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스타 결혼 생활

파퀴아오 메이웨더 아내(부인)폭행사건- 돈자랑 하면서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시합이 초미의 관심사를 받고 있지만, 두 선수의 어릴 적 일화와 그들이 어떻게 세계적인 선수가 되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특히 메이웨더가 아내(부인) 조시 해리스(내연녀)에게 한 폭력 사건이나, 메이웨더의 돈자랑 등은 그의 어릴 적 불우했던 환경때문이 아니었을까 하네요.


파퀴아오와 메이웨더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파퀴아오 아내 징키의 경고- 승리는 안중요해


(스폰서 링크)


# 목차

* 메이웨더 이혼한 부모님의 밑에서

* 메이웨더 아버지와의 관계는

* 메이웨더의 엄청난 멘탈

* 메이웨더의 지저분한 사생활

*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차이점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Floyd Mayweather Jr.)는 1977년 2월 24일 미국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메이웨더 고향)에서 태어납니다(메이웨더 나이).

당시 유명했던 권투선수 플로이드 메이웨더 시니어의 아들이었죠.


(메이웨더 전적) 47승 26KO승 무패라는 엄청난 기록의 보유자입니다.

(참고로 아마추어 전적은 84승 6패)


2012년과 2013년 미국 스포츠스타 1년 수입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잘 나가는 스타입니다.

(또한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 스포츠 부자 순위에서 2012년과 2014년에 1위에 오름)


또한 흑인 메이웨더의 아버지와 삼촌 2명 역시 매우 유명한 복싱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배경과 달리 메이웨더의 어린 시절은 무척 불행했죠.


메이웨더 사진


* 메이웨더 이혼한 부모님의 밑에서


메이웨더(이하 메): "단칸방에서 살았고, 내가 태어날 당시 부모님은 이혼을 한 상태였다."


사실 메이웨더 집안의 가정 불화는 무척 심했습니다.

외삼촌이 메이웨더의 아버지를 향해 총을 쏘는 장면을 어린 메이웨더가 직접 목격할 정도였죠.


또한 이혼 후 처음에는 어머니가 메이웨더를 양육하게 됩니다.


메: "나는 어릴 때 어머니의 성을 사용했다. 뉴저지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때였다."


참고로 메이웨더의 어머니는 마약 중독자였고, 이모 역시 약물 중독에 시달리다 에이즈로 사망하게 됩니다.


메: "집 앞마당에는 늘 헤로인 주사바늘이 널려 있었다. 사람들은 내가 지옥을 거슬러왔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 메이웨더 아버지와의 관계는


메이웨더의 어머니가 아동 학대 혐의를 선고받은 이후에, 메이웨더의 아버지가 그를 양육하게 됩니다.


메: "아버지는 나를 복싱선수로 키우려고 체육관에 데려가 훈련만 시켰다. 그 과정에서 폭력도 서슴치 않았다."


그러다가 메이웨더가 16살 때 그의 아버지는 코카인을 거래하다가 체포되어서 3년 반을 교도소에서 보내게 됩니다.


메: "정신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너무 어려워서 처음에는 권투를 포기하려고 했다. 하지만 할머니 나를 설득해서 계속 운동을 하게 만들었다."



실제로 메이웨더는 나중에 권투선수로 큰 돈을 벌자마자 할머니를 위하여 큰 집을 사주지만, 아버지는 공식석상에서 비난하고 인정하지 않습니다.


메이웨더 아버지 역시 아들의 상대 선수에게 아들의 약점을 가르쳐주기도 하는 등의 막장 짓을 하다가 최근에 서로 화해를 하게 되었죠.


어쨌든 메이웨더의 아버지가 감옥에 있는 동안 메이웨더는 삼촌들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메이웨더 시니어의 두 동생 역시 유명한 복싱 선수들이었죠.

(큰삼촌 로저는 WBA 슈퍼페더급과 WBC 라이트웰터급 챔피언을 지냈고, 막내삼촌 제프는 국제권투기구(IBO) 수퍼페더급 챔피온을 지냈습니다.)



사실 메이웨더 아버지 3형제는 유명한 선수들이 맞기는 하지만, 세계 최고의 선수들은 아니었습니다. 정상 앞에서 좌절을 경험한 선수들이었죠.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어린 메이웨더를 더욱더 혹독하게 훈련에 몰아붙였는지도 모릅니다.



* 메이웨더의 엄청난 멘탈


아무튼 메이웨더는 이런 세계적인 수준의 가족 코치들의 가르침을 받고 아마추어 무대에 섭니다.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페더급에서 동메달을 땄는데, 이 당시 편파 판정으로 메이웨더가 억울하게 패배한 경우입니다.


그런데도 메이웨더는 편파 판정 이틀 후에 다시 훈련에 재개하는 '굉장한 멘탈'을 보여줬고, 곧이어 돈을 벌기 위하여 프로로 전향하게 됩니다.



메이웨더는 파퀴아오처럼 8체급 석권이라는 기록을 갖고 있지는 못하지만, 그 역시 5체급을 석권했고, 더우기 프로 무대에서는 '무패'라는 엄청난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미국 스포츠 스타 수입 1위가 됩니다.

(야구, 농구, 골프, 아이스하키 등을 모두 제치고 수입 1위가 된다는 것은 정말 엄청난 인기가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죠.)


메이웨더 돈자랑 사진... 졸부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확실히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메이웨더의 멘탈은 아주 훌륭합니다.


메: "(평소에) 술과 담배는 입에 대지도 않는다."


메: "(자신을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나만큼 열심히 해 봤느냐?"


메: "무함마드 알리나 슈거레이 로빈슨보다 내가 더 뛰어나다."


거만함이 느껴질 정도의 자신만만함이죠.


메이웨더 전용기- 보디가드와 매니저, 트레이너 등과 함께 한 사진


* 메이웨더의 지저분한 사생활


그런데 파퀴아오와 달리 메이웨더는 사생활 면에서 여러차례 구설수에 오릅니다.


2002년 가정폭력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2004년에는 나이트클럽에서 여성들에게 폭행을 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2012년에는 자기 세 아이의 엄마인 전 여자친구 조시 해리스(내연녀)를 폭행한 혐의로 90일 형을 받기도 합니다.

(메이웨더 부인(아내)은 없습니다. 메이웨더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 상태로 2명의 여자와의 사이에서 자녀 4명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에 약혼녀이자 톱모델인 센털 잭슨이 메이웨더와의 자식인 쌍둥이를 유산시키기도 했죠.)

(메이웨더는 이혼을 한 것이 아니라 미혼부임)

(메이웨더 배우자 와이프)(메이웨더 자녀 자식 가족관계)


그외에도 인종차별 발언(아시아인에 대한 모독 발언)을 하기도 하고, 여성에 대한 성차별 발언을 하기도 하며, 본인의 엄청난 재력을 과시하는 허세를 자주 부리기도 합니다. 


메이웨더 돈자랑 사진들(메이웨더 돈지랄)

메이웨더 대저택 사진



메이웨더 수영장 사진


메이웨더 발톱 관리를 받으면서, 등뒤에 수많은 명품백들을 놔두는 허세



메이웨더의 수많은 자가용들



메이웨더가 비록 파퀴아오처럼 거리의 잡상인이나 길거리 복서를 할 정도로 가난하지는 않았지만, 그 역시 일반적인 가정의 행복을 누리지는 못했다는 공통점은 있습니다.

어쩌면 돈자랑 같은 허세가 이때의 가난과 불우함에 대하여 맺힌 한 때문에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차이점은 


그런데도 흥미로운 지점은 성공 이후 두 사람의 행보가 너무나 딴판이라는 것입니다.

빈민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파퀴아오와 허세를 부리기에 바쁜 메이웨더...



사실 메이웨더의 이런 행동에 대하여 비난을 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이 정당한 방법으로 번 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전적으로 개인의 자유에 속하기 때문이죠.


그런데도 일반 사람들이 보기에는 파퀴아오의 인생에 좀 더 호감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인지상정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파퀴아오 메이웨더 시합의 승리의 향방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두 선수 모두 불우한 환경을 이겨내고 '본인의 엄청난 노력'을 통하여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된 실력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두 선수 모두 오늘의 영광된 자리를 즐길 자격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또한, 그들에게는 어머니와 할머니가 있었다는 점 역시 잊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아마 그들이 없었다면 파퀴아오는 필리핀 빈민가의 평범한 소년이 되었고, 메이웨더는 미국 할렘의 평범한 흑인으로 자라지 않았을까 합니다.


가정의 중심이 된 여자가 얼마나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 것 같네요.


파퀴아오와 메이웨더 못지 않게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낸

김병지 아내 김수연- 용접공의 꿈을 가지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