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양재진 나이 결혼 못한 이유- 양재진 동생 한고은 과거 결벽증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의사 양재진이 결혼하지 못한 이유에는 그의 성격과 관련이 큰 것 같네요.

여러가지 일화를 보면, 그의 실제 성격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또한 양재진 동생이 한고은과 밀접한 관계인데, 이들에 대한 사진이나 주변 정황 등이 좀 수상쩍네요.


양재진 사진


의사 양재진은 1974년 10월 6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양재진 고향). 올해 42살이죠(양재진 나이).

(양재진 학력 학벌) 전주고등학교 졸업, 아주대학교 의학 학사, 아주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사

(양재진 프로필 및 경력) 진정신과의원 원장

진병원 대표원장


# 목차

* 어린 시절의 꿈은 패션 디자이너였지만

* 양재진 성격은 까칠하게

* 무뚝뚝한 모습에 어머니가 서운해하는

* 양재진 한고은 관계와 친밀한

* 앵그리맘 양재진이 출연하는 장면



* 어린 시절의 꿈은 패션 디자이너였지만


원래 양재진은 패션 디자이너가 되기를 소망했다가, 의사의 길을 걷게 됩니다.


양재진(이하 양): "누나가 패션 디자인을 전공했고, 외국 패션 잡지를 많이 샀는데, 나도 패션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다. 어렸을 때 '패션을 하면 재밌겠다'고 생각했다."


양: "사실 패션이나 건축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패션 디자이너나 건축사가 되기도 어렵던 시절이라 기왕 노력을 할 바엔 의사가 되자고 마음 먹었다."


결국 양재진은 본인의 장래를 생각해서 의사, 그것도 정신과 전문의가 됩니다.

하지만 현재에도 패션에 대해서는 신경을 많이 쓰고 있죠.


양: "가꿔진 내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다. 어릴 때부터 패션디자이너가 꿈이었는데, 지금 이렇게라도 해서 그 욕구를 해소하고 있는 모양이다."


양: "게다가 깔끔한 모습은 환자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정신과 치료의 관건은 환자가 의사를 얼마나 신뢰하느냐에 있다. 또한 (내가 원장으로서 상당히 젊은 편인데), 원장으로서 47명의 직원들에게 무게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데에도 좋은 것 같다."


확실히 양재진이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기에, 패션, 깔끔한 옷차림으로 본인의 권위를 세우는 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양재진 아내(부인) 이혼 등은 루머입니다.).



* 양재진 성격은 까칠하게


다만, 패션에 뛰어난 감각이 오히려 주변인들에게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때도 있죠.


양재진: "여자친구(여친)에게 패션조언을 해주는 편이다. 또한 (나는 여자 스타일상) 청바지에 흰 티셔츠가 잘 어울리는 여자를 좋아한다. 레이스나 스팽글이 잔뜩 달려있는 스타일은 싫어한다."


아마 양재진은 본인의 패션을 넘어서 여자친구에 대한 코디까지도 조언을 해 주는 모양이네요.


여자친구의 옷차림에 관심을 갖는 것은 좋지만,

패션에 대하여 코디까지 하는 것은 대부분의 여자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행동이죠.



사실 양재진은 결벽증을 가지고 있기도 했습니다.


양재진: "과거에 정리에 대한 강박관념이 있었는데, 정신과(를 전공)하면서 많이 좋아졌다. 원래 정신과 교육을 받을 때 본인 스스로를 기준으로 삼아 연습을 한다. 그래서 나도 내 문제를 고쳐나가는 연습을 하면서 결벽증을 많이 고쳤다. 지금은 방에 머리카락이 떨어져 있어도 그냥 지나칠 수 있다."



양재진외에도 서장훈이 결벽증에 가까울 정도의 깔끔을 떨었고, 결국 그의 결혼 생활은 불행하게 끝나게 됩니다.


(서장훈 새창보기)

2013/08/16 - 무릎팍도사 서장훈, 오정연과의 이혼심경고백 그리고 재산분할


* 무뚝뚝한 모습에 어머니가 서운해하는


또한, 양재진은 본인의 어머니에게 굉장히 무뚝뚝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양: "(어머니에게) 연락 없이 집에 오지 않으셨으면 좋겠다."(양재진 엄마)


양재진의 말에 서운해진 어머니는 6개월간 아들의 집에 가지 않게 됩니다.

결국 양재진은 어머니를 위하여 생일상을 직접 준비하는데, 즉석 햇반과 즉석 미역국 등을 준비합니다. 대부분이 '즉석'의 간단 요리이지만, 양재진은 굉장히 서툰 모습을 보여 주었죠.


양재진 어머니는 소태국이 된 즉석 미역국을 먹으면서 생수를 같이 들이켰고, 또 "아들과 장을 보러 가는 건 생전 처음이다."라며 무척 기뻐합니다.

양재진이 이전까지는 전혀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방송이 아니었다면, 이런 모습도 보여주지 않았을 것 같네요.


위의 결벽증과 더불어, 지인들에게는 무뚝뚝함을 넘어서 차가운 면도까지 엿보이는 것 같습니다.


조현아(맘마미아 피디): "양재진 모자를 캐스팅한 이유는 양재진씨의 어머니가 평소에 그를 어려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두 사람의 구도가 흥미로워서 (이들의) 일상을 지켜보고 싶었다."


양재진 어머니가 양재진의 병원에 방문해서 '아들과 친해지고 싶다.'는 상담을 했으면 더욱 흥미로웠을텐데, 제작진이 여기까지는 생각이 미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런 상담이 벌어진다면, 양재진이 그의 어머니를 위하여 무슨 처방을 내려줄지 궁금해지네요.



조현아: "양재진씨의 어머니 역시 아름다우시고, 무엇보다 가슴깊이 아들을 목말라하는 점이 인상 깊었다."


양재진이 정신과 의사이지만 본인 역시 가족의 행복에는 무능력 혹은 무관심한 것 같네요.


* 양재진 한고은 관계와 친밀한


참고로 양재진 동생이 여배우 한고은과 무척 친한 사이입니다(양재진 남동생 직업 군의관).

열애설까지 터졌는데, 양측은 모두 이를 부인했죠.


(한고은 새창보기) 

2014/12/05 - 한고은 성형전 결혼 관념- 스스로 후회하는



하지만 위의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 앵그리맘 양재진이 출연하는 장면


참고로 양재진은 TV에 나와서 말 잘하는 의사이기에 이제는 예능을 넘어서 드라마에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앵그리맘에서 까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죠.


양재진 김희선 사진


(김희선 새창보기) 2014/03/06 - 김희선 남편 박주영 집안 재산과 여성억압 문제

(양재진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양재진 정신과의사 - 비록 까칠하지만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