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고우리는 실제 성격과 본인의 이미지가 다릅니다.

이 때문에 연기와 실제 연애에 있어서 간혹 곤란을 겪기도 하죠.


고우리의 여러가지 일들과 그녀의 개인적인 생각이 궁금하네요.


고우리 사진


레인보우 고우리(본명)는 1988년 2월 22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났습니다(고우리 고향).

올해 28살이죠(레인보우 고우리 나이).

(고우리 키 몸무게) 165cm, 44kg (실제키는 165cm보다 작음)

(고우리 학력 학벌) 전일중학교, 대전예술고등학교 졸업, 한국체육대학교 생활무용학과 학사

(고우리 프로필 및 경력) 2009년 레인보우 EP 앨범 [Gossip Girl]로 데뷔


레인보우(멤버 김재경, 고우리, 오승아, 노을, 정윤혜, 김지숙, 조현영)와 유닛 그룹 레인보우 블랙(김재경, 고우리, 오승아, 조현영)로 활동하고 있으며,


드라마에도 꾸준하게 출연하고 있습니다.

일일시트콤 선녀가 필요해, 드라마 기분 좋은 날과 여왕의 꽃(서유라 역할)에 출연합니다.


# 목차

* 어린 시절

* 무명 시절의 서러움

* 고우리 실제 성격

* 레인보우 고우리와 팀워크

* 고우리 연기(고우리 여왕의 꽃 연기력)

* 고우리 몸매

* 고우리 성형전 의혹

* 고우리 남자친구 경험 고백(고우리 남친)

* 고우리 연애 경험 고백



* 어린 시절


고우리 아버지는 전 전북체육회 사무처장 고환승입니다(직업).


고우리: "우리 아빠가 김구라가 닮았다. 아빠 턱도 조금 나왔다."


고우리 아버지의 사진인데, 확실히 얼핏보면 별로 닮지 않은 부녀지간인 것 같습니다(밑에서 고우리 성형전 의혹에서 추가 설명).


고우리 아버지 사진


고우리는 과거의 특별했던 경험을 고백하기도 합니다.


고우리: "사실 고모가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다. 고모의 외모도 좀 그렇고 말투 때문에 어릴적 친구들한테 놀림을 많이 받았기에 고모가 미웠다."


고우리: "그래서 일부러 고모를 괴롭히기도 했다. 또 내가 잘못한 것도 고모한테 뒤집어 씌웠다. 그러다가 이사를 갔고, 거기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고우리: "그러던 어느날 새 친구들과 길을 가고 있는데, 고모를 만났다. 고모가 환하게 웃으면서 내 이름을 불렀는데, 나는 화가 나서 고모에게 '사라져버려!'라는 심한 말을 했다."


고우리: "고모가 나중에 나에게 '미안해'라고 하더라. 고모가 아무것도 모를 줄 알았는데, 사실은 다 알고 있었던 것이다."

레인보우 고우리 과거 사진


고우리는 눈물을 흘리며 과거를 후회합니다.

이후 친구들에게 자신의 고모에 대하여 솔직하게 이야기했고, 마음의 평안을 찾게 되었죠.


그리고 이 일은 후에 고우리가 유아원을 찾아가서 봉사활동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고아원: "그런데 유아원에 찾아가면, 아이들이 자꾸 다른 걸그룹 춤을 춰달라고 한다. 그래서 결국 한번 춰줬다."


역시 사람은 마음의 고통을 통하여 성장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렇게 성장을 하지 못하면, 그냥 '남에게 상처를 주는 짐승'이 될 뿐이죠.



* 무명 시절의 서러움


고우리와 레인보우는 무명 시절이 길었던 걸그룹입니다.


고우리: "지금 아이돌 그룹이 너무 많이 나와서 우리가 설 자리가 없다. 내가 예능 고쇼에 나온다고 하니까 우리 멤버들이 격려를 해줬다. 다른 멤버들은 스케줄이 없어서 연습실에만 있는다. 앨범 안 나온 기간이 1년이 됐다."


고우리: "나는 일주일에 스케줄이 하나다. 청춘불패가 그것이다. 거기서 임하룡 선배님을 웃기라는 미션을 받고 용 분장을 했다. 눈썹에 시커먼 밴드를 붙이고, 입술을 빨갛게 칠했다. 그리고 용처럼 바닥에 누웠는데, 바닥에 한기가 올라오더라.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었다."


고우리: "나는 다른 아이돌에 비해 나이도 많은 편이다. 그리고 우리 그룹(레인보우가)이 솔직히 많이 성공한 것도 아니다. 엄마가 이럴 거면 빨리 결혼이나 하라고 말하더라."


고우리가 서러움을 많이 당했던 모양이네요.



* 고우리 실제 성격


사실 고우리의 성격은 처음에는 연예인에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고우리: "어렸을 때 나는 굉장히 소심한 방안의 퉁소였다. 집안에서는 시끄러웠지만, 밖에 나가면 한마디도 못하는 그런 타입이었다."


고우리: "게다가 데뷔 초에는 카메라 울렁증이 심해서 입도 제대로 떼지 못했다. 바보 같은 NG도 계속 냈다. 그러다가 정말 생계형 고민과 부딪히고는 나를 바꾸었다."


고우리: "데뷔 후에 내가 선택한 내 직업(탤런트 겸 연기자)이란 마음을 먹고, 연습도 많이 하고 노력도 많이 했다. 또 사람들도 편하게 대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니까 조금씩 극복이 되더라."



결국 고우리는 레인보우에서 맏언니이지만, 때때로 '호구(?)'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마음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고우리: "내 별명이 할매다. 도도하고 차갑게 생겼는데, 실제로는 털털하고 잘 먹고, 호구 같은 느낌이 있다더라. 그래서 팬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다."



팀 동료 재경의 증언: "우리 우리는 매력이 참 많아요. 때때로 본인의 고집을 부릴 때도 있지만 대부분 상대의 의견을 잘 받아들여요. 그래서 스스로를 더욱 발전시키죠."



* 레인보우 고우리와 팀워크


고우리: "평소에 더 열심히 해야한다고, 더 (스스로에게) 채찍질을 한다. 같은 멤버들을 생각해서라도 열심히 할 수밖에 없다. 나에게 양심이 있다면 열심히 해야 한다. 어쨌든 같은 팀이고 나는 레인보우의 고우리이니까."


고우리의 변화에는 팀동료 재경의 영향도 일부 있습니다.


고우리: "과거에 재경이가 많이 노력하는걸 보면서 영향을 많이 받았다. 데뷔 이후 거의 2~3년은 재경이 혼자서 이리저리 애쓰면서 고생하는 모습을 보고 많이 안쓰러웠다. 그래서 나도 팀에 보탬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더라."


레인보우의 팀워크가 좋은 것 같네요.



고우리: "멤버들과 5년 넘게 숙소생활을 했어요. 우리끼리 서로 잘 맞아서 싸운 적도 없었어요. 어떤 일로 서로에게 불만이 있으면, 바로바로 푸는 편이에요. 불화를 담아두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고우리: "솔직히 우리가 1위를 한 그룹도 아니고, 속칭 빵 뜬 그룹도 아니다. 그런데 인지도가 비슷한 걸그룹중에서 사람들이 우리 그룹을 알아본다는 것이 신기하더라. 행사 같은 데 가도 인지도가 높다. 그런 분들의 반응이 재미있다."


고우리: "사실 레인보우 멤버들이 다들 연기 경험이 조금씩은 있다. 평소에 상대방 대본에 맞춰서 연습도 하고, 대화도 많이 나눈다."


고우리: "현영이가 ‘하숙 24번지’에서 된장녀로 나올 때는 실생활에서도 빙의가 되서 ‘나 이런 거 안 먹어’라고 투정을 부리면, 우리도 거기에 맞춰준다. 예전에 노을이가 사극에 나올 때는 우리가 노을이에게 "연심아 밥 먹자꾸나"라고 사극톤으로 평소 생활을 하기도 했다."


* 고우리 연기(고우리 여왕의 꽃 연기력)


고우리는 2014년에 '기분 좋은 날'에 출연하면서, 정극 연기에 데뷔합니다.


고우리: "내가 워낙 새침하게 생겨서 그런지, 새침하고 밝은 캐릭터들이 많이 들어오더라. 내 성격과는 좀 다르지만, 그래도 그렇게라도 각인이 되면 좋을 것 같다."


또한 2015년에는 여왕의 꽃에서 감정기복이 심한 서유라 역을 맡습니다.



고우리: "작가님이 서유라 역할을 재밌게 써 주셔서, 망가지는 배역이 별로 두렵지 않았다. 그런데 내가 실제는 술을 잘 못 마신다. 스태프들이 거짓말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정말 잘 못 마신다. 서유라 역할이 많이 놀아본 역할인데, 난 아니기에 좀 어색한 부분들이 있다."


연기자라면 초기에는 본인의 성격과 이미지가 매칭되는 역할이 좋을 텐데,

고우리의 경우는 그렇지가 않네요.


그래도 자신의 이미지를 잘 살려 서유라의 역할을 현실감있게 그리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고우리: "제 외모가 좀 평범하지 않은 편인데, 배우로서 장점인 것 같아요. 약간 고양이상이죠. 또 목소리가 특이한게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장점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부분이에요. 얼굴과 목소리를 특화해서, 장점을 더 발전시키고 싶어요."


2편으로 이어집니다.

고우리 성형전 몸매- 고우리 남자친구 연애 고백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