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심스러운 포스팅입니다.

미성년자들은 뒤로 가 주시고,

성인들만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에너지음료(에너지드링크)의 무분별한 남용이 도를 넘은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심심찮게 청소년 사망사고가 일어나는데, 국내에서는 다행히 아직 그런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네요. 

 

약

그런데 지난달(5)에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서울 강동 경찰서에서 미국산 고카페인 에너지음료를 유통한 혐의로 A(46)씨 등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합니다.

 

A씨는 인터넷 쇼핑몰로 주문해서 국제택배로 받거나, 미군부대를 통해서 물건을 대량으로 확보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더 충격적인 일은 A씨와 함께 술집 주인 C(35)씨도 함께 입건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에너지 음료를 양주와 같이 섞으면 각성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아서 많이 사용했답니다.

 

(지금도 포스팅이 망설여지는데, 설마 이걸 보고 폭탄주를 만드실 분은 안계시겠죠?)

에너지드링크의 각성효과가 얼마나 컸으면 마치 마약처럼 사용했을까요?

   

주사기

 

참고로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는 대표적인 에너지음료인 '레드불'의 부작용은 21건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5-아워 에너지'는 부작용은 92, 이중 33건의 경우 입원치료를 받았고, 1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몬스터 비버리지'의 경우에는 40여건의 부작용 사례가운데, 20여건의 입원치료와 5명의 사망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는 문제가 심각하죠?

(그래도 어떤 기업이나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해당 이름을 바로 공개하는 점은 좋네요.

한국은 이럴 때 기업이 피해를 본다고 쉬쉬 넘어가잖아요.)

   

뱀

 

그런데 에너지드링크를 자주 드시는 분들이 항변을 합니다.

"적당히만 마시면 괜찮아요."

"맞아요, 캔커피(175ml) 하나에 74mg이고, 아메리카노 한잔에 124mg이 있잖아요. 에너지드링크는 겨우 60mg 안팎밖에 안 들어 있다고요."

   

해골

 

(확실히 레드불의 카페인 함량은 62.5mg, 핫식스는 60mg, 몬스터는 160mg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양주에 커피를 넣어서 마시면 각성 작용이 일어나나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