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20대)

영화배우 공명 이상형과 실제 성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공명은 이제 막 주목받는 신인배우중의 한명입니다.

특이하게 '서프라이즈 공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배우로서는 드물게 숙소 생활을 하고 있죠.


사실 단체 숙소생활을 하게 되면 본인의 성격이 잘 드러나는데, 그런 의미에서 공명의 성격이 괜찮네요.



영화배우 겸 탤런트 공명(본명 김동현)은 1994년 5월 26일 태어났습니다. 올해 22살이죠(공명 나이).

(공명 키 몸무게 혈액형) 183cm, 63kg, A형

(공명 프로필 및 경력)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로 데뷔


그외에 영화 어떤 시선, 도희야, 방과 후 복불복(극장판) 등과 드라마 무한동력, 화정 등에 출연합니다(화정 공명 자경 역할).


# 목차

* 공명 이름을 바꾼 이유

* 서프라이즈 배우그룹의 공명과 다른 멤버들

* 공명의 성격과 숙소에서의 생활

* 영화속 캐릭터를 위하여 직접

* 드라마 화정에 출연하는 공명과 서강준



* 공명 이름을 바꾼 이유


공명이란 이름은 예명이고, 본명은 김동현입니다.


공명(이하 공): "제 예명은 회사 분들이 제갈공명처럼 현명하게 무엇이든 잘 헤쳐 나가라고 지어주셨어요."


원래 공명은 어린 시절 태권도 선수였습니다.

그러다가 부상으로 선수를 그만두고 배우로 전향했죠.


공: "제가 태권도 4단, 합기도 1단으로 원래 태권도 선수였어요. 운동을 해서 그런지 승부욕이 꽤 강한 것 같아요. 그런데 선수 시절 자주 다쳐서 엄마가 많이 힘들어하셨어요."


공: "나중에 잦은 부상 때 부모님이 먼저 모델 연기 학원을 권유해주셨어요. 거기서 연기를 처음 배웠죠."


참고로 공명의 가족 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동생이 있습니다.



공: "영화 중에는 ‘국화 꽃 향기’를 가장 감명 깊게 봤고, 또 그 영화 덕분에 제가 배우가 되겠다고 결심했어요.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공명 사진


* 서프라이즈 배우그룹의 공명과 다른 멤버들


참고로 공명은 한국 최초의 배우 그룹인 서프라이즈의 멤버입니다.

(서프라이즈 공명, 서강준, 유일, 강태오, 이태환)


배우 그룹이라는 시도가 참신하긴 한데, 그에 걸맞는 소속사의 기획은 없기에 좀 아쉬운 면이 있네요.



공: "처음 그룹 이름을 정할 때 모두가 머리를 모았다. 최종적으로는 대표님이 제안한 ‘서프라이즈’가 그룹 이름이 됐는데, 이게 제일 좋은 것 같다. 나중에 후보로 나왔던 이름들을 들어보니 ‘오미자’(뜻- 5명의 미남자들) 같은 것들도 있더라."



어쨌든 공명은 배우 그룹에 속해 있기에, 배우로서는 드물게 숙소 생활을 합니다.


공: "처음에는 반지하방에서 살았어요. 방 2개에 화장실이 하나였는데, 멤버 5명과 매니저까지 총 6명이 함께 살았죠."



* 공명의 성격과 숙소에서의 생활


화장실이 1개라면 바쁠 시간에는 가히 전쟁이 따로 없었을 것 같네요.

이후 서프라이즈 팀은 30평대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이태환(동료 멤버): "이제는 방이 세 개고 화장실도 두 개나 있다. 베란다도 있고. 나는 강준 형(서강준)과 공명이와 한 방을 쓰고 있는데, 지금은 바닥이 아닌 이층침대에서 자게 됐다."


공: "(과거의 반지하방에서) 다 같이 잘 때도 좋긴 좋았는데, 방을 나눠서 쓰다 보니 개인 공간이 생겨서 그런 부분은 좋다. 나와 강준이 형, 태환이가 방 하나를 쓰고, 다른 방은 유일이 형과 태오가 쓴다."



강태오: "원래는 요일마다 청소하는 사람을 정하기도 했는데, 최근 공명이가 제일 많이 청소를 한다."


공명이 멤버들중에서 가장 깔끔하고 솔선수범하는 성격인 것 같네요.


* 영화속 캐릭터를 위하여 직접


이후 공명은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을 시작으로 영화 '어떤 시선', '얼음강' 등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공: "그 영화를 찍은 게 내가 열아홉에서 스무 살로 넘어갈 즈음이었다. 솔직히 그 당시에는 캐릭터에 대한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그러자 감독님께서 내가 영화에서 여호와의 증인을 표현하려면 그 사람들을 만나러 가봐야 한다고 하셔서 많이 만나보게 되었다."


공: "게다가 실제로 (교회에서) 예배도 드려 보기도 하면서, 선재라는 캐릭터에 더 다가갈 수 있었다. 나중엔 이런 사람도 있겠구나, 하고 이해할 수 있었다."


공명이 영화속의 캐릭터를 위하여 종교적인 의식까지 함께 했네요.


그외에 공명은 tvN 예능프로그램 ‘눈치왕’에서 1등을 하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의 예능감도 있는 것 같네요.


서프라이즈가 배우 그룹이긴 하지만, 각 멤버들의 인지도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여러 편의 예능에서 얼굴을 알린 서강준이 가장 이름이 많이 알려졌죠.


공: "강준 형(서강준)이 과거에 인터뷰에서 했던 말이 있다. 앞서 가는 게 능력의 차이가 아니라 시기의 차이인 것 같다고... 우리 멤버들은 누구 한명이 잘되면 서로 응원해준다. 시기와 질투가 아닌 선의의 경쟁일 뿐이다."


공: "또 리더인 유일 형이 중간 역할을 잘해 준다. 그래서 어떤 상황이 와도 우리 팀웍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

* 드라마 화정에 출연하는 공명과 서강준


이번에 드라마 화정에 공명과 서강준이 함께 출연합니다(화정 공명 서강준).

게다가 둘다 정명공주(이연희)를 사이에 두고 호위무사와 연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둘 연기의 합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공: "내가 맡은 배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액션스쿨도 다니고 승마도 배우고 있다. 이제까지의 순한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선보일 것이다."


공: "개인적으로 박해일 선배를 참 좋아한다. ‘국화꽃 향기’를 보고 감격했고, 앞으로 선배처럼 감동을 주는 배우가 되고 싶다."



참고로 공명의 이상형은 '운동을 좋아하는 건강한 느낌의 여자'입니다.

원래 태권도 선출로써 운동을 좋아하고, 또 공명은 여자친구와 운동을 같이 하는 꿈도 가지고 있습니다.


공명과 함께 서프라이즈에 속한 서강준에 대한 포스팅

서강준 걸그룹 여자친구와의 문제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