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오디션)댄싱9

댄싱9 6회- 음문석 이지은 김수로 대 하휘동 여은지 시드니의 대결

 

 

이제 레벨8의 각 세 명씩 나오는 유닛대항전이 벌어집니다.

 

한 팀당 총 두 곡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데, 그 중 한곡은 공통곡입니다.

 

먼저 블루아이팀의 1조는 음문석과 이지은, 김수로이고,

노래는 지나의 2핫입니다. 

김수로

특이점으로 이제까지 강하고 남성적인 춤을 추었던 음문석이 처음으로 섹시댄스에 도전했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음문석은 어색하고 뻣뻣하거나 김수로 이상의 너무 과장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에 반해 김수로는 확실히 자신의 역할을 알맞게 잘 하네요. 이 팀에서 의외였던 것은 이지은의 선전이었습니다. 한 마디로 '느낌'있게 춤을 췄습니다.

 

이 팀의 한 가지 특징은 안무 도중에 갑자기 남남커플간의 미묘한 동작이 나왔습니다.

  댄싱9

사실 좀 재미있긴 하지만 '뜬금없이' 나온 면이 강하죠. 그 앞과 뒤의 스토리 구성도 없이 남자들끼리 갑자기 좋아서 백허그 자세가 됩니다.

(차라리 음문석이 이지은에게 차인 후에 김수로에게 넘어갔고, 그것을 본 이지은이 깜짝 놀랐다는 설정을 했다면, 설정면에서 훨씬 부드러웠을 겁니다.)

 

하지만 특별심사위원은 그런 점을 지적하는 것 없이, 단순히 재미있었다고만 표현하네요.

 

 

그 다음은 레드윙즈의 1조인 하휘동, 여은지, 시드니입니다.

여은지는 부상을 당했고, 하휘동은 외국인인 시드니와 의사소통이 잘 안된다고 하소연합니다.

이 팀의 노래는 David GuettaI Can Only Imagine입니다.

 

댄싱9

확실히 여은지는 부상을 입었는지조차 모를 정도로 몸을 아끼지 않네요. 시드니와 하휘동 역시 부족함이 없이 잘 했습니다.

 

다음은 공통곡에 맞추어서 양 팀이 동시에 댄스를 펼치는 무대입니다. 다만 시청자를 위해서 방송은 두번 됩니다. (, 현장에서는 한쪽에서 강렬한 무대가 펼쳐지면, 다른 쪽 무대는 죽게 된다는 뜻입니다. 또한, 강렬한 무대를 펼치다가 실수를 하면, 스스로 독을 뿌린 격이 되기도 하죠.)

 

공통곡은 Justin TimberlakeSexyBack입니다.

 

댄싱9

먼저 하휘동, 여은지, 시드니팀입니다.

그런데 시작부터 여은지와 시드니가 서류철을 들고 나오면서 여비서 역할을 합니다. 남자 한명의 팀에서 멋진 구성으로 심사위원들의 시선을 확 잡아당기네요. 시드니와 여은지의 댄스도 좋았지만, 하휘동이 그 중간에서 두명의 여자 사이에 끼인 미묘한 동작들을 잘 연출합니다. 특히 마지막에 쓰러지는 시드니를 잡아서 바치면서 동시에 뒤에 있는 여은지의 손을 잡고 눈을 맞춰 주네요.

 

댄싱9

(물론 마지막 장면외에도 이런 미묘한 동작들은 무수히 많았습니다.)

 

다만 서류철을 좀 더 복잡하게 사용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어쨌든 훌륭한 무대였습니다.

 

 

다음은 음문석, 이지은, 김수로팀입니다.

이 팀은 아마 좀비를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제 추측이니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징적인 것이 마지막에 남자 두명 이서 이지은을 잡아 먹고 피를 뿌리네요.

 

마스터가 이렇게 말하네요.

"예전에 한번 나왔는데, 활용을 잘 한 것 같아요."

예전에 어디에서 나왔는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제가 기억을 못하거나, 아니면 편집된 부분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그것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이날 심사는 특별심사위원 세명이 하는 것이고, 그들은 한국에서의 경연은 전혀 모르니까요.

(누가 아이디어를 냈는지 모르지만, 상당히 상황 판단이 빠르네요.)

 

다만 피가 중간에 나와서 상대팀을 묻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휘동 팀의 서류철에 비교해서 더욱 아쉽습니다. 이미 심사위원들이 그쪽을 주목해서 더 많이 봤으니까요.)

 

또한, 안무의 초반부에는 이지은까지 세명 모두 좀비의 춤을 추다가 갑자기 마지막에는 남자 둘이서 이지은을 잡아먹습니다. 차라리 초반에는 이지은이 인간이었다가 중간에 잡아 먹히고, 마지막에 세명이서 좀비 춤을 추는 구성이었으면, 좀 더 짜임새가 있지 않았을까 하네요.

 

댄싱9

하지만 이지은의 마지막 경련 연기는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입에서 피를 뿜어내면서 좀 더 눈빛 연기에 집중했으면, 더욱 더 좋았을 겁니다.

 

이 대결에서는 결국 레드윙즈팀이 승리를 거둡니다. 그리고 레드팀에서의 생방송 진출자는 한명 하휘동이 되네요.

 

블루팀의 음문석, 이지은, 김수로는 모두, 그리고 레드팀의 여은지는 추가 합격으로 댄싱9에 뽑힙니다. (시드니만은 영구 탈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