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드벨벳 조이는 김유정과 닮은꼴로 아주 유명한데, 그녀 스스로 망가지는 모습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아직 예능감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기대가 되는 멤버네요.


또한, 조이의 이상형과 조이와 공승연의 과거 관계가 흥미롭네요.


레드벨벳 조이의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조이 육성재-조이 키와 과거 일화들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이 자신의 본분을 정확하게

* 조이 김유정 닮은꼴

* 조이 이상형 공개하면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조이 자신의 본분을 정확하게


조이 인터뷰 내용중에서 의미있는 몇몇 부분을 발췌해 봤습니다.


가수 조이: "(나에게 2015년이란) 먼저 우리 레드벨벳이 정말 정말 잘 됐으면 좋겠어요! (우리 멤버들이) 같이 연습했던 시간들에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는 운동을 열심히 해서 (2015년에는) 몸짱이 되고 싶어요."


조이: "(나이게 아이돌이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직업인 것 같아요. 팬들로부터 "우리의 무대를 볼 때만큼은 일상생활의 힘든 일을 잊을 수 있어 좋다"는 말씀을 들었을 때 참 기쁘거든요. 팬분들이 힘들 때 저희를 통해 웃으신다는 생각을 하면, 절로 힘이나요."


조이가 본인 직업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것 같네요.


조이: "스무 살이 된 기분은) 제가 이제 스무 살이라니! 20대가 된다는 설렘도 있지만, 그래도 아직은 계속 10대이고 싶어요. 왠지 아쉬운 느낌이네요."


조이; "(십대의 나는) 데뷔 이후 반 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정말 행복했어요. (가수가 되어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본 것도 처음이었고, 또 무엇보다 여러 무대에 설 수 있었다는 게 참 좋았어요."



조이 김유정 사진


* 조이 김유정 닮은꼴


사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본명 박수영)에게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김유정과의 닮은꼴입니다(조이 김유정).


조이 역시 김유정과의 닮은꼴을 인정했죠.


조이: "아역배우 김유정 씨를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영광이다."


사실 조이 나이가 김유정보다 3살 연상입니다.

만약 조이가 김유정보다 더 알려지게 된다면, 김유정이 조이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조이가 육성재와 더불어 우결에 출연하고 있는데, 조이에게 재미있는 사진이 있습니다.


샤이니 멤버 민호가 조이의 과거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었죠.

이때 조이는 멤버들과 함께 웃고 있다가 갑자기 머리를 위로 넘기고 엄지를 들어올리는 등의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습니다.


맨왼쪽 조이 - 우스꽝스러운 사진


아무래도 조이가 망가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네요.

예능감이 있는지도 기대가 됩니다.




* 조이 이상형 공개하면서


조이 이상형: "바른 사람,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 자신만의 가치관이 있는 사람이 이상형이다."


조이: "배우 소지섭이 이상형이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레드벨벳은 에프엑스 이후에 5년만에 나온 걸그룹입니다. 앞으로 4~5년간은 다시 걸그룹이 나오기 힘들고, 비슷한 연령대에 수많은 노력을 했던 연습생들은 큰 좌절을 겪게 되겠죠.


그런데 공승연 역시 과거에 SM 연습생으로 있었습니다.

무려 7년 동안 연습을 하다가 결국은 SM을 나왔죠.


시기적으로 공승연 역시 에프엑스가 아니라 레드벨벳으로 데뷔하기 위하여 연습한 것이 아닌가 한네요. 그렇다면 초이와 공승연이 암묵적인 경쟁자 관계였을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우결에서 부부동반 모임으로 만나면, 두 사람이 SM연습생으로 있었던 시절에 어떤 일화를 풀어놓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공승연의 SM을 나온 이유에 대한 포스팅

공승연 나이와 SM연습생때 일화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