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자 스타들의 이야기

금나나 비디오 미스코리아, 금나나 근황과 공부법

미스코리아 금나나는 학력으로도 큰 주목을 받습니다.

그런데 사실 금나나가 비디오로도 큰 이슈가 되는데, 이것은 금나나가 과거에 연예계 활동을 제대로 하지 않았던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만든 루머입니다.


금나나의 근황과 공부법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금나나 못지 않게 서울대 학문으로 유명세를 치르는 최정문 포스팅 (새창보기)

최정문 남친- 스스로 오징어라 부르는 강한 멘탈


(스폰서 링크)


# 목차

* 금나나 공부법

* 금나나 미스코리아 진출 이유

* 금나나 비디오가 떠돈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본명)는 1983년 8월 19일 경상북도 영주에서 태어납니다(금나나 고향). 올해 33살이죠(금나나 나이).

(금나나 종교) 불교

(금나나 키 몸무게) 172cm, 52kg

(금나나 학력 학벌) 경북과학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의예과 중퇴, 하버드대학교 생물학과 학사,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가정학과 석사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 보건학과 박사과정

(금나나 프로필 및 경력) 2002년 제46회 미스코리아 진으로 데뷔

(금나나 직업) 영양학자 겸 역학 연구자(금나나 근황)




* 금나나 공부법


금나나는 시골인 경북 영주 출신입니다.

엄청난 사교육이 비용이 들어가는 서울 강남 출신이 아니라는 점이 무척 특이하죠.


이원홍(금나나 어머니): "제가 시골 출신이에요. 그러다가 서울로 대학을 진학했는데 막상 가보니 제가 서울 체질이 아니더라고요.(웃음) 결국 대학 졸업하자마자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곧바로 시골로 돌아왔어요."


참고로 금나나 아버지 금기영과 금나나 어머니의 직업은 교사입니다.


금나나 과거 사진


이원홍(금나나 엄마): "나나를 자유롭게 키웠어요. 나나를 키우면서 '공부해라'라고 잔소리를 해본 적도 없고, 또 장래희망에 대해서는 나나의 의견을 존중해 주었어요."


이원홍: "나나가 중학교 3학년 때 고등학교 진학을 두고 저와 의견이 갈렸어요. 저는 나나가 외고에 가기를 바랬는데, 나나는 과학고에 가겠다고 하는 거에요. 서로의 의견을 굽히지 않아서 결국 구미외고와 포항과학고를 모두 견학했어요. 그러고도 나나가 과학고를 가겠다고 해서, 결국은 제가 항복했죠."


이원홍: "사실 저는 나나가 발레리나가 되기를 바랬는데, 아이의 꿈을 꺾을 수는 없었어요."


이후 금나나는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하여 미스코리아 진이 되는데,

사실 당시에 미코에 대한 반감이 상당히 클 때였습니다.

그런 와중에 금나나는 미코 최초의 '과학고 출신 의대생'이라는 타이틀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금나나 의대)


금나나 미스코리아 사진


* 금나나 미스코리아 진출 이유


금나나: "2002년 당시에 미스코리아 대회에 대하여 '성의 상품화'라는 비난이 컸어요. 여성계를 중심으로 안티 미스코리아 운동이 전개되고 있었죠. 하지만 저는 미스코리아 대회 자체를 부정하기보다는 내적인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미코 대회에 참가했어요."


금나나: "2002년 대회가 그런 '안티 미스코리아 운동' 분위기 속에 치러줬기에, 지상파 방송사들이 대회를 중계를 하지 않았고, 또 저 역시도 방송 출연 등 대외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어요.


이후 금나나는 2003년 파나마에서 열린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금나나: "국제무대에 서보니 한국의 위상이 아직도 너무 낮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특히 대회가 끝나고 둘러본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의 학생들 모습에, '더 큰 물에서 생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금나나: "결국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껏 내가 '우물 안의 개구리였구나'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원래 외과의사가 꿈이었는데, 이왕이면 '세계 최고의 외과의사에 도전해보자'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결국 금나나는 경북대 의대 재학생이라는 타이틀을 버리고,

미국 대학에 지원한 끝에 하버드대학과 MIT 동시 합격이라는 영광을 거머쥐게 됩니다.

이 때문에 금나나는 미스코리아 당선보다 한국에서 더 큰 이슈가 되었죠(금나나 의대).


금나나 사진


* 금나나 비디오가 떠돈 이유


(참고로, 이렇게 금나나는 연예계 활동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각에서 떠돈 금나나 비디오(혹은 금나나 동영상)는 국내의 다른 성인여배우가 출연한 에로물이며, 이에 대한 근거없는 루머에 금나나 가족이 상당히 괴로워했던 것 같네요.)(금나나 스캔들)




그리고 금나나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학업을 시작하는데,

일부 언론에서는 금나나의 상품성을 높이기 위하여 금나나의 성적을 과장하기도 합니다.


대개 금나나가 하버드대에서 성적이 우수했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은 금나나는 하버드 1학년 시절에 성적 상위 10%에 이내의 모범생에게 주는 디튜어 상(Detur Prize)과 존 하버드 장학금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졸업할 때는 쿰 라우데 상을 수상했죠.


(참고로 하버드에서는 쿰 라우데는 보통 정도의 학생이 받고, 그보다 더 우수한 학생은 마그나 쿰 라우데, 성적 최우수자들은 숨마 쿰라우데를 받게 됨)


금나나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금나나 결혼 남자친구 없는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