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남능미 남편 아들과 남능미 사망원인 이유


탤런트 남능미 남편 아들 이야기, 그리고 남능미 사망원인이 논란이 되었던 이유를 짚어봅니다.


# 목차

* 남능미 과거 기사

* 남능미 남편 

* 남능미 사망원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박원숙 김혜자 나문희 고두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1/27 - 박원숙 남편 서범구(아들) 두 남자와 세번의 이혼

2013/12/13 - 김혜자 남편 임종찬 젊은시절 다른 이미지로 고생

2015/11/30 - 나문희 중국 젊은시절,나문희 나혜석과 화교 루머 이유

2015/11/30 - 나문희 남편과 세딸들, 나문희 결혼 생활 이야기

2013/12/13 - 고두심 이혼 사유와 겹치기 출연 논란 젊은시절


영화배우 겸 탤런트 남능미(본명 최혜숙)는 1946년 12월 10일 충청남도 청양에서 태어납니다(남능미 고향). 올해 71살이죠(탤런트 남능미 나이).

(남능미 종교) 불교

(남능미 학력 학벌) 동두천 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남능미 프로필 및 경력) 1967년 KBS 공채 탤런트 6기로 데뷔


이후 영화 반금련, 카루나, 내 사랑 내 곁에, 오늘의 연애 등과 드라마 파도, 정부인, 청춘의 덫, 엄마의 방, 사랑과 야망, 드라마 게임, 서울의 달, 바람처럼 파도처럼,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매직키드 마수리, 닥치고 패밀리, 오! 할매, 디어 마이 프렌즈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최근 남능미는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기자 역할로 나와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죠.

탤런트 남능미 남편 사진

* 남능미 과거 기사


실제로 남능미는 드라마 '당신, '정부인' 등에서 주착스러울 정도로 수다스러우면서도 구수한 역을 잘 소화하면서, 1970년대부터 자리를 잡기 시작합니다.

주로 예쁜 역할보다는 대중들의 호감을 사는 역활들이 많았는데, 실제로 남능미의 성격도 이와 비슷합니다.


참고로 남능미 과거와 관련하여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있습니다.

우선 남능미 별명은 '울보'였습니다.

툭하면 눈물을 잘 흘렸기에, 연기자 동료들이 이런 별명을 붙여 주었죠.


또한, 남능미는 남편과 함께, 자기 동네(동작구 상도동)에 허물어진 채 방치된 계단을 손수 고치기도 합니다.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자발적으로 이런 행동을 한 것이죠.남능미진

남편과 한달동안 공사를 한 다음에 몸살로 누워버렸다는 기사가 재미있네요.



* 남능미 남편 


남능미 남편 정영모 직업은 공무원이었습니다.

원래 젊을 때는 항만청 사무관으로 근무했다가, 해양수산부에서 서기관으로 퇴직을 했죠.

(나이는 남능미보다 2살 연상)


남능미: "22살때 연애 결혼을 했어요."


결혼 이후, 남능미는 아들 1명, 딸 1명을 낳게 됩니다.

(탤런트 남능미 자녀(자식)(남능미 가족 관계)

(참고로 남능미 딸 정진이는 한때 가수 겸 연극배우로 활동하기도 함)



지난 2011년 남능미와 남편 정영모는 전원 생활 준비를 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기도 합니다.

당시 남능미가 지인으로부터 사기를 당한 다음에 건강 악화까지 겹쳤는데, 이런 모든 것을 훌훌 털고 전원생활을 결정한 것이죠.

남능미: "(남편이 동안이라는 말에) 원래 연예인하고 같이 살면 젊어진다고 그러더라."


남능미: "집(전원주택)을 처음 지어 본다. 정말 두근거리고 좋다."


참고로 이때 남능미가 앓았던 병은 심혈관계통 질병이었습니다.

남능미 남편 정영모: "과거 아내(남능미) 역시 혈액정화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다. 그 치료의 효과가 좋아서 나에게도 추천하더라."


남능미 남편 정영모: "나이가 들면서 심혈관 계통 질환에 관심이 많았다. 조금이라고 건강할 때에 관리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참고로 나이가 들면 혈관네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이물질들이 쌓이게 되고, 이런 노폐물들 때문에 결국 심근경색이나 뇌졸증 같은 중병이 예고치 않게 찾아오게 돼죠.


미리 건강 관리를 열심히 하는 남능미와 남편의 모습이 무척 현명해 보이네요.

* 남능미 사망원인


그런데 남능미 사망, 남능미 사망원인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현실세계에서의 사망은 아니고, 2012년 드라마 '닥치고 패밀리'에서 남능미가 갑작스럽게 사망하면서, '논란'이 일어났기 때문이었죠.


당시 극중 남능미는 갑자기 열희봉(박희본 분)에게 각종 요리법을 알려 주기도 하고, 갑자기 손톱을 깎고 몸을 청결히 하는 등 주변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죠.

극중 남능미의 뜬금없는 죽음으로 시청자들은 큰 혼란에 빠졌고, 과거 논란이 되었던 '지붕 뚫고 하이킹' 못지 않은 충격을 사람들에게 주었죠.



최근 남능미는 디어 마이 프렌즈 기자 역활로 나와서, 좋은 연기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원로 연기자들이 많이 나오는 드라마인데, 인생에 대한 잔잔한 이야기들이 펼쳐지고 있네요.


윤여정 신구 김영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3/11/29 - 윤여정 남편 조영남 이혼사유, 대인배와 파렴치한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