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조은숙 복근과 조은숙 다이어트- 3번 출산마다 다른 방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전편에 이어서 계속됩니다.


(조은숙 1편)

2015/04/04 - 조은숙 남편 박덕균- 조은숙 과거 연애담 들추는 이유

(조은숙 2편)

2015/04/04 - 조은숙 닮은꼴과 조은숙 남편의 진짜 성격

# 목차

* 조은숙 복근과 조은숙 딸

* 조은숙 다이어트 운동법 첫번째

* 조은숙 다이어트 운동법 두번째

* 조은숙 다이어트 운동법 세번째

* 조은숙 다이어트 성공 이유


조은숙 복근 사진


* 조은숙 복근과 조은숙 딸


조은숙 부부의 결혼 생활과 별개로 조은숙 인생에서 특기할 점은 바로 딸들과 다이어트입니다.


조은숙은 출산 후에 빨래판 복근으로 돌아옵니다.

몇년 얼굴을 비추지 않다가 성형수술로 돌아오는 수많은 여자 스타들과는 다른 점이죠.


간단한 얼굴 수술이나 지방 흡입보다, 이렇게 스스로의 힘으로 몸매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조은숙의 노력과 의지를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조은숙이 딸 3명을 출산하는데,

각 출산 후마다 다이어트와 운동법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 조은숙 다이어트 운동법 첫번째


조은숙(이하 조): "(첫째 딸을 낳은 뒤에) 출산 후 4개월이 지나서야 출산 전 몸무게를 되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때부터 운동을 시작했는데, 혹시 늦지는 않았는 불안해서 정말  열심히 했어요."


조: "하루 2시간씩 유산소 운동과 윗몸일으키기를 했어요. 그리고 피트니스 클럽의 '뱃살빼기' 프로그램에 등록해서 정해진 시간에 강도 높은 운동을 소화했어요. 3개월만에 18kg 정도 빠졌죠."(조은숙 다이어트 방법)(조은숙 복근운동)


조: "사실은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어요. 그런데 옆에서 운동하는 나이 드신 분들이 저를 보고 막 따라하시더라고요. 그걸 보니 저도 더 열심히 하게 되었어요."


조은숙이 다른 사람과 같이 운동을 했네요.

이렇게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게 되면, 쉽게 포기를 하지 못하게 되죠.


조은숙 복근 공개 사진


조: "또 운동과 병행했던 것은 식단이에요. 하루 세끼 규칙적으로 먹지만, 되도록 소식을 하려고 노력했어요. 촬영 때문에 바빠서 식사를 하지 못하면 두유를 마셔 허기를 달랬고, 저녁은 하루 식사중 가장 적게 먹었어요. 또 식사 전에 배가 고프면 옥수수수염차나 보이차를 마셔 공복감을 없앴고요."

(조은숙 다이어트 식단)(조은숙 식단)


조은숙의 다이어트 방법에는 특별한 것이 없네요.

그저 소식과 함께 운동을 열심히 했다는, 일반적인 방법을 따라 했을 뿐입니다.


물론 두유나 옥수수 수염차 등의 방법도 쓰긴 했지만, 이런 정도는 다이어트 방법이 보편화된 요즘에는 그리 특별한 정보도 아니고요.



* 조은숙 다이어트 운동법 두번째


이렇게 조은숙이 '일반 가정 주부'식의 다이어트를 했다면,

둘째 딸 박혜민을 낳은 뒤에는 완전히 다른 다이어트를 하게 됩니다.


조: "둘째 아이를 낳고 난뒤에 친하게 지내던 방송작가 동생에게서 연락이 왔어요. 저더러 ‘몸매 만들기 프로젝트를 하자’며 제안을 한 거죠. 사실 방송은 민망해서 좀 꺼렸는데, 무엇보다 아이들을 위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조은숙은 헬스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서 전문적인 다이어트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조은숙에게 달라붙은 전문가들은 총 4명입니다.

한명 한명의 인건비가 대단하기에, 만약 조은숙이 연예인이고 또 방송에 출연하는 것이 아니었다면, 받기 힘든 지원 프로그램이었죠.)



조: "사실 전 출산보다 다이어트가 더 힘들었어요. 아이들은 소위 말하는 '순풍순풍' 낳았는데, 운동하면서는 계속 끙끙대게 되더라고요. 초반에는 아침에 일어나면 발이 아파서 바닥을 딛지 못할 정도였어요. 게다가 더 힘들었던 것은 살이 빠지지 않았던 시기였어요."(조은숙 운동)


조: "그 시기가 너무 힘들고 몸도 아파서  일주일 동안 운동을 하지 않고, 그만두겠다고 울기도 했어요. 그런데 쉬는 동안에 살이 쑥 빠지더라고요. 제가 그 잠깐의 시간을 못 이긴 거죠. 덕분에 다시 힘을 얻어 열심히 했어요."


그리고 이 시기의 다이어트 식단 역시 많이 바뀝니다.



조: "끼니는 거르지 않고 꼬박꼬박 먹었어요. 특히 비타민 등 영양소 보충을 잘하고 몸이 건강해졌기 때문인지, 닭 가슴살, 야채, 과일, 두유 등을 소량만 섭취하는데도 몸에 힘이 생기더라고요."


조: "또 한 가지 팁은 허기지고 자극적인 맛이 당길 땐 청양고추를 된장에 찍어 먹었어요. 자극적인 맛은 청양고추로, 몸에 필요한 나트륨은 된장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고추의 매운 맛 때문에 몸속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 물을 자동적으로 많이 마시게 돼서 일석이조죠."


어쨌든 조은숙의 초콜릿 복근은 당시 수많은 화제를 낳게 됩니다.

사실 여자와 남자의 몸이 서로 다르기에,

여자가 이 정도의 '왕자' 복근을 만들려면 평범한 남자들보다 수배의 노력을 더 해야 하기 때문이죠.


조은숙 남편 사진



* 조은숙 다이어트 운동법 세번째


아무튼 이런 두번째의 다이어트를 지나서, 조은숙은 또 한번의 임신과 출산을 하게 됩니다. 물론 예전의 복근은 사라지고, 배는 다시 남산만해졌죠.


조은숙 셋째딸 임신했을 때 사진


이번에는 조은숙이 어떤 다이어트를 했을까요?


조: "그냥 동네에서 4,50명의 아줌마들과 단체로 운동을 했어요. 다만, 트레이너분이 호랑이 선생님이라 운동할 때는 가정도 아이도 잊고, '몰입해야하는 배역'처럼 운동에만 집중했죠."


(조은숙 다이어트 비법)

조: "제가 자주 먹는 음식으로 주꾸미, 문어, 낙지 등이 있어요. 낙지와 문어 등은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력이 떨어지지 않는 비법이에요. 이것들을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서 쌈싸먹어요."


조: "소스도 중요해요. 감식초를 드레싱으로 사용하는데, 새콤하면서 맛도 괜찮아 좋아요."


조: "아이들 세명과 함께 놀면 체력적으로는 힘들때도 있지만, 저절로 다이어트가 되는 것 같아요."


두번째 출산 이후에 방송에서 조은숙을 한번 사용(?)했기 때문인지,

세번째는 그런 지원이 없었네요.


사실 일반적인 가정주부라면 전문가보다는 오히려 이런 방법이 더 친근할 것 같습니다.



* 조은숙 다이어트 성공 이유


마지막으로 조은숙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가장 큰 이유는,

매 출산때마다 다이어트를 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나중에 아이를 다 낳은 뒤에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 

이미 뱃살과 군살은 몸의 일부가 되어서 뺄 수가 없게 되죠.



이런 점에서 여자가 남자보다 훨씬 더 불리합니다.

남자는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한번 복근을 만들면, 본인이 관리에 소홀하지 않는 이상은 늘 비슷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죠.


반면에 여자는 '임신과 출산'이라는 자연의 섭리 때문에,

기껏 만들어 놓은 복근이 다시 남산처럼 변하게 됩니다.


또한, 임신 기간에 본인보다 태아를 위하여 이것저것 먹게 되면,

쉽게 살이 찌게 되고요.



그런 점에서 여자의 다이어트, 특히 출산한 여자의 다이어트가 남자들보다 더 높이 평가 받아야 마땅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여자라고 처음부터 "나는 안돼."라는 패배 의식을 가질 필요는 없죠.

여기 조은숙이나, 50대의 몸짱 아줌마 정다연처럼 몸매 관리에 성공한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특히 조은숙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후에) 닭 가슴살, 야채, 과일, 두유 등을 소량만 섭취하는데도 몸에 힘이 생기더라고요."

다이어트란 미적인 관점보다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서 내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야겠다.'라는 의미로 접근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은가 합니다.


조은숙 혹은 다이어트와 관련 있는 포스팅들

(몸짱 아줌마 정다연) 2014/03/08 - 정다연 남편 양승범 재산과 사업 성공 요인 4가지

2015/01/31 - 최화정 결혼보다 중요한 남자친구

2014/08/23 - 박용우 해독 다이어트(리셋 다이어트)와 박용우 의사 아내(부인)

2014/09/23 - 홍지민 남편 도성수- 이혼 위기 잘 넘기길

2014/07/17 - 오지헌 아내(부인)박상미- 특이한 혼전 순결 서약

2014/04/10 - 한상진 아내 박정은- 남편의 외조하는 자세

오현경 성형전 과거사진 악관절수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