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정다연 남편 양승범 재산과 사업 성공 요인 4가지

정다연 다어이트 성공 비결

몸짱 아줌마 정다연은 일개 가정 주부였다가 일약 다이어트계 스타이자 잘나가는 사업가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어떻게 스타가 되었으며, 사업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요?


 

정다연은 19661127일 인천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49살이죠.

 

정다연 남편 양승범은 원래 엔터테인먼트 회사 대표였습니다. 탤런트 정양과 박시은의 소속사 대표였고, 본인이 매니저로 직접 방송가를 뛰어다니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연예계를 떠난 후 무역과 유통업의 사업을 새로 시작합니다.

(정다연 남편 양승범 직업)

양승범과 정다연 부부 사이에는 아들과 딸 한명씩 있습니다(정다연 가족관계).

 


정다연 양승범 가족 사진


그런데 양승범이 시작한 사업은 곧 부도 위기에 직면하게 되고, 양승범은 아내 정다연과 '위장 이혼'을 하게 됩니다.

 

정다연: "사실 내가 유명해지기 훨씬 전에 남편과 서류상으로 이혼했다. 당시 남편의 사업이 부도 위기에 몰려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굉장히 경솔했었다."

 

양승범: "사업에 실패하고 그에 대한 부담이 아내에게까지 미칠것을 염려해서 형식적인 이혼절차를 밟았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경솔했던 일이라 후회가 된다."


정다연 남편 양승범 사진 

 

정다연과 양승범 모두 경솔했던 일이라고 굉장히 후회하고 있습니다. 사실 위장 이혼은 도덕적으로 지탄받을 일이긴 한데, 사업에 실패한 사람들이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고의 부도를 내고 재산을 은닉하는 사람들도 있기에, 무조건적인 두둔을 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튼 양승범의 경우는 다시 재기에 성공해서 부인 정다연과 재혼하게 됩니다.

 

이런 정다연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아주 일반적입니다.

정다연: "그 시절에는 하루 일과가 TV 보면서 과자나 배달 음식을 먹는 거였다.

모처럼 남편이 백화점에 가자고 해서 외출하면 자신감 부족으로 쇼핑도 제대로 못 했다."

 

정다연: "아이를 낳은 뒤에 산후 비만이 왔고, 점점 살은 찌고, 결국엔 허리에 무리가 왔다." 



정다연 과거 사진(다이어트 전 모습)


일반적인 가정주부들이 출산 후에 겪는 패턴과 똑같네요.

다만 정다연은 중도에 포기하는 다른 사람과 달리 다이어트를 끝까지 완수했고, 또 그것으로 사업까지 하게 된 거죠.

 

(정다연 프로필 및 경력)

다이어트에 성공한 정다연은 200211월 딴지일보에 '니네들에게 봄날을 돌려주마'라는 칼럼을 연재하면서, 일약 '봄날아줌마', '몸짱아줌마'로 유명해지게 됩니다. 당시 37살의 아줌마가 20대 같은 몸매를 성공적으로 갖게 되었기에, 일약 센세이션을 일으키게 되죠.

 

결국 몸짱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고, 몸짱신드롬은 2003년 한국 10대 뉴스에 선정될 정도로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킵니다.


 

2004년에는 일본의 NHK방송에서 정다연 특집을 방송했고, 2005년에는 국회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인물'로 선정되어서 국회 연설을 하기도 했으며, 2006년에는 고등학교 교과서에 실리게 됩니다.

평범한 가정 주부의 화려한 변신이었죠.

 

 

결국 정다연은 한국에서 피규어로빅스라는 에어로빅과 헬스를 결합한 새로운 운동과 더불어 사업을 시작했고, 이후 일본과 중국, 대만, 동남아 각국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3년 본인이 밝힌 바에 따르면 이제까지의 매출이 천억 원이 넘을 정도라고 합니다.

 

매출이 천억원이면 순수익은 많이 잡아야 10~20% 정도이고, 정다연의 사업처럼 블루오션일 경우에는 순수익이 그보다 좀 더 높은 편이죠. 평범한 가정 주부가 하나의 기업을 일구어 냈다는 사실이 정말 대단해 보이네요(정다연 재력, 정다연 재산).

 

 

그렇다면 정다연은 어떻게 이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요?

첫번째 성공요인은 당시 정다연이 시대적인 흐름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전까지만 해도 몸짱이라는 말은 전혀 사용되지 않는 상황이었는데, 정다연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결합해서 시대적인 트렌드를 만드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혹은 그녀가 만든 것이 많은 사람들의 잠재 의식과 부합되어서 시대적 조류가 되었다는 말이 좀 더 정확하겠죠.)

 

더욱이 당시 정다연의 몸무게 70kg은 대략 가정 주부들이 산후에 갖는 평균적인 몸무게였고, 다이어트 후의 48kg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원하는 워너비 몸매였기에, 더욱 더 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정다연 다이어트 성공 원인)


 

두번째 성공요인은, 정다연이 한류에 제대로 편승했다는 점입니다. 정다연이 주도했던 다이어트 열풍이 국내를 강타했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국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일본과 동남아, 중국 등지에 한류 열풍이 불었고, 한국의 평범한 아줌마 정다연이 몸짱이 된 다이어트를 선보였기에, 류와 케이팝에 관심이 많았던 각국의 팬들이 자연스럽게 정다연을 주목하게 됩니다.

 

결국 일본에서는 2007년 정다연의 저서 '몸짱 다이어트 프리미엄'이 아마존 집계 일본 전체 서적 베스트셀러 1위에 일주일간 오르게 되고, 2010년에는 일본에서 출간된 정다연의 서적 3종이 일본 전체 베스트셀러 1, 2, 3위를 모두 석권하는 기현상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정다연은 중국에서 탕웨이의 후속 모델로 건강식품 광고 모델이 되기도 합니다. 한국으로 치면 전지현이나 이보영과 같은 톱 여배우의 뒤를 잇는 후속 모델이 된 거죠.

그리고 대만에서는 유명 힙합그룹 쯔요이파훼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합니다. 정다연이 자신의 다이어트 운동을 하고 쯔요이파훼이의 멤버들이 그 동작을 따라하는 재미있는 뮤비죠.

일개 가정 주부의 위상이 아니네요.



세번째 성공요인은, 정다연의 외모였습니다. 아무리 아줌마가 22kg이나 감량했다고 하더라도, 정다연처럼 예쁜 얼굴이 아니었다면, 이런 열풍을 만들지는 못했을 겁니다.

 

실제로 결혼 전 정다연의 외모는 예뻤고 몸매 역시 날씬했습니다. 그것이 결혼 후에 살이 찌면서 가리웠던 것이죠.

어쨌든 정다연의 다이어트는 성형 수술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보였고, 많은 여성들은 자신도 다이어트를 하면 정다연처럼 예뻐지리라는 환상을 갖게 됩니다.

사실 적절한 다이어트와 운동은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죠.


 

정다연이 성공한 데에는 이런 3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부침이 심한 다이어트 시장에서 정다연은 아직도 건재하게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네번째 성공요인으로, 정다연의 '올바른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순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 유혹에 흔들리기 쉽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광고에 많이 나오는 '마법의 물질'처럼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가 된다는 과장 광고를 하기 쉽죠.

 

하지만 정다연은 주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권합니다.

정다연: "다이어트에 왕도는 없다.

섭취한 만큼, 에너지를 소비해야 살찌지 않는다."

 

당연한 말이지만, 소비자들을 현혹해야 하는 다이어트 시장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말입니다.

정다연: "많은 사람들이 정신력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 하지만 체지방은 정신력으로 조절할 수 없다.

먹은 영양분을 활동으로 소비하지 않으면, 당연히 체지방으로 축적된다. 그렇기 때문에 습관을 바꾸고, 운동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정다연이 2006년에 교과서에 실린 원인과도 맞물려 있습니다.

당시 과학교과서 연구개발위원장을 맡은 서울 월계고등학교 현종오의 말입니다.

"학생들이 물질대사의 원리를 잘 알면 다이어트를 위해 약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위험한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다.

규칙적 운동으로 살을 뺀 예로 정씨가 적당해 교과서에 실었다."

 

정다연: "다이어트를 기간을 정하고 하지 말라.

먹을거리가 많아진 현대에 다이어트는 세금 같은 의미가 아닐까 생각된다. 운동을 생활화해야 한다."

 

정다연: "지방을 피해야 하지만 너무 피하면 건강에 안 좋다. 그래서 아몬드 같은 견과류로 불포화 지방을 먹는 게 좋다. 적당량의 불포화지방은 에너지 보충과 피부 노화에 좋다. 틈틈이 섭취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체중의 원인이 된다. 적당량 섭취가 중요하다."


 

정다연은 다이어트에는 왕도가 없다고 말했지만, 사업에도 왕도가 없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것 같습니다. 사실 정다연식 다이어트에는 특별함이 없습니다. 먹는 만큼 운동으로 에너지를 소비해주어야 한다는 것이 그 원리.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정다연이 만든 피규어로빅스(에어로빅과 헬스를 결합한 운동)가 좀 더 일반인들이 운동하기 쉽게 해줍니다.

 

이런 정다연의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오늘날에도 정다연식 다이어트가 각광받게 만드는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정다연의 제자 겸 동료 트레이너 오난희(한때 딸로 잘못 알려지기도 했음)

 

이런 정다연에게 꿈이 있습니다.(정다연 근황)

정다연: "에어로빅, 필라테스, 태보, 요가 등도 모두 저처럼 평범한 사람이 고안해서 세계로 퍼뜨린 것이거든요. 아직 한국이나 아시아에서 만들어져 수출된 운동은 제가 만든 피규어로빅스와 바디볼, S-dance밖에 없어요.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한 덕에 아직 제가 가보지 않은 나라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지로도 제가 만든 운동법이 퍼져나가는 걸 보며 자신감이 생겼어요. 한국의 피규어로빅스가 태권도처럼 세계로 퍼져나가도록 노력해야죠."

 

실제로 정다연은 자신이 가르친 피규어로빅스 제자 겸 강사들이 한국과 일본, 중국, 동남아 등지에 수백명이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그들로부터 피규어로빅스 운동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비록 성장은 더디더라도, 장래는 매우 밝아 보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