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불륜 외도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 나미 유부남과 동거하다가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와의 인연이 무척 흥미롭네요.

최봉호는 연예계의 대부라고 불리던 사람인데, 어떻게 나미가 매니저와 동거와 임신, 결혼을 하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사실 나미의 남편 최봉호가 범죄사실(살인사건)에 연루되면서, 나미의 비밀이 폭로되었고, 결국 나미도 어쩔 수 없이 은퇴하게 되었죠.

(가수 나미 유부남 동거 루머의 진실)


(가수 나미 이선희)

이선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선희 남편 정모-묘한 정체와 어린시절 아버지


(스폰서 링크)


# 목차

* 가수 나미 어린 시절에

* 가수 나미 노래모음 연속 듣기

* 나미의 월남, 미국, 캐나다 활동

*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와의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 가수 나미 최봉호 호감을 가지게 된 계기는

* 가수 나미 유부남과의 동거 생활로

* 나미, 최봉호 이혼 후에 결혼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나미(본명 김명옥)은 1957년 10월 9일 경기도 양주군(현 동두천시)에서 태어납니다(나무 고향 경기도 양주). 올해 59살이죠(나미 나이).

(나미 키) 158cm

(나미 종교) 불교

(나미 학력 학벌) 6살때부터 가수로 활동했기에, 학교에 대한 기록은 찾아볼 수 없음

(나미 프로필 및 경력) 1967년 영화 '엘레지의 여왕'로 데뷔


하지만 그 이전인 6살때부터 미 8군 무대에서 가수로 활동합니다.


이후 대표곡 미운정 고운정, 영원한 친구, 빙글빙글, 인디언 인형처럼 등을 발표하면서 활발하게 활동했지만, 1990년 살인사건과 연관된 스캔들이 터지면서 활동을 전면 중단하게 됩니다(밑에서 추가 설명).


가수 나미 남편 사진


* 가수 나미 어린 시절에


나미는 미군기지 근처에서 나고 자라면서, 미군들로부터 큰 영향을 받습니다.


나미: "부모님이 경기도 동두천에서 레코드 가게를 하셨다. 길거리에서 가게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따라 부르면서 춤을 추곤 했는데, 여섯 살 때 미군 부대에서 소위 픽업을 했다."


나미: "그러다 열 살 때 미8군 정식 오디션을 봤다. 주위에서 누군가가 "노래할 때 꼭 눈물을 흘려야 돼"라고 코치를 했는데, 그때 부른 'If you go away'의 가사 뜻도 모르면서 멜로디가 너무 구슬퍼서 눈물을 또르르 흘렸다. 그러자 객석에서 기립 박수가 터졌고, 모자에는 달러 팁이 수북하게 쌓였다."


결국 그 동안 미 8군에서 가수로 활동하던 나미는 이 정식 오디션을 거쳐 다섯명의 십대 여자아이들로 구성된 '해피 돌스'의 멤버가 됩니다. 서울과 경기도 인근의 미군 부대에 순회하던 나미와 '해피 돌스'는 1971년 파월 공연을 떠나게 됩니다.

당시 나미의 나이가 겨우 14살이었죠.


가수 나미 과거사진

나미 리즈시절 사진


* 가수 나미 노래모음 연속 듣기 


 나미 인디언 인형처럼.wmv  


나미 빙글빙글 (1985) (HQ)  


나미 미운정 고운정 (1987)  


나미 슬픈 인연 (1985年)  


나미 히트곡 모음 ( 25곡 )



* 나미의 월남, 미국, 캐나다 활동


나미: "당시 (나이가 어려) 월남전이 뭔지도 몰랐다. 하지만 잘해서 뽑혔으니 막연히 들뜨기도 했고, 새로운 세상에 대한 호기심도 있었다. 주로 사이공에 있었는데, 폭격을 당해 악기들이 망가지고 아수라장이 됐던 일도 있었다."


결국 사이공이 위험해지면서 나미와 일행은 미국으로 건너가게 됩니다.


나미: "미국과 캐나다의 웬만한 도시들은 모두 누비고 다니면서 공연을 했다. 클럽의 쇼타임 오프닝 멘트는 항상 나를 세웠다. 내 발음이 좋다고 하더라."


그렇게 1970년대를 월남과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활동한 나미는 곧 한국으로 귀국합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는 자기 노래를 가진 정식 가수는 아니었죠.

(참고로 1976년에 캐나다에서 그룹 '해피돌스'란 앨범을 발표하기는 함)



*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와의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그러다가 1979년 솔로곡 영원한 친구를 발표하면서 정식 가수로 데뷔합니다.


나미: "원래는 미국으로 다시 돌아갈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당시 남동생 병원비 대느라 집안 경제가 말이 아니었어요. 결국 미8군과의 계약을 포기하고 타워호텔 나이트클럽에서 일자리를 잡았죠."


나미: "당시 '프란코 로마노'라는 아주 유명한 이탈리아 밴드가 있었는데, 거기에 여자 보컬로 들어갔어요. 그래서 만들어진 팀이 바로 '나미아 머슴아들'이죠."

(후에 나미와 붐붐으로 활동)


이때 나미는 바로 '영원한 친구'를 발표해서 활동하고, 이후에 남편이 될 최봉호를 만나게 됩니다.

참고로 최봉호는 이주일 조용필 김수철 하춘화 등 당대의 톱스타들을 발굴하고 키웠던 '연예계의 대부'라고 불리던 삼호기획 대표이사였죠.

(그외에도 리버사이드호텔과 롯데월드, 뉴월드호텔, 북악파크의 나이트클럽도 운영함)


(나미 남편 최봉호 나이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1937년 이전에 태어나 나미보다 20살 이상 연상임)

(나미 남편 직업 및 프로필, 경력)

(나미 매니저 남편 최봉호, 삼호기획 대표)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 사진


* 가수 나미 최봉호 호감을 가지게 된 계기는


나미: "1980년도 말쯤인가 좋은 조건으로 스카우트 제안이 들어왔어요. 회장님(최봉호) 사무실에서 처음 만났는데 저에게 "뭘 원하니?"라고 물으시는 거예요. 또 제 형편을 들었는지 "집을 한 채 장만해줄까"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싫습니다. 저는 그저 음반 한 장만 낼 수 있으면 됩니다"라고 대답했어요."


나미: "저는 아무리 가난해도 가수에게 앨범이 중요하지 집 생각이 나겠어요. 아무튼 그게 회장님에게 인상적이었던 모양이에요. (남편과) 20살 넘게 나이 차이가 나는 분이라 아버지 같기도 하고 그래요."


최봉호: "한 콘서트 무대에 가수들과 출연 계약을 맺을 때, 모두에게 밤무대에서 노래를 부르지 못하도록 구두로 계약을 했어요. 하지만 당시에 날씨는 춥지, 손님은 없지. 그러니까 다른 가수들은 은근슬쩍 자리를 비우고 몰래 밤무대에 출연을 했어요."


최봉호: "그런데 집사람(가수 나미)는 혼자 그 추운 분장실에서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겁니다. 그래서 "왜 여기에 있어? (업소에) 나가서 일을 하지."라고 물었더니, "계약상 밤업소에 안 가기로 해서 이렇게 있다."라고 대답하더군요. 그 순간 "연예인중에도 이렇게 순진한 사람이 있구나" 싶어서 아주 마음이 흐뭇했어요."


결국 이렇게 최봉호는 나미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었고, 둘은 급속도로 가깝게 되었으며, 결국 동거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당시에 최봉호에게 아내가 있는 상황이었죠(나미 남편 최봉호 전처 전부인).


나미 가족 사진


(참고로 최봉호와 나미는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동거를 하게 됨.

가수 나미 아들 최정철 생년월일이 1984년 3월 2일임)


(그외에 나미는 나중에 늦둥이 아들 최정환도 낳음)

(가수 나미 자녀(자식))(나미 가족관계)

(가수 나미 배우자 신랑 최봉호)

(참고로 나미 남편인 최봉호와의 나이차이가 너무 나는 바람에, '나미 이혼' 혹은 '가수 나미 전남편' 등의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사실무근입니다.)



* 가수 나미 유부남과의 동거 생활로


그외에 최봉호는 전처 소생으로 아들 2명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명이 바로 뮤지컬배우 최낙희이죠.


최낙희: "어머니(나미)를 처음에는 누나라 불렀는데, 이후에 새 엄마가 됐다. (나미와 나이차이가 9살이었기에) 새어머니(나미)를 당시엔 누나라고 불렀다."


최낙희: "친어머니가 아버지와 이혼한 후 이모 밑에서 성장했다. 나중에 중학생이 되어서 아버지를 만났고, 그때 함께 뵈었던 어머니(나미)를 당시엔 누나라고 불렀다. 그 당시에 (나미의) '빙글빙글' 같은 멋진 무대를 보며 나 또한 이쪽 무대를 꿈꾸게 됐다."


최낙희는 이렇게 좋게(?) 말하지만, 사실 최봉호의 이혼은 그보다 훨씬 후입니다.

나미와 최봉호는 1980년부터 동거를 했고, 1984년에 큰아들 최정철을 낳았는데, 이 당시에 최봉호는 전처와 별거중이었죠.


가수 나미 배우 최낙희 관계


결국 최정철은 최봉호의 호적이 아니라, 나미의 남동생으로 호적에 오르게 됩니다.


최봉호: "(나미가 인기 가수였기에) 부득이하게 우리 가족이 외출을 할 때에는, 집사람은 늘 몇발짝 앞서 걸었어요. 애(최정철)는 제가 데리고 다녔죠."


최봉호: "한번은 백화점에서 정철이가 앞서가는 집사람(나미)에게 "엄마"라고 부르는 바람에 혼이 났어요. 그래서 얼른 아이를 데리고 자리를 떴죠. 그때 점원들과 백화점 손님들이 주위를 두리번거리다가 집사람을 유심히 쳐다봐서 얼마나 가슴을 졸였는지 몰라요."


이렇게 나미와 최봉호는 비밀 결혼 생활(사실상 동거에 의한 사실혼 관계)를 유지합니다.

나미가 1980년대 최고의 여자 댄스 가수중의 한명이었기에, 이 사실이 밝혀진다면, 연예계에 메가톤급 폭탄이 될 수도 있었지만, 최봉호가 연예계의 큰 손이었기에, 연예계 기자들의 입을 잘 막습니다.

(어떻게 보면 서태지 이지아의 비밀 결혼 생활 이전에, 이미 나미의 사건이 있었네요.)



* 나미, 최봉호 이혼 후에 결혼을


그러다가 최봉호는 '조폭 관련 살인 청탁 사건'을 거치고 약 4년간 교도소에서 복역을 한 끝에, 1995년 전처와의 관계를 정리하고, 나미를 법적으로 아내로 맞이하며, 최정철 역시 자신의 호적에 올리게 됩니다.

(최봉호 나미 이혼 후 재혼)


최봉호: "(아내인 나미와) 결혼식을 따로 하진 않았어요. 우린 우리 방식으로 살자고 약속했거든요. 결혼식은 마음속으로 올렸죠. (아내가) 첫아이 낳고 이듬해(1985년)인가 반지 하나를 선물 하더라고요. 저는 지금도 그걸 결혼반지로 여기며 살고 있어요."


결국 나미의 유부남과의 동거 생활을 법적으로 보면, 불륜(부정)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나미 불륜(외도) 바람)



아무튼 당시 팬들은 인기 정상의 댄스 여가수 나미가 유부남과 동거를 하고 아들까지 낳았다는 사실은 꿈에도 모르고 있었죠.


결국 나미는 1990년 인디언 인형처럼을 발표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이전의 '빙글빙글' 등의 전성기를 뛰어넘는 인기였죠.


하지만 최봉호 사건이 터지면서, 나미는 갑자기 연예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나미 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가수 나미 아들 가정사, 나미 근황과 조폭청부살인 사건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