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성유리 성형전 사진과 성유리 윤계상 송승헌의 복잡한 관계

핑클 성유리의 성형전 사진이 한때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진짜냐, 가짜냐는 논란도 많았는데, 이를 직접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또한, 성유리 윤계상 송승헌의 관계가 좀 복잡한데,

그 이유는 연애와 결별을 반복했기 때문이죠.


성유리와 관계된 또 다른 남자 배우 이주승의 성유리 평가 포스팅 (새창보기)

이주승 성유리 평가와 몽유병- 서로 말없는


(스폰서 링크)


# 목차

* 성유리 아버지 집안

* 성유리 핑클 데뷔 계기

* 성유리 성형전 사진

* 성유리 연기력 혹평으로

* 성유리 연애 스타일

* 성유리 윤계상 송승헌 관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겸 탤런트 성유리는 1981년 3월 3일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튀빙겐에서 태어났습니다(성유리 고향 독일 튀빙겐). 올해 35살이죠(성유리 나이).

(성유리 종교) 기독교(개신교)

(성유리 키 몸무게 혈액형) 168cm, 45kg, O형

(성유리 학력 학벌) 고명초등학교, 명일여자중학교, 광남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성유리 프로필 및 경력) 1998년 핑클 1집 'Fine Killing Liberty'로 데뷔


이후 핑클 멤버 이효리, 옥주현, 이진과 더불어 함께 활동했으며, 후에 영화 토끼와 리저드, 누나, 미안해 사랑해 고마워 등과 드라마 나쁜 여자들, 황태자의 첫사랑, 눈의 여왕, 쾌도 홍길동, 로맨스 타운, 신들의 만찬, 출생의 비밀 등에 출연합니다.


성유리 사진


* 성유리 아버지 집안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성유리 고향은 독일입니다.

성유리 아버지 성종현(이름)이 목사 겸 신학 박사 출신으로 당시 독일에서 유학 생활중이었고, 성유리 어머니 서복임 역시 독일에서 유학생 간호사였기 때문이죠(성유리 집안).


참고로 성유리 아버지 성종현은 장로회 신학대학교 일반대학원장과 한국신약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적이 있는 저명한 신학자이기도 합니다.


성유리: "아빠가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교수이셨는데, 지금은 퇴직하셨다."


참고로 성유리 친오빠는 성균관대학교 의대를 졸업한 다음에 현재는 의사로 일하고 있습니다(성유리 오빠 직업).

(성유리 가족관계 1남 1녀중 막내)


성유리 아버지 사진


* 성유리 핑클 데뷔 계기


성유리: "어릴 때부터 연예인이라기보다는, 좀 특별한 삶을 살고 싶었는데 로드 캐스팅(길거리 캐스팅)이 됐다. 당시 캐스팅된 다음에 오디션에서 S.E.S 노래를 불렀다."



당시 대성기획(현 DSP미디어)에서는 SES에 대항할 걸그룹을 급조하던 중이었고, 여기에 성유리가 눈에 띄어서 급하게 발탁이 된 것이죠.



핑클의 막내로 성유리는 청순한 외모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성유리: "핑클때 이미지는 만들어진 것이다. 핑클의 깨끗하고 순수한 ´화이트´ 이미지는 만들어진 것일 뿐이다. 아무래도 나 스스로는 다중인격인 것 같다."(성유리 성격 고백)


성유리: "사실 원래 학교 다닐 시절에는 발표도 잘하고 까불기도 하던 성격이었다. 하지만 핑클에서 막내 이미지를 표현하다보니 성격이 어느새 소극적이 됐다."



성유리 과거 사진(성유리 리즈시절)


하지만 성유리는 노래에 대한 재능이 그저그랬고, 또 별다른 연습생 생활도 거치지 않았기에 데뷔초부터 가창력 논란에 시달리게 됩니다.


성유리: "난 립싱크 가수였다. 당시 뭐 믿고 가수됐냐는 말을 주위로부터 많이 들었다. 그리고 나 스스로도 해보겠다는 끼나 열정, 독기가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자신감이 없었다. 스스로 연예인으로서의 재능이 없다고 생각해 많이 고민했다."


* 성유리 성형전 사진


참고로 성유리가 외모때문에 큰 인기를 누렸다는 평가를 받는데,

의외로 본인은 스스로의 외모를 혹평합니다.


성유리: "나는 스스로를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조각처럼 예쁜 컴퓨터 미인도 아니고... 그냥 어중간한 외모인 것 같다."


성유리: "사실 어릴때부터 외모에 콤플렉스가 많았다. 화면에 나오는 내가 너무 못생겨 보였다. 때때로 만두처럼 보이더라. 핑클 때 (무대에서) 뒤로 많이 빠졌던 게 카메라 '원샷'을 받는 게 너무 싫어서 그런 것이었다. 그런데 자꾸 그러다보니 자신감도 부족해지고. 화면 속의 내가 더 싫어지더라."


많은 여성들이 부러워할 외모의 소유자인데, 전혀 의외의 고백이네요.


그런데 사실 성유리도 성형전 사진이라고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성유리 성형수술 논란).


위의 사진을 보면 성유리의 콧대가 조금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죠.


그 다음은 성유리의 눈인데, 이 부분은 단순히 화장법에 따른 차이로 보여지네요.



* 성유리 연기력 혹평으로


아무튼 이후 성유리는 핑클의 활동이 잦아들면서 연기 활동에 주력하게 됩니다.

그런데 연기력 역시 가창력 논란처럼 초반에는 엄청난 혹평을 받게 되었죠.


성유리: "드라마 '나쁜여자'(2002년 작품)로 연기자로 데뷔했을 때 사실 연기의 '연'자도 몰랐다. 그냥 회사에서 핑클이 다들 솔로 활동을 시작하는데 너는 연기를 해라고 해서 시작한 일이었다. 사실 나는 연기를 전혀 몰라서 하기 싫었다."


성유리: "초반에는 제작진들이 너무 잘해줘서 연기가 어려운 줄도 몰랐다. 그러다 드라마 '막상막하'(2002년 작품)를 찍으면서 엄청 혼났고, 이 길이 내길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성유리: "사실 과거에는 조금 억울하다는 생각도 있었다. 나랑 연기력이 비슷한 배우들도 많은데, 왜 나만 혹독하게 비난하냐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후에 공백기 동안 내가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고, 또 내가 (핑클로) 좀 더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입장이니(주목을 받는 입장인) 그렇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성유리: "원래 연기력 논란에 연예계 은퇴까지 고려했었다."


그러다가 성유리는 2006년 눈의 여왕을 끝으로 약 1년 이상의 공백기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이 기간동안 발음 교정은 물론 연기 수업까지 철저하게 받습니다. 그리고 2008년 복귀작 '쾌도 홍길동'에서는 나름 호평을 받게 되죠.


성유리 힐링캠프 하차


성유리: "나를 가장 힘들게 했던 것은 연기를 못한다고 비난하는 것이 아니었다. 제 딴에는 죽을만큼 노력했는데, (대중들은) 내가 노력조차 하지 않았다, 의지가 없어보인다는 말을 들을 때였다."


성유리: "악플을 보고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충격을 받았다. 지금도 교복입은 여고생이 무섭다."


성유리: "내가 어릴 때 사춘기를 무난하게 겪었는데, (연기 수업을 위한) 공백기 때 또 한번 사춘기를 겪은 것 같다. 오춘기라고 해야하나. 연예계 스케줄이 전혀 없이 1년 반이 지나니 내가 연기를 했는지, 핑클의 성유리였는지 다 잊게 되더라."


성유리가 얼마나 절치부심을 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 성유리 연애 스타일


성유리의 연애 스타일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성유리: "나는 한 사람을 만나면 오래 만나는 스타일이어서 알려진 것처럼 그렇게 많은 연애를 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1명보다는 많다."


성유리: "남자친구로 연예인도 있고, 일반인도 사귄 적이 있었다. 그런데 루머중에는 사실인 경우도, 아닌 경우도 있었다. 사실 바람둥이로 소문난 남자 아이돌의 경우에는 내가 그 분에 대한 호감도 없었는데, '내가 거꾸로 울면서 애원했다'고 소문이 났다. (그 루머때문에) 우리 핑클 4명이 뭉쳐서 (그 남자의) 인사를 안 받아주는 복수를 했다."


실제로 성유리가 이렇게 헛소문이 나기도 하지만, 실제로 남자아이돌과 사귀기도 합니다.



성유리: "남자친구와 주로 차 안에서 데이트했다. 남자친구 차를 타고 올림픽공원에 놀러 갔다가 남자친구가 '키스해도 돼?'라고 묻길래 허락했다. 그런데 당시 올림픽공원으로 소풍을 온 유치원생들이 차 안의 우리를 보고는 '키스한다'고 놀렸다. 많이 부끄러웠었다."


성유리: "당시 통금시간이 있어 낮에 키스를 할 수밖에 없었다."


성유리: "핑클 활동 당시 제약이 많아서 몰래 데이트를 할 수밖에 없었다. 한번은 옥주현이 처음 운전면허를 딴 뒤에 매니저 몰래 아버지 차를 끌고 나와서 데이트를 시켜주기도 했다."



참고로 성유리는 윤계상(god 멤버)와 2000년에 함께 찍은 사진이 유포되면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합니다. 누가봐도 연인처럼 보이는 사진이었죠(성유리 윤계상).


성유리 윤계상 사진


* 성유리 윤계상 송승헌 관계


사실 성유리와 윤계상은 1999년부터 열애설이 터졌는데,

중간에 헤어지기도 합니다.

그때 성유리가 송승헌과 사귀기도 하죠(2002년 9월 몽골 패션쇼에서 처음 만남).




그러다가 2003년 6월 성유리와 송승헌의 결별 기사가 납니다.


성유리 측 관계자: "두 사람이 좋은 만남을 이어오다가 최근 결별한 것이 사실이다. 두 사람이 함께 하는 모습이 너무 예뻤는데, 결별했다니 안타깝다."



이후 성유리는 윤계상과 재결합하게 되었다가, 결국 2005년 말에 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래서 성유리 윤계상 송승헌의 관계가 조금 복잡하게 보여지죠.


성유리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성유리 남친 안성현 결별 기사가 곧 나올까?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