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육중완 여자친구와 학력- 육중완 매력 2가지

육중완 여자친구

장미여관의 육중완은 별로 잘 생기지도 않았고, 한눈에 띄는 화려한 매력도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좋아하고, 또 그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팬이 됩니다.

 

왜 그럴까요?

육중완의 여친(여자친구) 사건과 학력에서 그 이유가 잘 나타나 있습니다.

 

 

 

장미여관-봉숙이 (윤장현(베이스), 배상재(일렉기타), 강준우(기타, 보컬), 육중완(기타, 보컬), 임경섭(드럼))

 

[무도가요제] 장미하관 - 오빠라고 불러다오, Hong Chul & Rose Motel - Please Call Me OPPA , 무한도전 20131102(장미여관과 노홍철의 장미하관)

 

육중완은 1980년 1월 4일 부산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35살이죠.
육중완이 본명이고, 별명은 육중한입니다.
(육중완 학력 학벌, 육중완 출신 대학교) 부산 동의공전 전기과
(원래 동의 공업전문대학교에서 동의과학대학교로 이름이 바뀜, 육중완 어느대학)

 

(육중완 프로필 및 경력) 부산 경성대 앞 술집에서 음악 활동을 하던 육중완은 2002년 경 강준우와 맘나게 됩니다.

 

강준우: "당시 라이브 카페에서 하루 30분을 노래해 첫 월급 30만원 받았어요. 기본 월급이 70-80만원인데 사기를 당한 거죠."

그러다가 같이 서울 홍대로 상경했고, 2011년 싱글앨범 '너 그러다 장가 못간다'를 발매하게 됩니다.
그후 2012년 '선녀가 필요해' OST를 발매하기도 했고, 디지털 싱글 부비부비, 정규 1집 등을 내게 됩니다.

 


육중완의 매력은 그의 학력과 여자친구 언급에서 잘 나타납니다.
먼저 학력!

육중완의 학력은 사실 보잘 것이 없습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부끄러워서 숨기는 것이 대부분이죠.(특히 우리나라가 학벌 사회이기에 더 심한 부분이 있음)

하지만 육중완은 그냥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것은 물론이고, 아주 당당하기까지 합니다.

 

육중완: "여자친구가 안 생겨서 머리를 스트레이트로 폈다. 당시 (동의공전) 전기과 대학생이었다."

사실 육중완의 머리는 반곱슬로 보입니다. 대학교 다닐때 여친이 생기지 않아서 나름 스트레이트 파마를 한 것으로 보이네요.

 

이 부분에서 육중완은 별로 잘나지 않은 얼굴이지만, 외모 자신감이라도 있는 것처럼 아주 당당하게 말합니다.
학력과 더불어서 이런 당당함이 육중완의 매력이 아닌가 하네요.

이런 육중완의 매력은 김광규와의 대화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육중완: "우리 학교가 50명 중 40등에서 45등 사이 성적이 갈 수 있는 곳이었다. (김광규) 형님 학교는 46~50등 사이가 갈 수 있는 곳이다."

자신이 그래도 김광규보다 조금 더 낫다고 자랑하는 것이죠.
(김광규의 출신고등학교는 부산의 상업고등학교입니다)

육중완 과거 사진 (대학교 학생증)

 

육중완 대학교 시절 사진

 

이것은 사실 그 전에 김광규의 공격(?)에서 촉발된 것입니다.

육중완: "(김광규가) 같은 고향이라고 정말 잘 챙겨주셨다."

김광규: "부산에서도 바로 옆 동네에 산다. 우리 동네보다 더 비탈진 동네에 산다. 우리 집은 이 친구 집에 비하면 강남 수준이다."
육중완: "사람들이 왜 형 집을 보고 짠해하는 지 이해를 못 했다. 평범하다고 생각했다."

 

사실 김광규의 부산집 역시 산비탈의 달동네에 위치해 있습니다. 얼마전에 그의 어머니가 아파트로 이사를 갔죠. 그런 김광규의 본가보다 더한 위치의 달동네라니, 어느 정도인지 대략 짐작이 가네요.
그런데도 육중완은 자신의 어려웠던 가정 형편을 숨기지 않았고, 사람들은 이런 육중완의 솔직함에 반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솔직해도 의리가 없으면 사람들이 좋아하게 되기 힘듭니다. 그런데 육중완은 자신의 여자친구를 공개하면서 또다른 매력을 보입니다. 바로 의리였죠.

육중완이 과거 라스(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때, 함께 출연한 이태임을 이상형으로 지목합니다.

 

육중완: "오늘 이상형을 만난 것 같다. 클라라보다 이태임의 몸매가 더 낫다"

그리고 이태임과 팔씨름을 할때는 "손이 따뜻하다"라면서 이태임에게 깊이 빠져든 것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식없이 꾸며지지 않은 진면목을 그대로 보여준 것이죠.

 

이런 솔직함은 위의 첫번째에서 이미 언급되었는데, 육중완이 단순히 이 정도 선에 머물렀다면, 대중의 환호는 그다지 크지 않았을 겁니다.

결국 계속 들이대는 듯한(?) 육중완에게 이태임이 딱 선을 긋습니다.
"지저분하고 수염 기른 남자를 싫어한다. 특히 털 많은 남자는 정말 싫어한다. 정말 매력 있는 사람은 항상 깔끔하다."

 

 

누가 보더라도 육중완을 향한 말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에 반전이 일어납니다. 바로 MC의 질문에 육중완에게 여자친구가 있다는 사실이 공개된 것이죠.

 

육중완: "지금 연애하고 있다. 동갑인 여자친구와 만난 지 3년 반 됐다. 의리로 만나는 거다. 먼저 헤어지자는 사람은 의리가 없는 거다. 결혼도 생각하고 있다."

실제로 육중완은 동갑인 여자친구와 십년을 알았으며,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은 3년 반이 되었습니다.

 

결국 육중완의 이 말에 이태임은 황당하다는 얼굴을 감추지 못합니다. 하긴 조금전까지 자기가 이상형이라고 막 들이대던 남자가 사실은 임자(?)가 있는 남자였으니 황당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육중완이 마지막까지 자신의 본능을 감추지 않습니다.
"이태임에게 관심을 보인 건 본능적인 거다. 보면 여자친구 생각이 안 난다."

어쨌든 이태임은 클라라와 더불어 육중완 애인에게까지 승리를 했지만, 입가에 씁쓸한 미소가 남아 있는 승리였을 뿐입니다.

 

육중완이 말로는 이태임이 '여자친구를 잊게 만들 존재'라고 했지만, 그의 말과 행동을 헤아려 보면, 절대 여친과의 '의리'를 버리지 않을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죠.
바로 이것이 육중완이 대중으로부터 사랑받는 두번째 이유 '의리'인 것이죠.

 

참고로 육중완은 여자친구가 있다는 사실은 공개하지만, 여자친구를 공개하지는 않습니다.
육중완: "현재 여자친구가 있는데 여자친구는 나랑 사귀는 걸 누구한테 공개하는 걸 좋아하지 않더라."
육중완의 여자친구는 일반인이기에, 아마 더더욱 공개적으로 나서는 것을 싫어하는 모양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육중완은 굉장히 솔직하면서도 의리가 있습니다.
자신의 학력이 매우 낮은 것을 솔직하게 말하고(김광규를 공격하면서 자폭하고), 아름다운 여성에게 본능적으로 끌리는 모습을 거침없이 공개하지만, 동시에 여친과의 의리를 끝까지 지키는 호남아죠.
앞으로도 이런 육중완의 매력에 대중들이 더욱더 빠져들 것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