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원로 영화배우 윤일봉 부인(아내)유예원과 윤일봉 유동근 관계가 흥미롭네요.


# 목차

* 윤일봉 젊은시절

* 배우 윤일봉 부인 유예원

* 윤일봉 유동근 관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원로배우 윤일봉은 1934년 3월 1일 충청북도 괴산에서 태어났습니다(영화 배우 윤일봉 고향 괴산). 올해 83살이죠(배우 윤일봉 나이).

(윤일봉 학력 학벌) 서울 용산중학교, 용산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1년 중퇴

(윤일봉 프로필 및 경력) 1947년으로 문화 영화 '철도이야기'로 데뷔


이후 연극배우 생활을 하였고, 1955년 영화 '구원의 애정'으로 스크린에 데뷔하게 됩니다.


영화 오발탄, 맨발의 청춘, 수절, 별들의 고향, 애수의 샌프란시스코, 12인의 하숙생, 야생마, 낮과 밤, 코리안 커넥션, 해병묵시록 등 약 100여편의 영화에 출연하게 됩니다.


또한, 한국영화배우협회 명예회장과 제11대 영화진흥공사(현 영화진흥위원회) 사장을 역임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영화배우로 본격적으로 데뷔하기 전에 방송국 성우로도 활약함)

배우 윤일봉 젊은시절 


* 윤일봉 젊은시절


원래 윤일봉은 인기 스타였는데, 20대말에서 30대중반까지 6년동안 미국의 할리우드와 홍콩의 쇼브러더스, 대만의 타이페이 등에서 활동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한국으로 복귀하게 됩니다.


윤일봉 딸 윤혜진이 엄태웅과 결혼한 이후에, 윤일봉은 엄태웅 장인어른으로 많이 알려졌는데, 원래 60, 70년대의 인기 스타였죠.


최은희, 김지미, 윤정희, 장미희, 정윤희 등 당대 최고 여배우들과 함께 멜로 영화를 찍으면서, '최고의 행운아'라는 소리를 듣기도 했고요.



* 배우 윤일봉 부인 유예원


그런데 그 이후에 윤일봉의 활동이 줄어들고, 유동근의 활약이 시작되면서, 이번에는 '유동근 매형 윤일봉'으로도 많이 알려집니다.

바로, 유동근이 윤일봉의 막내처남이기 때문이죠(윤일봉 유동근 관계).


배우 윤일봉은 1977년 결혼을 하게 되는데, 윤일봉 아내 유예원은 바로 유동근의 누나입니다(윤일봉 처남 유동근 전인화 부부).

(배우 윤일봉 배우자(와이프) 유예원)


참고로 윤일봉 아내 유예원 나이차이가 18살이나 나서,

당시 영화계에서는 꽤나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또한, 당시 윤일봉이 꽤나 늦은 나이에 결혼을 했기 때문에, '윤일봉 이혼 재혼' 등의 루머도 떠돌게 됨)

. .

* 윤일봉 유동근 관계


(유예원은 52년생이고, 남동생 유동근은 56년생임)


그리고 유예원 윤일봉은 아들 윤준호와 딸 윤혜진을 낳게 됩니다.

(배우 윤일봉 자녀(자식))(윤일봉 가족관계)


그런데 윤일봉 딸 윤혜진이 말하는 아버지의 결혼 생활이 좀 대단한 것 같네요.


윤혜진: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가 저녁 9시 이후에 들어오시는 것을 본 기억이 열 번도 안 돼요. 제가 어릴 때는 그게 당연한 것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그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윤혜진: "게다가 어머니가 운전을 못하시는데, 아버지는 아무리 일이 있어 나가시더라도 엄마가 어디 계신다 그러면 무조건 픽업을 하셨어요. 하긴 18살이나 나이차가 나니까 (웃음) 무조건 (아버지가) 도와줘야겠네요(웃음)."


비록 농담섞인 말이긴 해도, 윤일봉이 얼마나 가정적인지를 잘 알 것 같습니다.


 윤일봉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3)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윤일봉 아들 윤준호 배우와 윤혜진의 평가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