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신효범 결혼에 대한 생각, 그리고 신효범의 어린 시절이 궁금하네요.


또한 과거 신효점 이혼 남편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 이 이유가 무척 재미있네요.


(신효범 신지)

신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신지 남자친구 유병재 결별이유와 성매매 루머


(스폰서 링크)


# 목차

* 신효범 어린 시절

* 신효범 애완견 단체 활동 X이유

* 신효범 결혼 생각하다가 상처받고

* 신효범 활동 중단 이유

* 신효범 이혼 소문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여가수 신효범(본명)은 1966년 1월 18일 경기도 가평에서 태어납니다(신효범 고향 가평). 올해 51살이죠(신효범 나이).

(신효범 키 몸무게 혈액형)  169cm, 51kg, B형

(신효범 학력 학벌) 송곡여자고등학교 졸업

(신효범 프로필 및 경력) 1988년 제2회 MBC 신인가요제로 데뷔(당시 금상 수상)


1989년 1집 '사랑을 누가'를 발표

대표곡으로 '언제나 그 자리에', '난 널 사랑해',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등이 있습니다.





* 신효범 어린 시절


신효범은 어릴 때부터 좀 외롭게 자란 것 같네요.


신효범: "애완견들은 어릴 때부터 좋아했어요. 제가 언니 오빠들과 나이 차이가 좀 있어서 학교 마친 뒤에 혼자 있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럴 때면 혼자 강아지들하고 뽀뽀하면서 놀았죠."


이런 어릴 때의 경험때문인지, 신효범은 가수가 된 다음에도 많은 강아지와 고양이들을 돌보면서 생활하게 됩니다.


가수 신효범 사진


신효범: "얘들(개와 고양이들) 키우느라고 아파트를 살아본 적이 없어요. 제가 30대 초반까지는 마당이 없는 집에서 살았기 때문에, 개를 키울 환경이 안 되서 못 키웠어요. 그러다가 34살 이후 주택으로 이사한 후부터 키우기 시작 했어요."


신효범: "사실 서울시내에서 큰 개들이 운동하고 놀 때가 없어요. 그래서 저는 농촌(고향 가평)으로 왔죠. 사실 가평으로 온데는 제 고향이기도 하지만, 개들 영향도 있어요. (서울에서) 걔네들을 가둬만 놓는 것도 불쌍하고, 또 이유없이 경계대상이 되는 것도 싫었고요."


이렇게 신효범은 대형개 5마리와 고양이 4마리를 함께 키우고 있습니다(2013년 기준).

한때 공개된 신효범의 전원주택은 수영장 등의 럭셔리한 구조물외에도 애완견들을 위한 특별한 장소들이 있을 정도로, 신효범의 애견 사랑은 무척 특별하죠.


(신효범 전원주택 사진)


* 신효범 애완견 단체 활동 X이유


다만 신효범은 동물보호나 복지 등과 관련된 단체에서 활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신효범: "이 분야(동물 보호 운동)에서 동물들을 위해 활동을 한다는 사람들마저도 순수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요. 그리고 또 그런 사람들을 가려낼 능력이 저에게 아직 없어요."


신효범: "기부된 금액들이 국회에서 어떤 (유기견 관련)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한 경비 혹은 어떤 시설을 만들기 위한 경비 등으로 모두 투명하게 사용된다면 모르겠어요. 하지만 그런 내용을 제가 알 수 없기 때문에, 단순히 좋은 뜻 하나만 가지고 같이 동참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요즘 몇몇 단체들의 활동 상황을 저 나름대로 지켜보고 있어요."


사실 동물보호를 위하여 순수하게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기부금과 활동 내역 등과 관련하여 잡음이 끊이지 않는 것도 사실이죠.




* 신효범 결혼 생각하다가 상처받고


신효범이 결혼하지 않고 이렇게 애완견들과 함께 사는 데는, 그녀의 데뷔 초기 큰 상처를 받았기 때문인 것 같네요.



신효범: "과거에 '우정의 무대'에 출연했을 때의 일이다. (무대에) 어떤 군인 한 명이 올라와서 내 치마를 들어 올렸다. 그래서 (치마가) 찢어졌다."


혈기왕성한 군인들의 위문 공연에서 종종 이런 사건들이 발생하기도 하죠.


신효범: "그 군인이 그날 연병장 1000바퀴를 돌았다더라. 나중에 그 군인에게 벌을 준 분(상관)이 편지를 보냈다. '제가 연병장 1000바퀴를 돌렸다'라고."



신효범: "(내 전성기때) 난 그때 수입이 얼마였는지 모른다. 당시에는 돈에 대한 개념이 없었다."


모 기자: "당시 신효범이 1년에 세금 5000만원을 냈다. 지금의 화폐가치로 따지자면 세금으로만 1억원을 낸 것이다. 그러면 (일년에) 10억 정도 번 것이다."


신효범: "정말 그런 걸(돈과 세금 등)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맨날 잠도 못 자고 (노래부리기 위하여) 다녔다."



이렇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었던 신효범이었지만, 그래도 남자친구는 있었습니다.(신효범 남자친구)


신효범: "갓 데뷔해서 조금씩 인기를 얻을 무렵 만난 남자가 있었다. 당시 정말 (그 남자를) 사랑했기에 생에 처음으로 결혼까지 생각했지만 그 남자가 "당신은 해야 할 일이 많은 사람이다. 하지만 내가 그 앞길을 막고 싶지 않다"며 나에게 이별을 통보했다."


아마 신효범이 이때 상처를 많이 받았던 것 같네요.



* 신효범 활동 중단 이유


이후 90년대 신효범은 이소라, 박미경 등과 함께 큰 인기를 누리는데, 차츰 가요계가 변화하면서 잊혀지기 시작합니다.


신효범: "(전성기 이후) 가수 생활에 대한 회의감이 들 때가 있었다. (가요계에서) 점점 거짓스러운 무대가 각광 받기 시작하면서 상실에 빠졌다. 당시에 립싱크와 성형 수술이 성행하고 춤과 배꼽이 중요해졌다."


신효범: "(여가수들 사이에서) 치마를 어디까지 짧게 할 것인 지, 가슴에 뭘 넣어야 할 지가 중요하고 노래는 완전히 뒷전이었다. 내가 어떻게 그 싸움에 들어가겠나. 얍삽한 상술로 인기를 얻고, 우리(신효범을 비롯한 실력파 가수들)는 진부해지고 가치가 떨어졌다."


신효범: "우울증에 빠졌다. 인생이 우울해지고 노래도 안 되고 삶이 망가졌다. 40대 초반 3년간 정말 우울했었다. 그냥 모든 것을 끝내는 것도 괜찮지 않나하는 생각을 했을 정도니까. (당시에) 진짜 자살까지 하려고 했었다."

(신효범 자살 생각 이유)


신효범: "가만히 있다간 정말 큰 일이 벌어질 것 같아서 내가 다시 주변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한동안 골프에 완전 집중했다. 음악하면서 느꼈던 감정처럼 (운동이) 나를 빨아들이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그래서 미친듯이 쳤다. 그렇게 (약 3년을) 쉬고 나니 세상이 더 넓게 보였고 더 깊은 감성이 생겨났다."


실제로 1990년대 말과 2000년대 초중반은 젊은 여자 가수들, 그리고 여자 아이돌들이 가요계를 평정했던 시기였고, 신효범을 비롯한 실력파 가수들의 무대가 현저하게 줄어들었을 때입니다.

신효범이 우울증을 크게 앓았던 사실이 이해가 되네요.



* 신효범 이혼 소문 이유


그러다가 신효범은 나가수 무대를 통하여 재기에 성공하고,

이후 꾸준히 공연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신효범 결혼', '신효범 이혼', '신효범 남편' 등과 같은 루머를 실제로 믿고 있는데,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효범: "난 이혼녀가 아니다. 과거에 남자친구는 있었지만 결혼은 한 번도 안 했다. 그런데 내가 결혼을 안 하니까 바보인줄 안다. 남자친구도 한 번도 없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신효범: "과거에 결혼이라는 주제로 콘서트를 하려고 하다가 무산이 됐다. 그때 홍보기사를 낸 것이 이혼녀라고 해서 그렇게(신효범 이혼) 소문난 것 같다."



신효범 결혼 생각: "과거에 성에 차는 남자가 없었다. 내가 좋아하면, 상대는 나를 싫어하고... 그러다가 어느 순간 30대에 접어들면서 (결혼을) 포기하고 살았다."


신효범: "사실 만날 시간도 없었고 매일 기다리게 할 수도 없지 않나. (너무 바빠서) 잠을 거의 두 세시간 밖에 못 자던 시절이었다. 당시에 삶이 너무 버거워서 잘 웃지도 않았던 것 같다. 이제는 두 발로 잘 걷기만 하는 남자라면 오케이다.(웃음)"(신효범 이상형)


신효범: "앞으로의 사랑을 위해, 그리고 2세를 갖기 위해 아직까지도 운동을 열심히 한다."


신효범이 여전히 결혼 생각을 포기하지 않은 것 같네요.

앞으로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되기를 바랍니다.


(신효범 최성국)

최성국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최성국 아나운서 킬러 사건과 해장국 재벌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