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황선숙 아나운서 남편, 황선숙 방송에서 사라진 이유

황선숙 아나운서가 최근에 방송에서 얼굴을 보이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황선숙 김동건 아나운서)

김동건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동건 아나운서 부인 김영진과 아들 이야기

# 목차

* 황선숙 아나운서 남편과의 첫만남

* 황선숙 방송을 위하여

* 황선숙 방송 못하는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아나운서 황선숙은 1964년 5월 29일 태어납니다. 올해 53살이죠(황선숙 아나운서 나이).

(황선숙 아나운서 학력 학벌) 고려대학교 생물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정책 석사

(황선숙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1987년 MBC 입사


이후 뽀뽀뽀의 뽀미 언니, 장학퀴즈, 9시 뉴스 등을 맡으며 두각을 나타냅니다.

2002년 MBC 아나운서국 1부 차장, 2010년 MBC 아나운서국 아나운서2부 부장을 역임하게 됩니다.(현직책 부장(황선숙 아나운서))


참고로 황선숙 아나운서가 뽀뽀뽀에 출연했던 시기는 1991년 ~ 1992년이었습니다.

제 8대 뽀미 언니였죠.

황선숙 아나운서 과거 젊은시절 사진

* 황선숙 아나운서 남편과의 첫만남


황선숙 아나운서 남편과 1988년 결혼합니다.

(황선숙 아나운서 가족관계는 알려지지 않음)


지난 2006년에 황선숙은 첼로를 복지시설에 기증하기도 합니다.


황선숙 아나운서: "(1983년) 대학교 입학식 날 우연히 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공고를 봤다. 그래서 거기에 신청하러 갔다가 지금의 남편을 만났다."


당시 황선숙 아나운서 남편은 바이올린을 연주했는데, 황선숙을 위하여 무거운 첼로를 대신 들어주다가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 황선숙 방송을 위하여


황선숙은 MBC에서 오랫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난 2011년에는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보건정책 석사 학위를 받기도 했죠.


황선숙 아나운서: "지난 10여년 간 프로그램 '건강한 아침 황선숙입니다'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레 ‘돌팔이’급 의료 지식을 갖추게 됐다."


황선숙 아나운서: "예를 들어서 '오미자차를 많이 마시면 건강에 나쁜가요?’라는 질문이 들어오면, 의료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청취자들에게 보다 알찬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마도 황선숙은 자신의 방송 전문성을 더 높이기 위하여 보건에 대하여 공부를 한 모양이네요.

그런데 최근에는 방송을 하지 못하고 있죠.

* 황선숙 방송 못하는 이유


(2016년 3월 23일 소식)

MBC 언론노조: "(회사에서 노조원들을) 경인지사, 신사업개발센터 등 현업과 무관한 부서로 발령을 냈다."


지난 번에 MBC가 파업을 한 이후에, MBC측에서는 노조원들에 대하여 업무와 무관한 부서로 발령을 내고 있는데, 황선숙 아나운서 역시 그러한 경우라고 MBC노조에서 주장하고 있죠.


MBC 노조: "황선숙 아나운서는 지금 바로 방송에 투입해도 굉장한 진행 실력을 가진 인재인데도, (방송 진행에서) 배제됐다."


MBC 노조: "MBC의 이런 부당전보는 결국 아나운서들의 퇴사를 부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실제로 그동안 MBC에서는 십여명의 간판 아나운서들이 퇴사를 감행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하게 됩니다.

부디 황선숙 아나운서가 방송할 기회가 다시 가졌으면 하네요.


(황선숙 손미나)

손미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손미나 남편 이혼사유- 직업이 결별원인된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