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희선 박주영 러브스토리

한국에는 여성억압과 남녀차별이 은연중에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억압과 차별이 철폐가 되었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탤런트 김희선이 그 예이죠. 

 


탤런트 겸 영화배우 김희선은 197761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38살이죠.

(김희선 학력 학벌) 종앙중학교, 혜성여자고등학교(혜성여고),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김희선 프로필 및 경력) 1993CF '꽃게랑'으로 데뷔

 

드라마로는 공룡선생으로 배우로 데뷔

이후 춘향전, 바람의 아들, 목욕탕집 남자들, 미스터Q, 세상끝까지, 해바라기, 토마토, 슬픈 연가, 신의, 참 좋은 시절 등 수많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역시 패자부활전, 자귀모, 비천무, 와니와 준하, 신화 진시황릉의 비밀 등에 출연했지만, 영화보다는 드라마와 CF에 훨씬 많이 출연했고, 1998년 미스터QSBS 연기대상을 역대 최연소로 수상했다는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당시 나이가 22).


이십대 초반이었던 김희선이 대상을 수상하는 바람에 센세이션이 일어났을 정도였죠.


김희선 리즈시절 과거 사진




김희선 남편 박주영은 김희선보다 3살 연상입니다. (김희선 나이차이)

(박주영 학력) 청담고등학교, 한양대학교 법학과

(박주영 직업) 강남 압구정동에 위치한 T에스테틱 운영중(김희선 남편 직업 미용 사업가)(김희선 배우자)

 

한때 김희선 남편 박주영이 락산그룹 둘째라고 떠들썩했습니다.

하지만 락산은 매출 규모가 작고, 또 박주영과는 별 상관이 없는 업체입니다.

 

 

(기사 발췌)

락산그룹의 매출 규모는 그룹 주력사인 락산하우징과 락산엔터프라이즈가 도합, 연간 15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룹 회장에는 김희선의 시아버지 박성관씨가 등재돼 있으나, 실질적인 경영은 김희선 남편의 형인 박도영씨가 맡고 있다.

 


매출이 연간 150억원대이면, 순이익은 그보다 훨씬 적습니다. 부동산과 엔터테이먼트 사업 특성상, 많이 잡아도 10~20% 정도로 추정되네요.

 

더욱이 락산하우징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감사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총주식분포는 박도영 20%, 락산 엔터프라이즈 80%를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박주영의 형 박도영에게 실권이 있음을 알 수 있죠.


 

김희선 남편 박주영은 잡지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직업 모델이 아니라 남성잡지 'Men's Health'의 기획 '나를 넘어선 사람'의 인터뷰이로 참가한 것이죠(20063월호와 7월호).

외모도 잘 생겼고, 평소에 자기 몸관리도 철저히 하는 사람으로 보이네요.


 

김희선과 박주영은 2006년경 지인의 소개로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첫만남부터 둘은 강렬하게 통합니다.

 

김희선: "(키스를) 그분이 먼저 한건데 자꾸 나보고 먼저 했다고 한다."

 

김희선: "그 분이 저를 덮치셨다. 먼저 하셔서 뽀뽀하고 이 분이 날 좋아하는구나. 오늘부터 이 남자랑 사귀게 되는거구나 싶었는데 다음날 존칭을 써서 거리감이 느껴졌다."

 

김희선: "다음날 해장을 하자는 제안에 나갔다가 다시 술을 마시고 그날 또 키스를 했다.

알고 보니 남편이 쑥스러움이 많아서 그랬던 것이다."

 

어쨌든 둘은 첫만남부터 이렇게 화끈하게 통했고, 1년간의 열애끝에 200710월 결혼식을 올립니다. 그리고 20091월 딸 박연아를 출산합니다.(김희선 자녀 자식)


김희선 박주영 결혼 사진(웨딩 화보)

 

그런데 박주영의 회사(T에스테틱)에 특이점이 하나 존재하네요.

 

(기사발췌)

특히 연예인들의 발길이 잦은데, 김희선 외에도 한효주 한가인 등의 연예인이 이 곳을 다니거나 다녔던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이유에 대해서 가게 측은 "건물주가 박 씨의 아버지이기 때문에 임대료 부담이 없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박 씨의 아버지는 중견 건설 업체 락산그룹 박성관 회장. 건물 관리인 역시 이 빌딩이 박 씨의 아버지 소유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새창열기)

http://news.hankooki.com/lpage/culture/200707/h2007073009073484220.htm

 

아마 박주영 아버지 박성관 집안의 재산은 빌딩인 것 같습니다(부동산). 빌딩이 몇채가 있고, 이렇게 아들에게는 임대료를 안 받거나 싸게 받으면서 지원을 하는 것이죠.(김희선 시댁 재력, 시가)

락산그룹은 그냥 큰아들에 의한 기업으로 보이고요.


 

김희선 역시 시아버지의 경제력이 많다고 말합니다.

"시아버지가 경제력이 더 많으신 것 같다. 남편은 그냥 열심히 사는 것 같다."

 

박성관의 재산이 얼마인지는 개인적인 사항이기에, 본인이 밝히기 전까지 어느 누구도 정확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이와 연관되는 재미있는 사실이 있네요.

 

지난 201212월 김희선이 힐링캠프에 출연했을 때입니다.

이경규: "근데 김희선 씨도 활동하면 돈을 좀 많이 벌었을 것 아닙니까. 그것을 시집갈 때 갖고 갔습니까? 아니면 어머니께 드렸습니까? 남편이 갖고 오라고 했나요?"

 

김희선: "오 절대 NO. 부모님 다 드리고 결혼을 했다. 아직도 친정어머니께 다 드린다. 남편은 내 수입에 어떤 터치도 안 한다. 출연료 얼마 받는지조차 모른다. 어머니 연세에 딸 통장 관리하는 게 하나의 재미다."

 


부모 자식간의 재산 문제는 제 3자가 관여할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김희선의 경우를 일반적인 문제로 치환해서 여권 문제를 다룰 수는 있죠.

 

남녀가 만나서 결혼하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지닙니다. 원래부터 성인이지만, 이제 하나의 가정을 진정으로 책임져야 하는 주체가 되는 것이죠.

 

그런데 결혼전에 자신이 벌었던 모든 재산을 부모님께 주고 결혼한다?

더욱이 결혼한지 6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모든 수입이 어머니에게 간다?

 

 

물론 어머니가 꼼꼼이 관리했다가 딸에게 모든 것을 넘겨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리 그래도 일반적인 시각에서 볼 때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네요.

 

예를 들어서 유명 남자 배우가 여자 사업가와 결혼했다고 가정하죠. 결혼 전에 그가 벌었던 모든 수입을 친가에 주고 결혼하고, 결혼 이후에도 자신의 출연료를 모두 친가에서 관리하고, 그는 여자 사업가의 수입만으로 생활한다고 하면, 얼마나 비정상적인가 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아마 이혼 사유가 될 것 같네요.

여기서 남자와 여자가 같냐? 라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마 무의식중에 남녀차별을 인정하는 사람이겠죠.


 

또한 이 부분은 가정 내의 발언권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가정내의 발언권은 서로가 의무를 다할 때야 비로소 존중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한쪽의 재산권이 제한적일 때는 그만큼 권리를 내세우기가 쉽지 않죠.

 

 

사실 이 문제는 김희선 박주영 부부외에도 많았습니다. 예전에 유명 가수와 유명 여배우가 이 문제때문에 결혼 직전까지 갔다가 파혼을 했죠.

아마 친정 어머니의 입장에서는 딸이 가정을 갖더라도 독립적인 주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사위에게 딸의 수입을 빼앗기는 기분이 들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하네요.

 

아무튼 박주영은 김희선의 수입 문제를 전혀 터치하지 않고, 결혼 후에도 전혀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아마 그 덕분에 그는 김희선과 결혼할 수 있었고, 또 지금까지 평온하게 잘 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김희선의 어머니 박복순(이름) 역시 사위에 대한 인상이 무척 좋습니다.

"지금은 희선이보다 제가 더 좋아한다. 성격이 무척 반듯하고 가정교육을 잘 받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김희선은 가정 내에서 자기 목소리를 제대로 낼 수 있을까요?

김희선외에 다른 여자는 이럴 때 자기 목소리를 제대로 낼 수 있을까요?

 

친정 어머니 역시 자기 딸을 믿어주고, 새로운 가정의 구성원이 되는 것을 지지해 줄 때야 비로소 여성에 의한 여성의 권리 제약이 사라지고, 여성 역시 제대로 된 목소리를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The 노라 몇몇 경우를 보니까 여자 연예인의 경우 딸이 부모가 결혼하는 걸 좀 꺼리는 것 같더라구요. 사실 거대한 수입원이 딸이고 바쁜 딸 대신 부모가 수입관리를 하는데 결혼하면 관리를 하는 게 껄끄러워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하구... 결혼 후에도 친정문제고 뭐고 얽혀서 그걸로 이혼을 하는 여자 연예인 이야기도 들리기도 하구요.
    부모가 자녀가 성인이 되면, 특히나 결혼해 새 삶을 시작하면 놓아줘야 할 것도 있는데 그게 안되는 분들도 계신 듯 해요...
    2014.04.17 06:52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아무리 자녀라고 해도 성인이 되면, 독립적인 개체로 존중을 해줘야 하죠.
    하지만 안 그런 부모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2014.04.19 17:11 신고
  • 프로필사진 오덴 남들과 다르다고 그게 문제로 보일지라도 본인들이 행복하다면 된것아닐까요? 2014.07.08 02:32 신고
  • 프로필사진 김아무개 기준이 다 다른데 자기 기준에 안 맞다고 비정상이라는 거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전 공감하지 못하겠습니다. 오히려 글쓴이 쓴 글이 비정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제 생각이 틀린 것일까요? 다른것뿐입니다. 결론은 그 사람들 기준에는 정상일 것입니다. 2014.08.23 22:21 신고
  • 프로필사진 알아모해 푸하하 글 보고 웃고갑니다~ 모름지기 사람들이란 자기 본 만큼 경험한만큼마누생각할줄 아는 법이죠, 그 이상의 세계는 감히 싱상도 못해요~~~ 일년에 몇십억 몇백억씩 벌어들이는 사람들한테 몇억 친정엄마한테 주는게 인심이고 효인거지 여권 운운하시기는.. 님 글 통해서 김희선씨 집안 구조가 다시 생각 되기 보단.. 평생 그런 쪼들린 마인드로 좁게 사실 님이 안타깝네요.. 그 좋은 머리와 추리력 이런데다 허비하지 말고 좀 더 보람되고 좀 더 생산적인 일에 소비하시길! 2014.08.30 00:41 신고
  • 프로필사진 공감 공감요~ 글보면서 어이없었음;; 별걸 다 오지랖;; 2015.01.06 15:55 신고
  • 프로필사진 chloe 완전 공감 ㅋㅋ 예시를 들어도 김희선을 들다니. 일반적인 맞벌이 부부같아봐요. 친정주는 거 가만두나.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특수케이스 가지고 일반적인 것처럼 여권을 얘기하는 건 이상해보임 2016.12.31 09:14 신고
  • 프로필사진 모모 김희선 무남독녀로 알고있는데 친정줘봤자 그돈 다 어딜 가겠음? 장윤정엄마같은 똘아이면 모를까? 님 도 어지간히 오지랖넓으시네. 2014.09.13 16:18 신고
  • 프로필사진 강유미 축의금 가져가는것도 얄미운데 수입까지주나...
    자식 결혼시켰으면 거기서 커트해야지 부모가 참견하는거 보기흉해
    2015.01.19 10:30 신고
  • 프로필사진 kj 원래 한국은 여자가 남자 차별하면 당연한거고 남자가 여자 차별하면 천하에 몹쓸 쪼짠한 놈 2015.04.13 07:45 신고
  • 프로필사진 k2 블로거분도 팬이시겠지 ㅋ 희선이집안 의사집안입니다 주영이도 다알고 집안에서도 다알고 결혼했죠 주영이네 집안 막말로 희선이감지덕지 입니다 희선이가 남자성격 ㄱㅌ아서 따지지않고 내가좋아하는 남자하고 결혼한겁니다 아시겠습니까 ..싸우지들마세요 주영이네집따윈 어머님이 반대했어요 알고들 블로거하세요.... 2015.04.16 00:46 신고
  • 프로필사진 ㅋㅋ 김희선친정임 의사집안?ㅋㅋㅋㅋㅋ 딴 집안하고 헤깔린거야? 아니면 우기는거야? 김희선네가 얼마나 지지리궁색인데 어따 약을 팜?ㅋㅋㅋㅋ 의사집안이랜다ㅋㅋ김희선 친저에다 나중에 김희선이ㅇᆞ얼굴판 돈으로 어디 이름없는 의대 졸업시키고 동네 의원하나 열어주긴했나봐ㅋㅋㅋ 의사집안이란다ㅋㅋㅋㅋㅋㅋ 국민이 다 아는데ㅋㅋ 2016.05.04 00:42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 검색하다가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 오히려 친정에게 그만큼 용돈을 퍼줄수 있는 관계라면 김희선이 더 막강해보이는데 없는집 시각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2015.04.20 12:44 신고
  • 프로필사진 ㅡㅡ 뭐래는거야 대체;;; 2015.04.24 04:52 신고
  • 프로필사진 이은경 관심없음 2015.05.10 15:55 신고
  • 프로필사진 개똥이 ㅡㅡ 2015.05.10 15:59 신고
  • 프로필사진 k 이야 댓글 호의적이네. 다 여자가 쓴 건가. 아니면 머슴은가... 2015.11.28 21:56 신고
  • 프로필사진 김희선집안이 의사랜다ㅋㅋ 솔직히 김희선은 돈있는 집안에 가면서 친정에 쿨하게 돈푼 드린게 아니지~~부자남자 만나면 돈한푼 안들고 가도 된다는 신데렐라같은 꼴이잖아? 왜 댓글에 김희선보고 멋지다는거냐?ㅋㅋ 당신아들이 어디서 놀고놀다가 얼굴하나 믿고 시집오는게 정상일까?ㅋㅋ 존심없는 짓거리 아닐까? 하긴 김희선과 존심은 전혀 매치가 안된다만ㅋ 2016.05.04 00:49 신고
  • 프로필사진 시청자 우리 같은 제 3자들 말고 본인들이 OK 했고 그 선택에 상대방에 대한 존중이 충분히 들어 있다면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김희선씨 어머니께서 당신 따님보다 더 오래 사실것..이라고는 생각치 않네요. 할머니가 잘 관리해서 손녀딸에게 남겨 주실 수도 있는 문제이구요. 본인들이 괜찮은데 타인이 감나라, 배나라는 좀 아닌것 같습니다. 유라준님 다른 글들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 2016.05.17 05:57 신고
  • 프로필사진 666 글 잘읽었습니다.
    다만 글초반에는 남녀차별. 억압이라는
    글이고 요즘에는 대부분 없어졌다길래 김희선씨가 차별을 당하는줄알고 읽어보니 전혀 관계없는 내용이군요. 그냥 글제목을 김희선 수입관리 누가하나 이런 글이었으면 좋왔을것입니다. 그리고 글시작에 결혼해서 여자가 수입을 따로 관리한다면 이라고 시작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2016.08.26 13:09 신고
  • 프로필사진 한영욱 별거 아닌 내용에 논쟁이 심하네요. 진짜 문제는 블로거의 낚시성 글제목인거 같은데. 뭔가 새로운 이슈가 있는것처럼 해놓고 내용은 누구나 다 아는 내용...단순히 블로그를 유지하기 위해 올리는 출첵 같은 글의 느낌을 받았네요... 2016.08.30 04:48 신고
  • 프로필사진 황당 이보세요. 확실하게 알지도 못하면서 결혼한 여성이 친정에 수입을 모두 바친다는 이유로 김희선이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단정하고 글을 써재끼는게 말이 됩니까. 글은 되게 차분한 문체로 써내려가는데 내용전개는 억지와 억측투성이고 당췌 무슨 근거로 이런 말을 함부러 하는지. 할일이 드럽게 없으면 차라리 잠이나 자세요. 2017.02.15 21:57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ㅇ 김희선 결혼할 때 혼수이야기 나왔는데, 시아버지 드릴
    시계만 몇억 넘는다고 기사 났습니다. 우리 일반 서민이 생각할 수준이 아닌데 댓글은 신데렐라니 뭐니.. ;
    2017.07.08 15:53 신고
  • 프로필사진 별오지랖 넘에 가정이 뭘 하던 그게 뭔상관이야. 이건 그냥 펜심이 도가지나친 오지랖이야.! 그리고 친정 부모가 관리한다는 확실한 펙트가 있는겨? 근다 치고. 그게 니 인생에 중요한거여? 중삐리여여 모여? 글쓴 날짜 보니까. 이불킥이여? 투표나 잘혀!ㅉㅉ 2017.08.13 22:05 신고
  • 프로필사진 정동진 아이고 여자들 마이썻네...꼭 똑같은 며느리들 만나라~~~~~~~~~~~~~~~~~ 2017.10.16 10:1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