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그맨 결혼 생활

김원효 심진화 결혼 이유

개그맨 부부 김원효 심진화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특히 심진화의 다이어트에 대하여 사람들이 모르는 부분이 있는데, 사실 과거 심진화의 전신성형부터 먼저 짚어 넘어가야,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을 제대로 이해할 수가 있죠.


우선, 남편 김원효는 1981년 7월 17일 부산에서 태어납니다. (개그맨 김원효 고향 부산)

올해 37살이죠. (김원효 나이).


(개그맨 김원효 학력 학교)

용산초등학교

용호중학교

동천고등학교

인덕대학 방송연예학과


(개그맨 김원효 프로필 및 경력)

2000년 연극배우로 데뷔

2005년 K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개그콘서트의 '내 인생에 내기 걸었네', '비상대책위원회' 등과 드라마 선녀가 필요해, 맨도롱 또똣, 별난가족 등에 출연합니다.


(스폰서 링크)
. .

원래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라던 김원효는 연기를 배우기 위하여 인덕대학 방송연예학과로 진학을 하게 됩니다.


김원효: "고등학생 때 담임선생님과 진로상담을 하는데 저는 평범한 사람이 되는 게 꿈이라고 얘기했어요. 그러니까 선생님이 ‘원효야, 그게 제일 힘든 거야.’라고 하시더라고요."


김원효: "그 후로 연기자를 꿈꾸게 되어 이런 평범하지 않은 직업 (개그맨)을 갖게 되었지만, 여전히 전 평범한 삶을 동경해요."


김원효는 무작정 연기 오디션을 보다가 제일 처음 본 개그 오디션에 합격을 하게 되었고, 개그사냥의 '진상 소방서'란 코너에서 꽤 괜찮은 반응을 얻게 됩니다.

(이게 나중에 폭소클럽에 나오게 됨)


그리고 중간에 개그콘서트의 '내 인생에 내기 걸었네', '비상대책위원회' 등으로 인기를 끌기도 하지만, 사실 무명 시절이 더 길었죠.


개그맨 김원효 사진


김원효: "아버지가 항상 저에게 뭘 하든지 “감사합니다” 생각하고 살라고 하셨어요. 한번은 방송 촬영하다가 황토가 귀에 들어가서 한쪽 귀가 잘 안 들린다고 하니까, 아버지는 "그래도 남은 한쪽 귀가 있으니까 감사합니다” 하고 살아라 하셨어요.."


김원효: "또, 자동차 왼쪽을 누가 박았다, 그러면 “오른쪽은 멀쩡하니까 감사합니다” 해라 하시고..."


김원효: "그러다가 이게 재밌을 것 같아서 개그 코너를 만들려고 했는데, 정태호 형이 먼저 ‘감사합니다’ 코너를 만든 거예요. 그때 사람들이 생각하는 게 다 엇비슷하구나 싶었죠.(웃음)"


김원효가 무명 시절을 극복하고 끊임없이 개그맨으로써 노력한 힘이 어디에서 나왔는지 알 것 같네요.


이 덕분에 무명 시절의 김원효의 수입은 삼백여만원이었는데, 인기를 끌게 되면서 3억 5천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게 되었죠. (개그맨 김원효 수입 연봉)


개그맨 김원효 부인 심진화 사진 (결혼 후 한창 뚱뚱해졌을 때의 사진)


김원효: "지난해 (2011년) 심진화와 결혼할 무렵에만 해도 은행 대출조차 거절당하던 신세였다."

(당시 김원효의 개그맨 연봉이 352만원이었음)


김원효: "그런데 최근 (2012년)에는 수입이 100배 넘게 뛰었다."


결국 2005년 데뷔이후에 수년동안 연수입 3백여만원이었다가, 2012년이 되어서야 비로서 수입이 크게 늘어서 3억 5천만원 이상이 되었네요.


김원효: "(요즘도) 아버지가 항상 문자도 보내주세요. ‘너무 서두르지 말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하다 보면 뜻을 이루게 된다’ 그런 운세 문자를 보내시죠."



김원효 아내 심진화: "(남편 김원효는) 지방공연이나 작은 행사 하나도 마다하지 않아요."


이 이유는 김원효가 결혼한 다음에 자신의 부모님과 장모님의 생계까지 책임지면서, 3가족의 가장이 되었기 때문이죠.


심진화: "저희가 시댁과 친정 부모님까지 생계를 책임지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수입이 없을 때는 남편 혼자 세 가족을 먹여 살려야 해요."


심진화: "그런 책임감, 부담감때문에 남편은 하루도 못 쉬고 매일 일을 하는 거죠. 평소에는 괜찮다고 하지만, 남편이 가끔 술 취해 힘들다고 얘기할 때는 정말 안쓰러워요."


. .



개그맨 김원효 부인 심진화에 대해서도 오해하는 부분이 많은데, 이 부분을 먼저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과연 개그우먼 심진화는 미인인가?

심진화는 성형수술없이 미인이 되었나?)



개그우먼 심진화는 1980년 6월 12일 경상북도 청송에서 태어납니다. (심진화 고향 경북 청송)

올해 38살이죠. (심진화 나이).


(참고로 김원효 심진화 나이차이 - 1살 연상연하)


김원효: "동갑인 줄 알고 만났는데 알고보니 한 살 많은 여자랑 결혼했다. (농담)"


(심진화 학력 학교)

가야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심진화 프로필 및 경력)

2001년 연극배우로 데뷔

2003년 SBS 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코너 미녀 삼총사로 큰 인기를 얻게 됨 (당시 심진화 김형은 장경희가 미녀삼총사로 출연함)


이후 위기탈출 넘버원, 풀하우스 보조MC, 위기탈출 넘버원 등에 출연합니다.


집안 환경은 김원효나 심진화가 무척 비슷합니다.

심진화 역시 무척 가난했고, 성공에 대한 열망이 컸죠.


심진화: "난 중학생 때부터 신문배달, 식당일 등 항상 알바를 하면서, (우리 가족의) 생활비를 보탰다."


심진화: "어린 시절 아버지가 아프신데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몸 쓰는 일을 하셨다."


심진화: "지방에서 서울을 오가며 연기수업을 받았다. 1평 남짓한 고시원에서 생활하며 연기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개그우먼 심진화 과거 사진 (심진화 성형전 사진, 즉 전신성형 전 사진)


심진화: "데뷔 전 까지도 고시원을 전전하며 살았다. 당시 필요한 가구들을 전부 밖에서 주워왔는데, 한번은 무거운 책장을 힘겹게 주워오다가, 내가 왜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싶어서, 길에서 펑펑 울면서 집에 왔던 적도 있었다."


심진화: "능력과 노력에 비례하지 않는 유일한 세계가 바로 이곳 (연예계)이다."


데뷔 전 심진화가 고시원에서 생활을 하는데, 안 좋은 흑역사도 있었습니다.


심진화: "고시원에서는 밥이 (공짜로) 나온다. 그래서 개그맨들끼리 식사할 때 난 밥 당번을 맡았다."


심진화: "내가 10인분씩 고시원 밥을 싸가고, 다른 사람들은 반찬을 해오면 같이 먹었다."


심진화가 어려운 생활을 한 것은 알겠는데, 이런 부분은 분명 잘못된 행동이죠.


아무튼 이런 어려움 끝에 심진화는 장경희, 김형은과 더불어 '미녀 삼총사'로 이름을 날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이 강원도 용평리조트 행사를 가던 중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그만 김형은이 세상을 떠나게 되었죠.


심진화: "그 일 (교통사고)로 난 소중했던 동기 형은이를 가슴에 묻었다. 그런데 5개월 후에, 또다시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바로 15년간 투병 생활을 해오던 아빠가 숨을 거둔 것이다."


심진화: "아빠 환청이 많이 들리고 형은이 환청도 많이 들려 입원해있던 일산 병원 9층에서 뛰어내리려고 했다. 그때 정신과에 많이 의존했다."


(심진화가 더 큰 충격을 받았는 것은, 김형은의 '실제 사망원인'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당시 사망 1년 후에 심진화가 진실 공개를 하면서, 연예계에 큰 충격파를 주는 듯했지만, 곧이어 묻히고 말았죠. 밑에서 추가 설명)


심진화: "나쁜 생각 (자살 생각)도 할 만큼 우울증도 심했다. 집에 항상 연탄이 있었다. 하지만 (자살하는 것이) 무서워서 (실행에 옮기지) 못 했다."


심진화: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싫었고 8개월을 하루도 안 빠지고 매일 술을 먹었다. 그렇게 눈만 뜨면 술을 마시면서 반년을 보낸 뒤 김원효가 찾아와 아버지의 빈자리를 채워줬다. 내가 최악일 때 김원효씨가 왔다."


심진화: "김원효를 만난 계기로 “한번 망가져보자!”라는 생각이 컸다."


사실 심진화의 말은 너무 많이 압축된 상황입니다.

좀 더 시기적으로 풀어놓으면,

먼저 심진화는 김형은의 사망으로 큰 타격을 받게 됩니다. 절친한 동기를 잃었다는 정신적인 타격이나,

당시 큰 인기를 얻었던 미녀삼총사의 해체로 받은 물질적인 타격이나, 심진화에게는 굉장한 충격이었죠.


게다가 정서적으로 친밀했던 아버지마저 사망했고, (미녀삼총사의 해체로) 일도 더 이상 들어오지 않게 됩니다.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