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C 겸 기상캐스터 박은지 여동생 박은실 박은홍의 이야기들이 흥미롭네요.

박은지 박은실 박은홍 모두 미인 대회 출신들인데, 3명의 자매가 모두 이렇게 이쁘기는 참 힘들죠.


또한 박은지 남자친구에 대하여 고백하는데, 박은지에게 좋은 추억만 남긴 것 같네요.


박은지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새창보기)

박은지 성형전 사진, 박은지 아나운서 과거 이야기


(스폰서 링크)


# 목차

* 박은지 기상캐스터 도전 이유

* 박은지 여동생 박은실 직업

* 박은지 감우성 관계

* 박은지 인맥 김영희 피디

* 박은지 남자친구 특이점(박은지 남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박은지 기상캐스터 도전 이유


박은지: "일본에서 웨더자키 생활을 하면서 기상캐스터란 직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어요. 결국 우리나라에서 날씨를 전해주는 기상캐스터에 도전하게 되었죠."


박은지: "꾸준히 한국 사이트들을 들락거리며 기회를 엿봤어요. 그러던 중 MBC에서 새로 기상캐스터를 뽑는다는 소식을 듣고 가을 휴가를 내고 귀국했어요. 처음에는 그저 경험을 위해 입사지원을 했어요. 큰 방송사는 어떻게 시험을 보는지 궁금했으니까요."


하지만 박은지는 경쟁률이 치열한 공중파 시험에 한번에 합격하게 됩니다.


박은지: "사실 제가 자격조건이 미달이었어요. 원래 MBC 방송국의 입사조건이 대학 졸업 예정이나 졸업자 이상이어야 하는데, 저는 대학교 4학년 1학기였거든요. 그런데 면접에서 면접관님들이 저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셨어요. 그리고 2차 면접에서 면접관님이 "또 봤으면 좋겠네요, 은지씨"라고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박은지: "(면접관님들도) 저의 일본에서의 활동을 대단하게 봐 주셨어요."


박은지 여동생 박은실 사진


확실히 박은지는 어린 나이에 여러가지 경험을 갖고 입사 지원을 하게 됩니다.

미인대회 출전, 과 대회에서의 입상, 일본에서의 직업 활동 등이 그것이었죠.

결국 이 덕분에 면접관들 역시 박은지에 대한 관심을 많았고, 박은지에게 여러가지 질문을 했으며, 최종 합격을 시킨 것이 아닌가 하네요.


사실 박은지는 건국대 출신으로, 소위 우리 사회에서 말하는 학벌이 좀 약한 편입니다(?). 대개 공중파 합격자들은 소위 말하는 명문대 출신들이 많고, 또 지방 방송국이나 케이블에서 1~2년의 경력을 쌓은 다음에 합격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박은지는 여러가지 '도전' 덕분에 어린 나이에도 이런 약점을 극복하고 지상파에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박은지 여동생 박은실 직업



이후 박은지는 기상캐스터로 7년 동안 활동하면서 대표적인 기상캐스터의 한명으로 인지도를 높입니다.


박은지: "기상캐스터 시절에 비나 눈이 오면 무조건 튀어나가야 했다. 그래서 비만 와도 잠에서 깼다. 그런 스트레스 때문에 머리에 원형 탈모가 심해서, 부분 가발을 붙일 정도였다."


참고로 박은지 동생 박은실 역시 YTN 기상캐스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박은지 친동생 박은실 박은홍).


박은실 프로필 및 경력

박은실은 1986년 서울에서 태어납니다(박은실 고향 서울).

올해 30살이죠(박은실 나이).


2008년 미스 인터콘티넨탈 출신



박은지 친동생 박은실 사진


박은실: "내가 기상캐스터가 되려고 했을 때 언니의 반대가 심했다. 나보고 빨리 시집을 가라면서, 소캐팅도 엄청 시켜주었다. 결국 언니의 전화번호를 스팸으로 등록한 적이 있다."


박은지: "기상캐스터 시절이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동생은 힘든 방송의 길을 가지 않고 평범한 삶을 살게 하고 싶었다."


또한, 박은지 막내동생 박은홍 역시 미인대회 출신입니다.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출신)


박은지 박은실 박은홍 사진


박은지 가족사진


* 박은지 감우성 관계


그외에 박은지 사촌언니가 여배우 강민영인데, 강민영 남편 감우성과는 형부 처제 사이죠.(박은지 형부 감우성, 박은지 언니 강민영)



박은지: "항상 형부(배우 감우성)이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신다. "지금은 네가 그토록 꿈꾸던 과거다. 네가 꿈꾸던 과거에는 지금의 미래가 얼마나 값 졌는지 기억하니?"같은 얘기들이다. 그래서 항상 이런 말들을 기억하며 초심을 되새긴다."



박은지: "형부(배우 감우성)는 요즘 소물리에 자격증을 따는 중이다. 원래 형부가 와인에 조예가 깊어서 그쪽 분야로 깊이 공부하고 있다."(배우 감우성 근황)



그리고 2012년 2월 박은지는 프리랜서 선언을 하게 됩니다.


박은지: "프리랜서 후에 우울증을 겪었다. 내가 방송(예능 혹은 진행)에 잘 맞나 안 맞나 검증도 안된 상태고,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가 있었다."


박은지 섹시화보


* 박은지 인맥 김영희 피디


하지만 박은지는 곧바로 나가수2의 현장 MC로 발탁이 됩니다.

대부분의 아나운서 출신들이 프리랜서 선언 이후에 3~5년동안 지상파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반면에, 박은지는 곧바로 친정이었던 MBC의 대표 예능인 나가수2로 복귀한 것이죠.


여기에는 박은지의 직업이 아나운서와 다른 기상캐스터였던 점과 더불어, 박은지의 '인사성' 역시 크게 작용을 했습니다.


박은지: "사실 김영희 피디님(나구사 2 책임 피디)하고는 거의 안면이 없었어요. 저는 보도국 소속이었고 (MBC 재직 시절에) 예능도 안 했기 때문에 국장님 얼굴만 알고 있었죠."



박은지: "그러다가 일산 MBC 커피숍에서 우연히 국장님을 보고 너무 반가워서 먼저 인사를 드렸어요. "안녕하세요 국장님~ 저 날씨 하는 은지예요." 라고 인사를 드렸더니, 국장님도 저를 굉장히 반가워하시더라고요."


결국 이것이 인연이 되어서 박은지는 프리랜서 선언 이후에 나가수2에 캐스팅이 됩니다.


박은지: "예전에 나가수2 녹화 끝나고 회식을 하는 자리에서 국장님께서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때 네가 반갑게 인사해줘서 너무 고마웠다"라고요. 사실 저희 아버지께서 항상 말씀하셨어요. 언제 어디서나 인사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너에게 그 복이 돌아온다고요. 아버지 말씀이 맞는 것 같아요."



* 박은지 남자친구 특이점(박은지 남친)


박은지는 남자친구가 없다고 고백합니다(2014년 인터뷰).

(박은지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박은지 남편'은 근거없는 루머임)


박은지: "연애는 항상 하고 싶다. 사랑을 해야 배려하는 법을 배울 수 있으니까. 하지만 지금은 아직 마음의 여유가 없다."(2014년 인터뷰)


참고로 박은지의 과거 남자친구 고백을 살펴보면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박은지: "전남자친구와 대학교 다닐 때 긴 시간동안 만났다. 전남친이 나와 동갑임에도 불구하고 배울 점이 많은 훌륭한 친구였다. 그 친구는 나의 전남자친구로도 기억하지만, 동시에 멘토로도 기억된다."


박은지: "전남친은 나의 급한 성격을 한발짝 뒤에서 말려주는 것을 잘했다. 그리고 옆에서 평안하고 안정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박은지의 과거 연애 경험이 좋은 추억으로 남은 모양이네요.




박은지 이상형: "적당히 보수적이면서 있는 그대로의 나를 봐주는 사람이 좋다. 그리고 음악, 사진, 그림, 패션 등의 예술 코드가 나와 맞는 사람과 잘 통한다. 사실 직업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


박은지: "과거에 대시를 많이 받았다. 프리 선언 전에 운동선수, 배우, 가수 등 다양한 남자들로부터 대시를 받았다. 사실 같은 분야인데 코드가 맞으면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사내연애는 지양했던 편이다."


박은지 찌라시 (박은지 양재진)

참고로 박은지와 가까운 양재진 의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양재진 나이 결혼 못한 이유- 양재진 동생 한고은 과거 결벽증을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