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불륜 외도

이선정 간통죄 결과-어이없는 선택

(3/4) 총 4개의 글중 세번째 글


맘보걸 이선정 간통죄 최종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 목차

* 이선정 어머니 직업

* 이선정 간통 사건 정리

* 이선정 간통 최종 결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부용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4)  이선정진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 김부용 근황 결혼X,김부용 이선정 관계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선정(본명은 전경아)은 1977년 12월 2일 태어납니다. 올해 40살이죠(맘보걸 이선정 나이).

(이선정 학력 학벌) 대진여자고등학교

(이선정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가수 김부용의 제 1대 맘보걸로 데뷔


이후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에 카페 아르바이트생으로 출연했고,

SBS 인기 오락프로그램인 <호기심 천국>의 보조 MC를 맡기도 합니다.


그외에 이선정은 드라마  <우리는 길 잃은 작은 새를 보았다> <첼로>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자로 발돋움하려는 순간에 간통 피소를 당했고, 결국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게 됩니다. (이 사연이 좀 복잡합니다.)

1대 맘보걸 이선정 사진

* 이선정 어머니 직업


참고로 이선정 국적은 한국인데, 미국 영주권자이기도 합니다.

이선정 어머니가 경기도 퇴촌에서 ‘원조 항아리 동치미 국수’라는 유명한 음식점을 운영했고, 이 덕분에 재산이 많았죠.


이선정: "미국으로 이민간 지 한달 만에 영주권을 받고, 그리고는 바로 한국으로 되돌아와서 연예 활동을 시작했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미국 영주권자라면, 당연히 영어를 잘하지 않아?'라고 생각을 해요."


이선정: "과거에 ‘21세기 위원회’에서 연예인들의 영어 실력을 테스트한 적이 있었어요. 제가 거기에서 거의 꼴등을 했는데, ‘미국 영주권자이면서 영어도 못한다’라고 놀림을 받았어요. 그런데 '구피' 신동욱씨가 무척 고마웠어요. 저처럼 영주권자이면서, 영어는 꼴등에서 1, 2위를 다투었거든요."


미국 이민간지 1달만에 영주권을 받았고, 다시 바로 한국으로 돌아와서 연예인 활동을 했다는 것이 놀랍네요.

이 정도라면, 영어를 못하는 것도 무리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선정: "(2003년 인터뷰 당시에) 엄마가 나도 영어를 배울 테니까 같이 (영어 학원에) 다니자고 하셨어요. 오늘도 엄마와 같이 영어 수업을 받고 왔는데,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참고로 이선정 언니의 남편이 바로 영화 제작자 이창우입니다.

이선정: "사실 영화 제작자 이창우씨가 저의 형부예요. 하지만 제가 처제라서 (영화에) 캐스팅된 건 아니에요. 영화 출연 제안를 받은 것은 꽤 오래됐는데, 그때는 (이창우가) 제 형부가 되기 전이었어요."

김부용 이선정 맘보걸
김부용 - 풍요속 빈곤 (이선정 ver)

* 이선정 간통 사건 정리


이선정은 맘보걸로, 가수 김부용의 '풍요속의 빈곤'으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 이때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을 한 것처럼, 여러 예능을 통하여 얼굴을 알리게 되었죠.

하지만 1999년부터 간통 혐의로 피소를 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이선정 간통 사건이 좀 복잡하게 진행됩니다.


이걸 간략하게 정리하면, 먼저 1999년 2월 이선정은 간통죄 혐의로 피소가 됩니다.

당시 유부남 김모씨(34)의 부인 곽모씨로부터 고소가 된 것이죠.


하지만 이선정은 이에 대하여 부인합니다.

이선정: "(간통 상대로 지목된) 김씨와 단 둘이 만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가수 K씨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달라고 부탁해 K씨를 만나는 자리에서 김씨를 알게 됐다. 그리고 김씨는 K씨의 소속사 사장이기에, 일관계로 몇번 만난 것이 전부이다."


곽모씨: "이선정이 남편 김씨와 함께 부산 H호텔에 있었던 사진 증거를 갖고 있다. 또한 남편 김씨가 탤런트 이선정에게 선물한 목걸이, 반지, 시계 등에 대한 증거 역시 가지고 있다."


하지만 1999년 7월 이선정은 무혐의 판정을 받게 됩니다.

(이 판정은 당시 검찰(부산 동부지청)에서 내림. 무혐의 이유는 간통사건에 반드시 필요한 '현장 사진' 등이 없다는 이유였기 때문임)


사실 과거 간통죄 입증은 무척 엄격하고 어려웠기에,

대부분의 고소자들은 경찰과 함께 현장을 덥쳐서 '현장 사진'을 찍거나, 현장에서 증거물(콘돔 등)을 확보하는 방법이 무척 많았습니다.


아마 검찰의 판단 역시 '이런 결정적인 증거'가 부족했다고 보는 것이죠.

. .
* 이선정 간통 최종 결과


그런데, 고소인 곽씨(이선정 불륜 상대남으로 지목받은 김모씨 부인)은 검찰의 결정에 불복해서, 부산고검에 항소를 하게 됩니다.


이후 검찰은 6개월간의 재수사를 벌였고, 이선정은 서울과 부산을 오가면서 극비리에 수사를 받게 됩니다.


이 재수사 결과 검찰은 '이선정에게 간통 혐의가 있다'라고 판단을 내리고, 이선정과 상대 김씨를 불구속 기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선정은 재판 결과 집행유예 8월에 징역 1년을 선고받게 되었죠(이선정 유죄 이유).


재판부: "본인(이선정과 김모씨)들이 간통 사실을 극구 부인하지만, 관련 증인 4명의 진술을 종합해보면, 피고인들은 부산 해운대의 호텔 등에서 간통을 한 사실이 인정된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간통 입증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이 당시 재판부에 제출된 증거는 '상당히 직접적인 증거'가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이선정은 바로 항소를 하면서, 자신의 무죄를 주장합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상당수가 이선정이 무죄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선정은 항소를 취하하게 됩니다.

이에 대한 이선정의 입장입니다.

이선정: "연예활동을 빨리 재개하고 싶어서 (항소를 취하했다.)"


결국 이선정 간통죄 관련해서는 1심에서 나온 재판 결과(집행유예 8월에 징역 1년)이 그대로 확정이 된 것이죠.


만약 이선정이 결백했고, 재판부에 제출된 증거를 반박할 수 있었다면, 끝까지 무죄를 주장했어야 하지 않았나 하네요.

 이선정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4)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 이선정 lj 남편,이선정 이혼 이유와 근황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