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윤시내 결혼 남편 없는 인생

(2/3) 총 3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가수 윤시내 전성기 시절

그리고 윤시내가 결혼하지 않은 이유가 궁금하네요.



# 목차

* 윤시내 목소리 변한 이유

* 가수 윤시내 결혼 안한 이유

* 윤시내 전성기가 지난 다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윤시내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3)

* 윤시내 목소리 변한 이유


이후 윤시내는 1980년대 최고의 인기 가수중의 한명이 됩니다.윤시내진

윤시내가 앨범을 총 18집까지 발표를 했는데, 3집부터 13집까지 모두 80년대에 발표할 정도로 80년대가 그녀의 전성기였죠.


윤시내: "제가 부른 노래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가 방송 금지곡이 되었어요. 당시 영화 주제곡이었는데, 중간에 신성일시의 대사 "경아, 오랜만에 누워보는군"가 퇴폐적이라는 이유로, 영화 주제곡이 방송 금지가 되었죠."


사실 이때만 해도 윤시내의 목소리는 굉장히 무척 맑고 청아했습니다.

윤시내 전성기때의 허스키하고 박력 넘치는 목소리를 기억하는 올드팬들이라면, 깜짝 놀랄 만한 일이죠.


윤시내: "처음에는 제 목소리가 맑았어요. 그러다가 재니스 조플린(1943~1970) 노래들을 좋아했고, 또 노래를 많이 부르면서 목소리가 허스키하게 변했어요."

가수 윤시내 사진


윤시내의 맑고 청아했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동영상

윤시내 나는 열아홉살이예요 별들의 고향 OST


* 가수 윤시내 결혼 안한 이유


참고로 윤시내 전성기였던 1984년에는 가수 부문 소득순위에서 7위을 기록하기도 합니다(당시 윤시내 수입이 16,282,000원이었음).


그런데 전성기를 지낼 때의 윤시내는 그 흔한 스캔들이나 루머 한번 없었습니다.

윤시내: "당시에는 스캔들이 나면, 그냥 가수 생활이 끝났어요. (그래서) 저뿐만 아니라 어머니도 밖에 잘 나가지 않으셨죠."


참고로 윤시내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윤시내 독신 이유).

(윤시내 남편 없음)(윤시내 가족 강아지를 키우면서 살고 있음)


윤시내: "지금도 결혼하지 않고 혼자 사는 것이 행복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앞으로도 이대로 곱게 늙었으면 좋겠어요. 나이가 좀 더 들면, 남자친구도 사귀어 보고요."


윤시내: "요새 젊은 가수들은 다른 사람들 눈치 보지 않고 실컷 즐기면서 자유를 누리며 사는데, 솔직히 그런 모습을 보면 부럽기는 해요."


어쩌면 윤시내는 인기를 얻은 대신에 사랑을 잃은 건지도 모르겠네요.

* 윤시내 전성기가 지난 다음


아무튼 윤시내는 90년대에 방송가에서 자취를 감추게 됩니다.

윤시내: "(90년대 초반에) 서태지와 아이들이 데뷔하면서 가요계가 크게 변했어요. 그래서 저 역시 활동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었죠."


윤시내: "(90년대에도 간간히 방송에도 나갔지만) 특별히 애착이나 의욕은 없었어요. 그래서 2000년대 초반 '7080 열풍'이 불때에도 수많은 방송과 공연 요청을 다 거절했어요."


윤시내: "전 새로운 음악을 하고 싶은데, (사람들은) 자꾸 옛날 노래만 부르라고 하니까요."


그리고 윤시내는 2008년 16집 포옹, 2014년 17집 '사랑 한국'을 발표하게 됩니다.

윤시내: "원래 제목은 '통일한국' 이었는데, 주변에서 제목이 좀 무거운 것 같다고 해서 (작곡가 선생님께서) '사랑한국' 으로 하기로 했어요."


윤시내: "그리고 제가 최백호씨의 노래를 평소에도 참 많이 좋아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부탁을 드렸더니 '꽃'이라는 노래를 주셨어요."


이런 공식적인 음반 활동외에도 윤시내는 여러가지 활동을 합니다.


윤시내에 대한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3/3)

윤시내 근황- 여전한 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