 가족 관계)



* 김광석 타살의혹 3가지


그런데 김광석이 자살을 했다는 것은 굉장히 의심스럽습니다.

먼저, 친구들과 유가족들이 꼽는 '수상한 점'입니다.(김광석 사망원인)


(김광석 타살의혹)

1. 자살 현장에 의자는 없었다.


김광석은 원음빌딩 4층 집 거실에서 옥상으로 통하는 층계 난간에 전깃줄로 목을 매 숨지게 됩니다.


보통 자살자들은 의자 등을 이용하여 높은 곳에 줄을 매달고 자살을 하기 마련인데, 김광석 주변에는 '의자'는 결코 없었습니다.



2. 유서가 없었다.


김광석 첫째 자형: "(김광석은) 메모에 대한 아주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습관이 있었다(항상 작사를 한다고 끈임없이 메모를 했다). 틀림없이 유서가 있을 것이다."


즉, 항상 메모를 하는 사람이 자살하기 전에 유서를 남기지 않는다는 것이 이상하다는 것이죠.



3. 정말로 우울증이 있었는가?


흔히 자살자들은 우울증때문에 자살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김광석 아내 서순애 역시 김광석이 우울증으로 자살했다고 주장합니다.


서순애: "(김광석은) 우울증도 있어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않았다."



(김광석 사망원인)(김광석 타살의혹)

하지만 김광석에게 우울증이 있었는지는, 서순애가 정확히 밝히지 못합니다(병원 기록, 진단서 등).

(당시 김광석 사망하기 전에 김성재(듀스)와 서지원 등이 줄줄이 자살 혹은 의문의 죽음을 당하게 됨. 그런 분위기속에서 언론에서는 김광석 역시 우울증으로 자살했다고 처음부터 단정적으로 보도함. 이에 따라 서순애 역시 그런 분위기에 편승할 가능성이 없지 않음)



* 김광석 성격 활발하고 진취적인


김광석 지인: "당시 진짜 화가 나고 속상했던게 김성재 씨가 죽고 얼마 되지 않아 서지원 씨가 죽었다. 그리고 며칠 있다가 김광석이 죽었다. (분위기가) 이렇게 되니, (김광석 역시) 같이 우울증이 되는 것이다. 그 다음 신문에는 (김광석에게) 우울증이 있었고, 또 별별 얘기가 다 나오더라."


당시의 성급했던 언론사들의 보도 태도 역시 문제가 컸던 것이죠.



아무튼 김광석 지인들은 김광석이 우울증이었다는 주장에 대하여 강하게 반박합니다.


김광석 지인: "분명히 말씀 드릴 수 있다. 김광석 씨가 우울증이 있었으면 내가 몰랐을리가 없다. 나는 김광석을 적어도 1년동안 가장 가까이서 지켜봤다. 라이브 1,000회 공연 할때 매일 봤었고, 그동안 병원 가는 걸 본 적이 없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김광석은 1995년 8월 소극장 1000회 공연이라는 대기록을 세웁니다. 그리고 김광석은 2000회라는 새로운 기록을 향하여 달려나가고 있었죠.


김광석: "처음 1000천회 (소극장 공연을) 할 수 있을까 했는데, 결국 해냈다. 앞으로 전인미답의 2천회 기록에 도전하겠다."



이런 사람이 우울증으로 자살할 수 있을까요?



* 서순애 발언의 이상한 점


또한, 김광석이 자살하는 날의 행적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김광석은 죽기 전날(1월 5일) 친구 박학기와 술을 마십니다.

이때 김광석은 박학기와 술을 더 마시려고 했지만, 박학기가 다른 약속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리를 뜨게 됩니다.


이후 김광석은 집으로 돌아온 다음에(0시 30분), 부인 서순애와 맥주 4병을 나눠 마셨고(새벽 3시), 이후 김광석은 전깃줄에 목이 매인채로 발견되게 됩니다(새벽 4시 30분).


서순애: "새벽 3시까지 거실에서 남편과 술을 마시다 먼저 잠자리에 들었다. 그뒤 4시 30분께 깨어나 거실에 나가 보니 층계에 남편이 숨져 있었다."



이처럼 서순애의 짧은 발언이 많은 것을 시사해주네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서순애: "(김광석은) 우울증도 있어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않았다."


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김광석은 음악활동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또한 그 전날에도 박학기와 같이 술자리를 가질 정도였습니다.

그런 김광석이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않았다'라고 할 수 있을까요?



또한 서순애는 결정적인 인터뷰를 합니다.


서순애: "불교 방송국에서 방송을 하던 남편(김광석)은, 당시에 같이 방송을 하던 여기자를 사랑했다. 그런데 여기자가 유학을 떠나자, 그로 인해서 우울증에 걸렸고 자살했다."

(김광석 아내 불화)


즉, 김광석에게 여자 문제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김광석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김광석 자살 아내 서해순와 재산 싸움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