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김원준 아버지 병원 김기영 박사, 김원준 집안과 자폐증 걱정

가수 김원준 아버지 병원에 대한 흥미가 높습니다. 김원준 아버지 김기영 박사는 서울의 큰 병원(제일 병원)에서 근무를 하다가, 나중에 자신의 병원을 차리게 됩니다(김원준 아버지 병원장).


그런데 김원준 집안에서 할아버지와 고모 등도 의사였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죠.


또한, 자폐아로 의심될뻔했던 김원준의 과거 어린 시절이 무척 흥미롭네요.


(김원준 박시연)

박시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박시연 남편/박시연 프로포폴 사건 시댁 반응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원준 아버지 김기영 박사와 김원준 집안 이야기

* 김원준 노래모음

* 김원준 어린 시절에 

* 김원준의 성격이 변한 이유

* 김원준 모두잠든후에 비화

* 김원준 데뷔 계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겸 배우 김원준(본명)은 1973년 2월 16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원준 고향 서울). 올해 43살이죠(김원준 나이).

(김원준 종교) 기독교(개신교)

(김원준 키 몸무게 혈액형) 178cm, 65kg, B형

(김원준 학력 학벌) 반포초등학교, 반포중학교, 중앙대학교 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상명대학교 대학원 뮤직테크놀로지학과 석사

(김원준 프로필 및 경력) 1992년 1집 앨범 '모두 잠든 후에'로 데뷔


그외에 대표곡 언제나, 너 없는 동안, 짧은 다짐, 세상은 나에게, 쇼(show) 등을 남깁니다.

또한, 2009년 동부산대학 음악과 겸임교수를 거쳐 현재는 강동대하교 실용음악과 교수 및 학과장으로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김원준 교수 재임).


참고로 김원준은 가수 활동외에도 드라마 창공, 이브의 화원, 폭풍의 언덕, 넝쿨째 굴러온 당신, 딱 너 같은 딸 등과 뮤지컬 라디오스타, 살인마 잭, 락 오브 에이지, 힐링하트 시즌3 '꼬리많은 남자'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 김원준으로도 활동합니다.


가수 김원준 사진


* 김원준 아버지 김기영 박사와 김원준 집안 이야기


오늘날의 김원준을 이해하려면, 그의 어린 시절을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김원준: "아버지가 의사이셨다. 원래 제일병원에서 산부인과 의사로 근무하셨고, 내가 6살 되던 때에는 용산에 김기영 산부인과를 개업하셨다."(김원준 아버지 병원, 김원준 아버지 김기영 박사)(김원준 아버지 직업 의사)


김원준: "할아버지 역시 의사이셨다. 소아과의사로 의과대학에서 봉직하셨고 큰 고가 광주 기독병원 부원장을 지내셨고, 고모부 역시 소아과 과장과 의과대학학장을 역임하셨다."


한마디로 김원준 집안이 의사 집안이었네요(김원준 아버지 병원장 김기영 박사).



김원준: "어머니는 간호사셨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전주예수병원에서 만나셨다고 들었다. 당시에 인턴이셨던 아버지와 간호사셨던 어머니가 거기 병원에서 대단한 로맨스를 남기고 결혼하셨고 들었다."


김원준 어머니: "내가 예전에는 나이팅게일(직업이 간호사)이었다. 예전에 후배들이 대관식을 할 때 나를 나이팅게일로 진짜 뽑아줬다. 나중에 남편과 결혼을 하기 전까지 열심히 간호사 생활을 했다. 결혼 하고 연년생으로 아이들(김원준 형제자매들)을 낳는 바람에 정신없이 살아서, 당시에 간호사를 관둔 게 아쉬운 지도 모르게 세월이 지나갔다."


김원준: "어머니는 굉장한 미인에 온순하고 인자하신 성격을 갖고 계시고, 아버지는 약간 다혈질이시지만, 가식이나 허풍은 찾아볼 수 없는 진솔한 분이시다. 또한, 아버지는 산부인과 의사는 돈을 잘번다는 속된 말과 거리가 먼 분이셨다. 사치하는 것을 제일 싫어하셨고, 집에도 꼭 필요한 돈외에는 내놓지 않으셨다."



참고로 김원준 아버지 김기영 박사는 뇌졸증으로 투병하다가 2013년 별세하게 됩니다(김원준 아버지 산부인과 전문의).


김원준 어머니: "(투병 당시에 남편을) 간호를 하다 보면 힘든 것도 있지만, 아들(김원준) 노래 '쇼' 가사처럼 이 땅이 내 무대이고 내 역할이 남편(김기영 박사)을 간병하면서 살아가야 하는 것이라면 기꺼이 따르겠다."


김원준 어머니: "매일 감사 기도를 드린다. 남편이 방에서 식탁으로 오는 것도 감사하고, 남편이 음료수를 마시는 것도 감사하고 빵 한 조각을 먹는 것도 감사하다. 내가 이렇게 밝게 다니다보니까, 남편(김원준 아버지)이 아프다는 걸 주변사람들도 모를 때가 많다."


김원준 어머니가 무척 낙천적으로 사는 것 같네요.


김원준 과거 사진

김원준 리즈 시절 사진


* 김원준 노래모음 


 김원준 히트곡모음(김원준 노래모음)  


김원준 짧은 다짐 (Popular's Song TOP10 19950118)  


[old kpop]김원준 언제나 live


Extended Ultra remix2014 (club ver5.0)김원준 모두 잠든 후에 kimwonjun - after all asleep  


[HOT] Kim Won-Jun - Show, 김원준 쇼, Yesterday 20140308



* 김원준 어린 시절에 


김원준: "어린 시절 나는 친구들과 사귀는 것을 싫어하는 내성적인 성격이었다. 강아지와 놀던지 자전거를 타는 것이 유일한 낙이었는데, 부모님은 내가 자폐증 환자가 아닌지 걱정까지 하셨다."


김원준: "게다가 내가 6살 때 아버지가 제일병원을 나오셔서 김기영 산부인과를 개업하셨다. 당시 용산은 빈민가나 다름없이 가난한 사람들이 많아 살았는데, 아버지는 내가 그곳 빈민가 아이들과 사귀면 손해만 된다는 생각을 하셔서, 내가 그곳 친구들과 놀지 못하게 하셨다. 물론 지금은 존경하는 아버지의 그릇된 사고방식이라고 느끼지만, 당시에는 따를 수밖에 없었다."


이렇게 김원준은 부모님의 과잉 보호를 받으며 성장하다가 갑자기 '다른 교육'을 받게 됩니다.


김원준 과거 사진


김원준: "아버지는 내성적이고 나약한 나를 무척 걱정하셨다. 그래서 7살때부터는 '엄격한 교육방법'으로 내 성격을 고치려고 하셨다. 하루는 집에 혼자 있다가 갑자기 무서워서 혼자 운 적이 있다. 그러자 집에 돌아온 아버지가 몹시 화를 내면서 지하 놀이방에 나를 가두는 벌을 내리셨다. 지하 놀이방은 수술실 바로 옆에 있었기에, 평소에도 무서워서 감히 가지 못하는 곳인데, 거기서 12시간이나 감금되어 있었다. 이후 무섭다고 우는 일은 절대 발생하지 않았다."


김원준: "친구처럼 지내던 누나에게도 누님이라고 불러야했고, 부모님 앞에서는 무릎을 꿇고 얘기를 들어야했다. 또한, 회초리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김원준의 어린 시절이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것 같습니다.


김원준 리즈 시절 사진


* 김원준의 성격이 변한 이유


김원준: "그러다가 6학년때 반포국민학교로 전학을 했는데, 거기 학생들의 텃세가 정말 심했다. 강북에서 왔다고 '촌놈'이라고 놀리고, 아이들이 함께 놀아주지도 않았다. 이때부터 오기가 생겨서, 내 성격이 외향적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김원준: "고등학교때는 음악에 심취했다. 당시 아버지는 내가 공학도가 되기를 바라셨는데, 나는 아무도 몰래 서울예전 연극영화과에 지원을 했다."


사실 김원준 집안은 할아버지때부터 내려오던 의사 집안입니다.

그런데 김원준의 성적이 별로 좋지 못해서였을까요, 아버지는 김원준이 의사가 아닌 공학자가 되기를 원하셨네요.

사실 김원준 형 역시 홍익대 공업디자인과로 진학을 하는데, 의사란 직업을 가진 김원준 아버지는 공학자에 대한 로망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김원준: "서울예전에 합격한 다음에, 용기를 내어서 아버지에게 말씀을 드렸다. 청천벽력이 내릴 것으로 예상했는데, 아버지는 의외로 담담하게 "원준아 축하한다. 그러나 항상 지켜보겠다. 이제부터 스스로 결정해라."라고 하셨다. 아버지의 말씀에 너무나 놀랐고, 짜릿한 감동까지 받았다."



* 김원준 모두잠든후에 비화


김원준은 대학다닐 때 짝사랑을 하기도 합니다.

한때 짝사랑하던 대학 선배에게 고백을 했다가 바로 거절을 당하기도 했는데, 이때 만든 노래가 바로 '모든 잠든 후에'였죠.


김원준: "(내 고백을 거절한) 그녀(대학 선배)를 만나 창피당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동아리 예음회 MT를 가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친구들의 적극적인 권유로 결국 같이 가기로 되었고, MT를 가서 내 데뷔 히트곡인 <모두 잠든 후에>를 만들게 되었다."


사실 김원준은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입니다. 

그의 노래중에서 '쇼'만이 김동률이 작사 작곡한 노래이고, 그외에 대부분은 김원준의 자작곡이었죠.

김원준의 잘생긴 얼굴 때문에, 그의 음악이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것 같네요.

(참고로 '모든 잠든 후에'는 원래 발라드풍의 노래였는데, 나중에 댄스풍으로 바뀌게 됨)



* 김원준 데뷔 계기


그러다가 삼성그룹 제일기획의 오디션에 참가하게 됩니다.


김원준: "당시 강인봉 형이 작은별 활동을 그만두고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후 제일기획 소프트웨어팀에서 음악당담을 하고 계셨다. 당시에 오디션을 보게 되었는데, 운좋게 합격하게 도었다. 나중에 경쟁률이 '3백대 1'이었다는 말도 들었다."


김원준: "또한, 당시 제일기획에서는 참신한 CF모델을 찾고 있었는데, 내가 거기에 발탁이 되었다. 결국 나는 카운트다운 모델과 가수 데뷔를 동시에 진행하게 되었다."


결국 이것을 계기로 김원준의 자작곡이었던 '모든 잠든 후에'가 댄스풍으로 편곡이 되었고, 김원준은 불과 45일만에 데뷔해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참고로 당시 제일기획에서는 '참신한 신인 가수를 발굴해서 음악고 CF를 동시에 선보여 새로운 유행을 만든다'라는 획기적인 전략을 수립했는데, 여기에 김원준이 발탁이 되었던 것이죠.


이후 김원준은 1990년대의 대표적인 청춘스타로 자리잡게 됩니다.

1집부터 5집까지 계속 성공을 하게 되었죠.

그러다가 김원준은 6집(1997년)부터 9집(2000)까지 연달아 망하게 되고, 사람들에게 잊혀집니다.

9집 이후에 싱글 앨범(2009년)이 발매되되기까지 무려 9년이나 걸릴 정도였죠.


김원준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새창보기)

김원준 결혼, 김원준 전부인과 군대 비리 조사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