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이명박

이명박 맥쿼리 사건

2편 - 이명박 어머니 일본인 지만원

...

6편 - 이명박 정주영의 폭로와 박정희 지시

...

9편 - 이명박 범인 해외 도피 사건

...

12편 - 김윤옥 충격적인 과거와 비리

...

15편 - 김윤옥 발가락 다이아반지의 진실

16편 - 이명박 여자관계와 에리카김

...

21편 - 이명박 맥쿼리 사건


이명박 맥쿼리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 목차

* 맥쿼리 사업 리스트

* 맥쿼리가 세금을 내지 않는 이유는

* 이명박과 맥쿼리 관계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맥쿼리 사업 리스트


현재 맥쿼리는 한국에 투자하여 놀라운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기간 산업 인프라에 투자하고, '최소 수익'을 보장받는 방법으로 '땅 짚고 헤엄치기' 수준으로 돈을 벌고 있죠.


맥쿼리인프라가 투자한 국내 민자사업들과 사업별 투자지분 (2011년 말 기준)

백양터널(100%),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100%),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24.1%), 부산 수정산터널(100%), 대구 제4차순환도로(85.0%), 천안~논산 고속도로(60.0%), 우면산터널(36.0%), 광주 제 2순환도로 3-1구간(75.0%), 마창대교(100%), 용인~서울 고속도로(35.0%), 서울~춘천고속도로(15.0%), 서울 도시철도 9호선 1단계(24.5%), 인천대교(41.0%), 부산 신항만 2-3단계(30.0%). 

* 맥쿼리가 세금을 내지 않는 이유는


대표적인 사업으로 맥쿼리인프라의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을 들 수 있습니다.

광주시가 지급한 보전금 (세금으로 이루어짐)은 2001년 개통 이후 1000억원이 넘습니다.

하지만 맥쿼리인프라(산하의 광주순환도로투자㈜)는 법인세 1원도 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영업이익이 마이너스 상황이기 때문이죠. (수익을 모두 맥쿼리 인프라에 이자 비용으로 내면서 영업 이익이 마이너스임)


(게다가 맥쿼리 인프라 역시 법인세법을 1원도 내지 않음. 왜냐하면 법인세법에 따라 배당 가능 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할 경우에 법인세를 내지 않음)

(결국 이런 인프라 사업에서 맥쿼리는 법인세를 1원도 내지 않음)


이런 사업 방법은 서울지하철 9호선과 다른 인프라 사업에서도 되풀이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이명박의 서울시장 재임 시절 맥쿼리 인프라와의 계약 (수익 보전)은 굉장히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맥쿼리 실시협약 체결 시점이 2005년 3월)

(서울지하철 9호선 최소운영수입보장제도 MRG)

(결국 2013년 맥쿼리는 9호선 운영에서 철수하게 되었지만,

왜 과거 서울시가 이런 계약을 맺고 막대한 세수를 낭비했는지는 여전히 밝혀지지 않았음)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왜 이런 계약을 했을까요?


NocutView - "특혜냐? 의혹이냐?"...맥쿼리-맥코리아 '진실게임' 


. .

* 이명박과 맥쿼리 관계는


이에 대하여 선대인은 이런 말을 합니다.

"실시협약 체결 시점이 2005년 3월이다. 이명박이 워싱턴에서 만나 막역한 사이인 송경순이 맥쿼리 한국인프라 투융자 펀드의 감독이사가 된 것도 같은 시점이다. 단순히 우연이기만 한 것일까?"


물론 이명박의 조카 이지형 (이상득 아들)이 쿼리IMM자산운용의 대표였는데, 사실 이 회사는 맥쿼리인프라투융자펀드와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송경순을 주목해야 하죠.


현재까지는 이명박과 맥쿼리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는 증거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명박의 수많은 의혹들에 대하여 검찰이 제대로 수사를 하지 않았죠.


이제 정권이 바뀌면, 이명박에 대한 수사를 제대로 해야할 것 같네요.

이명박과 노무현 아들 비교는 아래글 참조


[정치인 이야기] - 노무현 아들 이혼 위기와 노건호 부인(아내)배정민

[정치인 이야기] - 노무현 아들 노건호 vs 이명박 아들 이시형 비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