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양재진 정신과의사 진병원과 양재진이 비록 까칠하지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양재진 의사에 대한 포스팅이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2015/04/21 - 양재진 나이 결혼 못한 이유- 양재진 동생 한고은 과거 결벽증을


이번 편에서는 양재진 여자친구 타입과 양재진이 원하는 사회 등에 대하여 이야기 합니다.


# 목차

* 양재진 여자친구 원하는 타입(양재진 여친)

* 양재진 의사 성형수술을 하기 전에 먼저

* 양재진 원장이 맞서 싸우는 적

* 양재진을 지지하는 이유



* 양재진 여자친구 원하는 타입(양재진 여친)


양재진 이상형: "일단 예쁜 여자가 좋고, 더 나아기 (여자가) 현명했으면 좋겠다. 예쁘고 현명해야 대화가 일단 시작된다."


양: "또한 신체 비율을 중요하게 여긴다. 얼굴이 작고, 팔다리가 길었으면 좋겠다. 또 목선과 손목, 발목이 예쁜 사람을 좋아한다."


현재 양재진 여자치구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재진 사진


* 양재진 의사 성형수술을 하기 전에 먼저


양재진의 성격에 대해서 대중들의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비록 결벽증이 고쳐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그 영향이 남아 있을 수 있고, 또 자아가 굉장히 강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재진이 사회에 던지는 메세지는 유의미합니다.


양: "최근 성형중독 환자들이 늘고 있다. 외모지상주의 시대가 되면서 성형수술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많이 관대해졌다. 하지만 본인의 외모에 100% 만족하는 사람은 없다. 그런 상황에서 '만족못하면 성형하라'고 부추기는 미디어의 (잘못된) 영향력이 크다."


양: "그래도 성형수술을 하기를 원하면, 그 전에 정신과 상담을 먼저 받아라. 자료에 따르면 코 성형수술을 받으려 하는 사람 3명 중 1명 꼴로 정신질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 "정확한 병명은 '신체이형장애'이다. 이 '신체이형장애'란 병은 정상적인 외모를 가졌음에도 외모에 대해 불만을 가지는 강박증의 일종이다. 이런 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성형수술이 성공하더라도, 결코 행복한 삶을 살지 못한다."


확실히 정신질환으로 성형수술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성형중독에 걸려서 수십번 얼굴을 고쳐도 만족하지 못할 것 같네요.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양재진 원장이 맞서 싸우는 적


참고로 양재진은 정신과 의사인데, 정확한 전공 과목은 '알콜중독' 분야입니다.

그의 진병원과 W진병원이 각각 남자와 여자 알코올 중독자들을 치료하고 있죠(양재진 병원 이름 위치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위치, 알콜중독 전문, 전화번호 1577-1581/032-322-8257).

(양재진 원장 병원 주소 - W진병원 위치 경기 부천시 원미구 중3동 위치, 여성 알코올중독, 전 화번호 1577-1581/032-321-1433)(양재진정신과의사병원어디에) 


양: "남성 알코올중독과 여성 알코올중독은 상당히 다르다. 남성은 유전적이고 1차적인 원인에 의하여 알콜중독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여자의 경우는 불안장애나 우울증 같은 기존의 (정신적) 질환에 의하여 2차적으로 알콜 중독이 되는 경우가 많다."


결국 양재진은 남성과 여성을 위한 알콜중독 병원을 따로 차릴 정도로 이 부분에 심혈을 기울입니다.

또한 그는 이렇게 주장합니다.


양: "알콜 중독에 대하여 우리나라 정부나 관련기관들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는 것 같다. 담배에 대해서는 공익광고협의회에서 '흡연자는 나쁜 놈, 미개인, 이상한 놈'으로 만들지만, 술에 대해서는 그저 적당히 마시자고만 한다."


양: "또한 TV에서도 항상 술이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각종 드라마나 영화 등에는 포장마차부터 와인이나 위스키까지 술 마시는 장면이 너무 자주 나온다. 나는 예전부터 TV에서 술 마시는 장면을 금지하자고 주장했다. 담배 피우는 장면은 TV에서 금지된지 몇년이 지났지만, 술은 여전히 계속 나온다."


양: "이것은 여러 이익집단 때문인 것 같다. 현재 주류회사들이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으니까..."


양: "우리나라가 OECD국가 중 술 소비량 1위다. 사실 담배가 나쁜 것은 맞다. 본인의 건강에 좋지 않고, 간접 흡연으로 옆사람에게까지 피해를 주니까. 하지만 술은 차원이 다른 문제다. 나는 여태까지 담배때문에 이혼을 한다거나 집안이 풍비박산이 나서 길거리에 나앉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하지만 알콜 중독에 의해서는 이런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 양재진을 지지하는 이유


여기서 먼저 짚고 넘어갈 일은 알콜중독이 양재진의 직업과 연관이 있다는 점입니다. 즉, 그가 자신의 직업적인 이익을 위하여 이런 주장을 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완전히 없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재진의 주장은 일리가 있습니다.

담배보다 술, 특히 알콜 중독으로 패가망신하는 경우가 훨씬 많으니까요.


그런 면에서 거대한 주류 회사들과 맞서 싸우는 양재진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자 합니다. 그의 주장대로 TV에서는 술 마시는 장면을 금지하고, 또 알콜 중독에 대하여 대중들이 제대로 알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양: "알콜 중독은 유전에 의해서 일어난다. 감기 걸린 사람에게 기침은 생리 현상인 것처럼, 알콜 중독자에게 술이란 '기침'과 마찬가지다. (알콜중독자에게) 무조건 술을 마시지 마라고 강요하는 것은 '감기 걸린 환자에게 기침 참으라는' 소리와 똑같다.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분야다."



양: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정신과에서 상담을 받으면 ‘낙인이 찍힌다’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떤 자료에 의하면 자살을 시도한 뒤 정신과 치료를 받은 사람이 불과 0.4%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우리 사회는 정신과 치료를 금기시하는 사회이기도 하죠.


물론 최근 공황장애를 고백한 연애인들 덕분에 예전보다는 조금 더 드러내고 말할 수 있는 정도는 되었지만, 그래도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양: "공황장애는 스트레스로 인해 뇌의 정상적인 알람 시스템이 고장 난 것이다. 여기에 대하여 적절한 약물치료와 상담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하다."


완치가 가능한 병을 그대로 숨기기만 하면, 병을 키우는 것이 되겠죠.


양: "외국의 경우에는 린제이 로한은 마약중독으로,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알코올중독으로 여러 번 전문치료를 받았다. 그리고 그 사실들이 뉴스로 대대적으로 보도가 되었지만, 아무도 그들을 정신이상자나 환자로 취급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사람들은 이들에게 ‘치료 잘 받았다’, ‘이제는 잘 살라’고 성원하지, (한국 사회처럼 그들에게) 모욕을 주지는 않는다."


확실히 우리 사회의 경직된 분위기 때문에 치료해서 잘 살 수는 있는 사람들까지도, 본인의 병을 숨기다가 더 크게 만드는 것은 아닌지 우려가 되네요.


공황장애로 어려움을 겪었던 스타들

이경규 딸 이예림과 이경규 부인 강경희

양현석 아내 이은주- 서태지 양현석

차태현 부인 최석은 엽기적인 에피소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