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스타 결혼 생활

메이웨더 파퀴아오 아내(부인)징키의 경고- 승리는 안중요해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세기의 대결이 초미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메이웨더 파퀴아오의 승리와 패배보다는 파퀴아오 아내(부인) 징키 파키아오와의 이야기, 그리고 두 선수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한번 짚어보는 것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어릴 적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그들이 생각과 개인적인 감정이 무척 궁금하네요.


한국의 스포츠 스타 가정 이야기

차범근 부인(아내)오은미- 공처가지만 웃는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파퀴아오 어린 시절

* 파퀴아오가 배운 교훈으로

* 돈을 벌기 위하여 마닐라로

* 세계적인 선수가 된 후에 파퀴아오 자선 사업과 기부를

* 파퀴아오 불륜과 외도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매니 파퀴아오(Manny Pacquiao)는 1978년 12월 17일 필리핀 민다나오 부키드논 키바웨에서 태어납니다(파퀴아오 고향)(파퀴아오 나이).

(파퀴아오 종교) 가톨릭이었다가 개신교(기독교)로 개종

(파퀴아오 국적) 필리핀

(파퀴아오 전적) 54승 38KO승 2무승부 5패

사상 최초로 8개 체급 석권


필리핀에서 권투 선수뿐만 아니라, 연기, 영화제작, 음반 녹음 등도 하는 국민영웅으로 대우받고 있습니다(필리핀 권투선수).


2006년 필리핀 국회의원에 나섰다가 낙선하고, 2010년에 재도전해서 하원의원에 당선되어서 정치인으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래 꿈이 상원의원과 대통령임을 공공연히 말하고 있는 등의 정치적인 야망도 갖고 있습니다.



매니 파키아오 아내(부인)은 징키 파퀴아오이며 둘은 2000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매니 파키아오 와이프 배우자 이름 징키).


둘 사이에 아들과 딸 4명이 있습니다.

(파퀴아오 자녀 자식)(파퀴아오 가족 관계)


파퀴아오 아내(부인) 사진


매니 파퀴아오 가족 사진


* 파퀴아오 어린 시절


파퀴아오의 가족은 만다나오 섬에서 살았는데, 여기는 정부군과 반란군이 전투를 벌이는 위험한 곳입니다.

(현재도 한국 외교부에서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여행 제한 지역으로 선정한 곳이죠)


메니 파퀴아오(이하 파): "어릴 때부터 집근처에서 정부군과 반군들의 전투가 빈번하게 벌어졌다."


또한, 파퀴아오가 어릴 때 아버지가 가족을 버리고 도망을 갔기에, 어머니가 가정 경제를 책임졌고, 파퀴아오 역시 5살 때부터 바닷가에서 잡일을 도우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12살때는 길거리에서 담배와 도넛, 빵, 땅콩 등을 팔아서 돈을 벌게 됩니다(파퀴아오 학력 학벌 - 초등학교 중퇴).


파퀴아오 과거 사진


파: "나는 어떤 경우에서도 (남들에게) 구걸만큼은 하지 않았다. 살기 힘들었음에도 어머니께서는 노동이 첫 번째이고, 기도가 두 번째라고 강조하셨다. 그리고 순위에 구걸은 결코 없다는 점을 경고하셨다."


파: "나는 이동하는 잡상인이었다. 길거리에서 사람들에게 도넛과 물, 빵, 땅콩 등을 팔았는데, 사람들이 부르면 어디든 달려갔다."(파퀴아오 자서전중에서)


확실히 필리핀에는 현재에도 길거리에 '작고 마르며, 아주 굶주린 소년 장사치들'이 무척 많다는 사실입니다.

파퀴아오 역시 수만, 수십만명의 그들중의 한명이었죠.



* 파퀴아오가 배운 교훈으로


파: "도넛을 5페소에 사서 (사람들에게) 10페소에 팔았다. 다른 건 몰라도 도넛 냄새는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 마음만 먹으면 내 바구니의 도넛을 꺼내서 먹는 건 일도 아니었다. 두어번 씹으면 5개쯤은 금방 없어질 것이다. 하지만 당시 내가 도넛을 먹게 되면, 우리 가족은 굶주려야 한다는 사실이 너무 뻔했다."


파: "게다가 다른 도넛을 살 돈이 없어지므로, 나는 더 이상 이 사업을 할 수가 없게될 것이다. 이 도넛 덕분에 배운 절제력과 의지는 내 인생 전반에 걸쳐 큰 도움이 됐다."


파: "내가 도넛을 통해 배운 교훈은 ‘욕망에 절대로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생존하기 위해서는 욕망을 참을 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인내는 미래에 더 많은 것을 가져다 줄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인내하지 않는다면, 본인뿐만 아니라, 주위사람들까지 힘들게 할 것이다."



이때의 교훈이 파퀴아오가 후일 세계적인 복싱선수가 되는 데에 밑거름이 된 것 같습니다(필리핀 권투 영웅 파퀴아오).



또한, 이 무렵 파퀴아오는 집에 얹혀살던 삼촌으로부터 복싱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동네 복싱대회에 참가해서 받는 대전료 1~2달러를 위하여 거리의 복싱선수로 뛰게 됩니다.


* 돈을 벌기 위하여 마닐라로


그러다가 파퀴아오는 13살때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로 갈 것을 결심합니다.


파: "돈을 벌기 위해서 무작정 마닐라로 향했어요."


파퀴아오는 3일동안 밀항을 해서 마닐라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카톨릭의 사제가 되려고 했지만, 이내 포기하고는 정부의 지원을 받는 권투 아마추어팀에 입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5년 만 16살의 나이로 프로에 데뷔하게 됩니다.


당시 프로데뷔의 규정은 만 18살 이상이 가능했기에, 파퀴아오는 나이를 2살 속였고, 또 체중이 미달이 되었기에 옷속에 무게가 나가는 잡동사니를 넣고 체중기에 오르면서, 프로에 데뷔하게 됩니다.



* 세계적인 선수가 된 후에 파퀴아오 자선 사업과 기부를


이후 파퀴아오는 1998년 WBC 플라이급 타이틀을 따내고, 2001년 미국으로 건너가 코치 프레디 로치를 만나게 됩니다.


파: "로치는 내게 아버지와 같은 존재이다."


당시까지만해도 파퀴아오는 그저 저체중급에서 잘나는 선수중의 한명이었는데, 명코치 프레디 로치의 조련 덕분에 8체급 석권이라는 전대미문의 전설을 쌓게 되고, 이 과정에서 오스카 델 라 호야(미국), 후안 마뉴엘 마르케스(멕시코), 안토니오 마가리토(멕시코), 미누엘 코토(푸에르토리코) 등 전설적인 강자들을 차례대로 패배시킵니다(필리핀 복싱영웅 파퀴아오).



파퀴아오는 성공한 이후에도 자신의 과거를 잊지 않고 필리핀 빈민촌에 의약 지원을 하고 2013년 태풍 하이옌의 피해자들을 위해 대전료 191억원을 모두 기부하기도 합니다.


결국 필리핀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는데, 내전중인 필리핀 정부군과 반란군도 파퀴아오가 경기를 하는 날에는 전투를 벌이지 않을 정도죠.


파퀴아오 역시 훗날 필리핀의 대통령이 되기를 원하는데,

서민들의 희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파퀴아오 불륜과 외도로


그런데 이런 사회 사업가로서의 좋은 활동과는 별개로 파퀴아오는 여러차례 바람을 피우기도 합니다.

필리핀의 유명 영화배우 겸 가수 아라 미나와 염문설을 뿌리기도 하고, 여배우 발레리 컨셉션, 크리스타 라니요와 스캔들이 터지기도 합니다.


결국 파퀴아오 아내 징키 파퀴아오가 공식적인 경고 메세지 '내 가정을 건들지 마라!'를 보내기도 합니다. 한때 파퀴아오 이혼 위기에 처해지기도 했죠.


파퀴아오와 스캔들이 터졌던 유명한 여자 스타들 사진



그외에도 파퀴아오는 묘령의 여인과 나이트클럽에서 진하게 즐기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고요.


가정이 있는 사람으로서 아쉬운 대목이 아닐 수 없지만,

어쨌든 그는 '거리의 잡상인', '길거리 복서'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로 성장한 입지전적인 인물이고, 필리핀 서민들에게 무척 친근한 인물이라는 점만은 변함이 없습니다.


파퀴아오 부부 사진


그리고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는 이런 파퀴아오의 대척점에 서 있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거리 잡상인 출신의 파퀴아오와 달리 복싱 명문 집안에서 태어났기 때문이죠.


그런데 메이웨더의 어린 시절은 파퀴아오와 달리 무척 부유하고 행복했을까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메이웨더 역시 파퀴아오 못지 않게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내야했죠.

하지만 나중에는 커다란 차이점을 보이게 됩니다.


메이웨더 파퀴아오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메이웨더 아내(부인)폭행사건- 돈자랑 하면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