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이은하 아버지 가족 문제, 빚보증을 두번이나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가수 이은하 아버지, 이은하 가족 이야기입니다.

비록 아버지때문에 큰 곤경에 빠지게 되었지만, 앞으로는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네요.


이은하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이은하 남편 결혼 X이유, 집안 반대로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은하 독신 생활

* 가수 이은하 파산선고

* 가수 이은하 생활고가 이번이 처음 아니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이은하 독신 생활


이후 가수 이은하는 독신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은하: "싱글 라이프를 즐기고 있어 굳이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지금은 화려한 싱글이라는 말이 좋다."


이은하: "(신랑과) 주변에서 알콩달콩 사는 모습을 보면 부럽기도 하지만, 일을 하다 보면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다. 그래서 누군가를 만나고 싶다는 마음도 안 생긴다."


이렇게 이은하는 결혼하지 못한 이유로 바쁜 생활을 핑계대지만,

사실은 경제적인 문제 역시 하나의 요인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가수 이은하 사진

* 가수 이은하 파산선고


최근 '이은하 파산선고'로 팬들에게 충격을 주었죠(2015년 6월에 서울중앙지법에 이은하가 파산 신청을 했고, 2달뒤인 2015년 8월에 파산선고가 내려짐).


이은하 지인: "이은하가 파산을 하게 된 이유로는 빚보증과 사업 실패때문이다. 이은하 아버지가 건설 관련한 업체를 운영했는데, 여기서 빚보증을 잘못 섰고, 또 이은하 사업(엔테테인먼트)이 실패를 하면서 파산하게 된 것이다."


사실 이은하 사업 실패는 본인 역시 여러차례 밝힌 바 있습니다.


이은하 : "7~8년 전에는 신인가수들을 키워보려고 했어요. 가수인 제가 매니저 입장이 된 거죠. 방송이 있으면, 신인가수들을 따라다니곤 했어요. 그런데 (매니저 입장에서) 그 조바심이라는 것이 말도 못해요. 차라리 제가 직접 노래를 하는 게 낫겠더군요."


이은하: "(신인가수 양성은) 결과적으로 성공적이지 못했어요."



이렇게 이은하는 아버지의 보증과 사업 실패로 약 10여억원의 빚을 떠안게 됩니다.


결국 이은하는 개인 파산을 신청했고, 법원은 이은하에게 소득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회생 신청을 권유하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은 이은하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이번 한번만은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이미 과거에도 아버지의 빚보증으로 크게 어려움을 겪었던 적이 있었죠.




* 가수 이은하 생활고가 이번이 처음 아니야


이은하: "90년대 활동을 멈춘 이유는 아버지가 보증을 잘못서서 집이 다 날아갔기 때문이다. 내가 31살 때 모든 게 다 날아갔다."


이은하: "그때 동생을 의지를 많이 해서 힘을 합쳐 다시 탈출이라는 앨범을 냈다. 하지만 이때 서태지씨가 데뷔하면서 가요계 판도가 완전히 달라졌다. 결국 내 앨범은 잘 안됐다."(이은하 서태지 인연)


이은하: "그 이후로 방송을 쉰적은 없다. 열심히 빚 갚으면서 방송활동을 했지만 신곡 활동을 못했다. 결국 지난 2002년 이후로 모든 것을 청산했고, 그 이후로 다시 열심히 벌었다."



2002년에야 빚을 다 갚았는데, 다시 한번 더 빚보증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다니...

이은하 인생도 참 안된 것 같습니다.



가족이란 참 소중합니다.

더욱이 이은하의 입장에서 아버지의 마음에 들기 위하여 힘든 노래 연습도 참고 견딜 수가 있었는데, 그런 아버지때문에 2번이나 인생에서 큰 위기를 겪게 되네요.


이은하가 면책을 받고, 앞으로는 열심히 가수 활동을 하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이겨나갔으면 합니다.


(이은하 현숙)

현숙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현숙 결혼 전이유,현숙 어머니와 효도의 의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