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탤런트 박인환 나이와 과거 연극배우 시절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박인환 과거 연극배우 시절부터, 어떻게 텔렌비전 연기자가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 목차

* 박인환 연극배우 시절에

* 박인환 왕룽일기로 큰 성공을

* 박인환 연기 동영상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박인환외 박근형 백일섭 나문희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박인환진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박근형 아내(부인)이경자와 자살 시도했던 과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백일섭 부인(아내)채미영과 젊은시절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백일섭 아들 백승호,백일섭 가족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나문희 중국 젊은시절,나문희 나혜석과 화교 루머 이유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나문희 남편과 세딸들, 나문희 결혼 생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탤런트 겸 영화배우 박인환은 1945년 1월 6일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납니다(태어날 당시에는 충북 청원군, 배우 박인환 고향). 올해 72살이죠(탤런트 박인환 나이).

(박인환 종교) 천주교

(박인환 학력 학벌) 한양공업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박인환 프로필 및 경력) 1965년 드라마 '긴 귀항 항로'로 데뷔


사실 중앙대 1학년때부터 연극 배우로 활동을 했고, 극단 가교에서 활동을 했으며,

드라마는 1981년 제1공화국때부터 본격적으로 출연하기 시작힙니다.


그리고 '왕룽일가'에서 큰 주목을 받았고, 황제를 위하여, 제5열, 우리들의 천국, 여명의 눈동자, 하늘바라기,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왕룽의 대지, 태양속으로, 태양의 남쪽, 조강지처 클럽, 수상한 삼형제, 잘 키운 딸 하나, 돌아와요 아저씨 등과 영화 아담이 눈뜰 때, 투캅스3, 간철 리철진, 수상한 그녀, 루시드 드림 등에 출연합니다.

(현재 박인환 나이 - 72살로 원로배우에 속하는데, 여전히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음)

탤런트 박인환 사진

* 박인환 연극배우 시절에


원래 박인환은 연극배우 출신입니다.

박인환: "대학 1학년때부터 연극 무대에 선 뒤, 다른 직장을 가져본 적이 없어요. 총각 시절에는 부모님 속을 무지 썩였고, 결혼한 뒤에는 아내 속을 썩인 일밖에 없었죠."(배우 박인환 부인(아내)이야기는 밑에서 추가 설명)


1979년 극단 가교의 대표직을 맡기도 하는데, 80년대에 들어서면서 박인환은 갑자기 마음을 바꿔서 텔레비전에 출연하기 시작합니다.


박인환: "무조건 자신의 길을 지키는 것보다는, '어떻게 지켜왔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인생의 3분의 2를 살았는데, 변신해 볼 필요도 느꼈고요."


박인환이 TV 연기자가 되기 전에 이미 1백여편의 연극에 출연했던 베테랑이었지만, 한동안 카메라 앞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합니다.

. .
* 박인환 왕룽일기로 큰 성공을


박인환: "연극 20여년만에 처음으로 TV에 출연했을 때는, '카메라 울렁증'으로 고생을 했어요. 카메라 앞에만 서면 떨려서 연기가 제대로 나오지 않았죠."


하지만 박인환은 곧 자기 페이스를 찾게 됩니다.

우리가 잘 아는 80년대와 90년대에 '가장 한국적인 아버지상'을 연기한 박인환의 연기 실력이 나온 것이죠.

특히, 박인환은 드라마 '왕룽일기의 필용 영감 캐릭터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박인환: "드라마속의 무지하고 고집스러운 땡보 영감이 보기에는 코믹했을지 모르나, 사실 우리 조상들 대부분이 그렇게 살았어요. '부지런해야 살 수 있다'는 생각이 몸에 배어 있었죠."


사람들은 박인환을 '가장 한국적인 아버지'를 연기한 배우중의 한명으로 기억하고 있는 이유는, 이런 박인환의 연기관과 직업관 덕분이 아닌가 하네요.


박인환: "대학에서의 연극 공부와 극단 활동을 오래 하면서 연기뿐만 아니라, 인내하는 삶의 자세 등을 배웠어요."


박인환: "보통 사람들의 평소 사는 모습과 같이 자연스러운 연기를 하고 싶어요. 사실 드라마에서 부부가 이야기를 할 때는 서로 똑바로 바라보지만, 실제로 집에서 부부가 이야기할 때는, 그렇게 눈을 딱 맞추고 이야기하는 경우는 거의 없죠."


* 박인환 연기 동영상


탤런트 박인환 동영상
[2000.02.19] 왕룽의 대지 15화 001

[2000.02.19] 왕룽의 대지 15화 006


 박인환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2)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배우 박인환 부인(아내)직업과 근황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