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배우(20대 이하)

배누리 조수훈 열애설의 후폭풍과 배누리 남자친구 경험담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배누리는 주목받는 신예 연기자중의 한명입니다.

우연히 모델 일을 시작했다가 연기까지 하게 된 케이스죠.


배누리의 데뷔 계기와 '해품달'에서의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가 흥미롭네요.


배누리 사진


탤런트 겸 영화배우 배누리(본명)는 1993년 2월 4일 경기도 안양에서 태어납니다(배누리 고향). 올해 23살이죠(배누리 나이).

(배누리 키 몸무게 혈액형) 166cm, 48kg, B형

(배누리 가족관계) 아버지 어머니 언니

(배누리 학력 학벌)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재학중

(배누리 프로필 및 경력) 2008년 리트머스 전속모델 선발대회로 데뷔


잠깐의 모델 활동 후 배누리는 2010년 양심청 단역을 시작으로 드라마 드림하이, 소녀K, 해를 품은 달, 친애하는 당신에게, 아빠는 변태중,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너희들은 포위됐다, 스웨덴 세탁소, 초인시대 등과 영화 미스터 좀비, 바니 모녀 등에 출연합니다.(초인시대 배누리 누리 역할)


# 목차

* 데뷔 계기

* 배누리 캐스팅 계기

* 배누리 성형수술에 대한 생각

* 배누리 불륜에 대한 생각

* 배누리 남자친구 경험담 (배누리 남친)

* 배누리 조수훈 열애설



* 데뷔 계기


배누리가 모델로 데뷔하게 된 것은 친언니 덕분입니다.


배누리(이하 배): "고등학교 진학할 무렵(2008년)에 친언니가 어떤 의류 브랜드 모델 선발대회(리트머스)에 절 응모하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았다고 했는데, 의외로 합격하게 되었어요."


배: "사실 당시에 나름 앳된 모습을 어필하려고 화장도 안하고 갔는데, 오히려 너무 화장을 안했다고 지적을 받기도 했어요. 그런데 그 대회에서 뽑혔고, 전속계약까지 맺게 되었어요."


배: "그러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연기학원에 다녔어요. 그리고 3학년 때는 ’드림하이’와 ’앙심정’이라는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죠."(배누리 고등학교 시절부터 연기 시작)


그리고 배누리는 2010년에 바로 영화에도 데뷔합니다.

'미스터 좀비'였죠.


배누리 봉춤 사진(배누리 몸매)


배: "고등학교 3학년 때 찍은 영화인데, 사실 고민도 많이 했어요. 제가 맡은 역할이 25살 정도 된 대학생 캐릭터인데다가, 제가 연기 경험도 없었기에 주인공을 맡으면 괜히 민폐가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싫다고 거절하기도 했죠."


배누리가 어릴 때부터 성숙한 연기에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 배누리 캐스팅 계기


그러다가 배누리는 2012년에 '해를 품은 달'에서 잔실이 역할을 맡으며 크게 주목을 받습니다.


배: "해품달 오디션 보러 양주세트장으로 갔는데, 거기 상황이 되게 어수선했어요. 배우분들이 굉장히 많이 오셨고요. 그래서 다들 오디션을 보러 왔나하고 생각을 했는데, 알고 보니 그날 고사를 지내는 날이었어요."(배누리 해품달)


배: "그렇게 어수선한 와중에 감독님이 제 오디션을 보신 거에요. 저 포함해서 3명이 한 방에 같이 들어가서 잔실이 대사를 몇개 하고 나왔어요. 얼마후에는 캐스팅되었다고 연락이 왔고요."


배: "나중에 감독님한테 들었는데, 잔실이가 처음에는 어리바리 하다가 나중에 갑자기 신기가 들리는 캐릭터라 눈빛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제가 오디션을 봤을 때 대사를 읽으면서 감독님 눈을 빤히 봤는데, 그 때 감독님이 '신기 들린 (잔실이의) 눈빛이 나올 수 있겠다'고 생각하셨다고 해요."


확실히 배누리는 눈빛이 매우 독특한 여배우중의 한명입니다.

게다가 요즘 누구나 가지고 있는 쌍꺼풀이 없기에, 오히려 인상적인 면도 있고요.


배누리 비키니 사진






배누리: "제 실제 성격은 잔실이(해품달의 배누리 배역)처럼 아주 활발해요. 천방지축에 먹을 것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요."


배: "해품달에서 잔실이 역을 맡은 이후에 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다양해졌어요. 예전에는 주로 중, 고등학생들만 저를 주로 알아봤는데, 이제는 나이 드신 분들도 많이 알아봐 주시는 것 같아요."


* 배누리 성형수술에 대한 생각


배누리는 성형수술에 대해서 생각이 변했는데, 직업적인 마인드가 크게 감안된 것 같습니다.


배누리: "원래는 성형수술을 죽어도 안 하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연예인이 되고 난뒤에 화면에 나오는 모습을 보니, 왜 연예인들이 성형 수술을 하면서 자신을 가꾸는지 알겠더라고요."


배: "사실 (연예인이) 연기만 잘한다고 되는 게 아닌 듯 했어요. 화면에 예쁘게 나오면서 연기도 잘하고 고루고루 잘해야 되는 것 같아요. 주변에서는 (성형수술을) 하지 말라고 해서 꾹 참고 있는데,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어요."


현재도 충분히 매력적인 얼굴이니, 굳이 성형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배누리 졸업사진(배누리 동안고 졸업)


참고로 배누리 성형전 사진이라고 인터넷에 떠돌던 사진입니다.

지금과 이목구비가 거의 똑같네요.

(참고로 배누리 진재영 닮은꼴로 나오는 사진이기도 함)


(진재경 새창보기)

2014/10/07 - 진재영 남편 진정식 재산/진재영 과거 재벌 접대사건




배누리: "과거에는 진재영 선배님 닮았다는 얘기를 자주 들었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오히려 김연아 선수 닮았다는 분도 있어요. 아무래도 쌍꺼풀 없는 눈이나 눈썹 때문에 그렇게 봐 주시는 것 같아요."(배누리 김연아 닮은꼴)


(김연아 새창보기)

2014/02/20 - 김연아 아버지 김현석 김연아 친언니 김애라의 희생

2014/08/02 - 정샘물 탕웨이 김연아 메이크업/정샘물 남편 유민석과 딸 입양 이야기


* 배누리 불륜에 대한 생각


그리고 배누리는 2012년에 jtbc 드라마 '친애하는 당신에게'에서 홍란 역할을 맡습니다. 아직 어린 나이에 불륜을 연기하게 되었죠.


배: "저도 대본을 보면서 (불륜에 대하여) 이해를 못 했던 적이 있어요. 그래서 감독님께 "이 나이 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라며 많이 물었어요. 홍란(극중 배누리의 배역)의 대사가 너무 당돌하거나 심한 것들은 수위를 조절하기도 했고요."


그렇다면 배누리의 실제 성격은 어떨까요?


배: "저도 (홍란처럼) 자존심이 센 편이고, 지는 걸 싫어한다는 점에서는 홍란과 많이 닮았어요. 하지만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홍란이 한참 앞서 가는 것 같아요. 사랑에 대해서는 홍란에게 많이 배웠고 부러웠어요."



* 배누리 남자친구 경험담 (배누리 남친)


배: "제가 이제까지 사랑을 많이 못 해봐서 아직 숙맥이에요. 홍란이는 자기가 좋아한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잖아요. 저는 그렇게 표현하지 못하거든요."


배누리: "현재 남자친구는 없어요. 게다가 연애 경험도 별로 없거든요."

(2012년 2월 인터뷰)


배누리 이상형: "이상형은 없어요. 드라마에 잘 빠지는 타입이라 여고생들처럼 드라마에 멋지게 나오는 남자 캐릭터에 잘 빠져요. 그리고 그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가 너무 좋아져서 푹 빠지죠. 딱히 정해진 이상형은 없고, 그냥 훈훈하게 생겼고, 키 큰 남자 정도?"


배: "‘해품달’ 꽃미남 4인방(김수현, 정일우, 송재림, 송재희) 중 가장 이상형에 가까운 캐릭터는 극중 훤이에요. 원래 재치있는 사람을 좋아하는데 드라마 속 훤이 가장 재치있었던 것 같아요."



* 배누리 조수훈 열애설


그러다가 배누리는 2013년 11월에 수영선수 조수훈(조재현 아들)과 열애설에 휩싸이게 됩니다.


사실 이 두 사람의 열애설의 시초는 바로 본인들의 SNS였습니다.

먼저 배누리가 10월 25일에 자신의 SNS에 조수훈과 할로윈 이벤트를 즐긴 사실을 올렸고, 이튿날 조수훈 역시 배누리와 데이트한 사진을 본인의 SNS에 올렸죠.



그리고 모 연예 매체에서 이들의 열애를 단독 보도합니다.

- 배누리와 조수훈이 지난해(2012년)부터 지인의 소개로 만나 1년 넘게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내오다 약 한 달 전부터 연인사이로 발전했다.(조수훈 배누리 열애설)


배누리 조수훈 사진 (참고로 이 사건 이후 배누리는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조심스럽게 사용합니다.)



이에 대하여 배누리와 조수훈 양측 모두 열애설을 부인합니다.


배누리 소속사: "배누리는 (조수훈과) 친한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낼 뿐, 열애는 사실이 아니다."


조재현(조수훈 아버지): "(아들의) 열애설은 사실무근이다. 두 사람이 다른 지인들과 함께 친한 건 맞지만 연인은 아니다."



사실 젊은 나이에 연애를 하는 것이 흠이 되지는 않지만,

이제 막 스타로 성장하는 배누리의 입장에서는 걸림돌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배: "아직 연예계에 친구는 많지 않아요. 굳이 따지면 ’소녀K’ 작품을 같이 했던 한그루 씨랑 연락하면서 지내는 편이에요. 그 친구가 참 멋있고 배울 점이 많은 친구거든요."


(한그루 새창보기)

2014/12/07 - 한그루 남자친구 관계- 오빠에게 무척 미안한



최근에 배누리는 초인시대에 출연하고 있습니다(배누리, 유병재, 김창환, 이이경, 송지은 등).

삼포세대의 절망을 얼마나 코믹하게 그려낼지 기대가 되네요.


(배누리와 같이 초인시대에 출연하는 출연자들 포스팅)

2015/04/10 - 초인시대 김창환 나이 프로필 군대- 과거 멍청해진 이유

2014/01/16 - 이이경 노래 동영상과 음주운전 문제점

유병재 여자친구 김세현 조연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