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2편 - 김종인 부친 아버지 요절 이유

...

4편 - 김종인 부인 김미경 직업 교수

...

6편 - 김종인 뇌물 사건과 김대중 노무현 인연

...

9편 - 김종인 반기문 개헌 지지 이유

10편 - 손혜원의 김종인 비판과 김종인계 세력

...

12편 - 김종인이 불쌍한 이유


김종인의 행동에 대한, 문재인의 반응은 '가차없다'입니다.


# 목차

* 문재인의 생각은?

* 문재인의 경제민주화 발언은 이것뿐...

* 김종인의 문재인 비판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문재인의 생각은?


그런데, 그 대상이 되는 문재인의 생각은 무엇일까요?


우선 문재인의 발언과 행동은 굉장히 묘합니다.

- (대통령이 되면) 단호하게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고 재벌적폐를 청산해야 우리 경제를 살리고, 국민 모두 잘 사는 나라로 갈 수 있다


- 재벌총수의 불법적인 불투명한 경영고리를 끊어내고 기업을 건강한 기업윤리와 투명한 경영으로 재생시킬 수 있는 강력한 법과 제도를 만들고, 특히 집행을 엄중하게 하겠다.


이처럼 문재인은 재벌 개혁을 대선 공약으로 내세웠는데,

'경제민주화'란 말을 사용하지 않고, 그 대신에 '경제 교체', '국민 성장'이란 말을 사용합니다.

김종인 문재인 사진

* 문재인의 경제민주화 발언은 이것뿐...


(실제로 2016년 1월 14일 총선전에는 문재인이 이런 발언을 했음)

"김종인 전 경제수석은 학자로서 정치인으로서 경제민주화를 필생의 신념으로 추구해오신 분이고 오늘날 시대정신인 경제민주화의 상징인 분이다."


문재인: "오늘날 불평등을 해소하고 새로운 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강도높은 경제민주화가 필요한데, 김종인 박사는 우리 당을 유능한 경제정당으로 만드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해주실 것이다."


이처럼 총선 전에 김종인의 상징성과 '경제 민주화'에 대한 발언을 한 적은 있지만, 그 이후로는 '경제민주화'란 말을 사용하지 않았고, 자신만의 독자적인 경제 정책들을 내놓습니다.


이런 낌새를 느낀 걸까요?

김종인의 문재인에 대한 비판은 최근에 더욱더 원색적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그 전에는 알맹이 없는 변죽 울리는 비판이었다면, 지금은 경제 분야에서 날을 세움)

. .
* 김종인의 문재인 비판 이유


김종인: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고 개헌하겠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이다."


문재인: "근래에 (김종인 전대표가) 말씀하시는 걸 보면 좀 우리 당의 입장과 다른 생각들을 말씀하신다. 조금 걱정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문재인: "경제민주화도 (국민)성장의 한 방법이다. (국민)성장과 경제민주화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기존 경제의 패러다임으로 더 이상 우리 경제가 성장할 수 없기 때문에, 경제운용의 패러다임을 바꿔야한다는 것이다."


김종인: "문재인 대표가 지난번에 싱크탱크를 만들어서 '국민성장'이란 단어를 쓰지 않았냐?" (2016년 12월 28일 인터뷰)


김종인: "문재인의 싱크탱크는 경제민주화를 잘못 이해하고 있다."


그러면서 김종인은 항상 이런 말을 덧붙입니다.

"나는 민주당이 패권정당이란 비판을 받을 때 살려달라고 해서 1월15일에 온 사람인데 내가 무슨 특별하게 이야기를 했다고 걱정을 한다고 하냐."


즉, 김종인이 본인의 주력 분야에 대하여 유일하게 날선 비판, 세부적인 비판을 하는 사람은 문재인입니다.

바로 그만큼 문재인의 경제 정책에 관심이 많다는 방증이기도 하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