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손정은 아나운서 결혼 남편 근황-방송도 못하는

손정은 아나운서 결혼 남편 이야기

그리고 손정은 아나운서가 왜 방송을 하지 못하고 있는지, 그 사연이 안타깝네요.

(손정은 아나운서 근황).


(손정은 최현정 아나운서)

최현정 아나운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최현정 남편의 간략프로필과 방송사고

# 목차

* 손정은 아나운서 과거 이력

* 손정은 아나운서 파업 이후 근황

* 손정은에 대한 변희재의 비판

* 손정은 아나운서 남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손정은 아나운서는 1980년 11월 7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손정은 아나운서 고향 서울). 올해 37살이죠(손정은 아나운서 나이).

(손정은 아나운서 학력 학벌) 이매고등학교 졸업,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

(손정은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2004년 부산 MBC 입사

2006년 MBC 입사


이후 MBC 뉴스투데이, 뉴스데스크, 우리들의 일밤 신입사원 등을 진행 혹은 출연합니다.

손정은 아나운서 사진

* 손정은 아나운서 과거 이력


손정은 아나운서의 이력을 보면 특이한 점이 많습니다.

먼저 PD수첩 최초로 아나운서로 참여했다는 점입니다.


손정은: "방송 17년 만에 생방송으로 전환하는 PD수첩의 시청자 참여 코너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앞으로 (시청자 참여 코너를 더 잘 진행하기 위하여) 진정성으로 승부하고 싶어요."


또한 김주하 아나운서가 임신과 출산으로 주말 뉴스데스크를 하차하면서 손정은이 그 바톤을 이어 받으면서 MBC 간판 아나운서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렇게 주목을 받던 손정은은 2012년 MBC의 장기 파업(170일 공정방송 파업)에 참여했고, 파업 이후 현재에는 별다른 방송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 손정은 아나운서 파업 이후 근황


MBC 노조: "TV에서 사라진 MBC의 간판 얼굴들이 다시 되돌아오는 날이 MBC가 정상화 되는 날이다."


참고로 당시 파업에 참여했던 많은 아나운서들은 아나운서국 밖으로 쫓겨납니다.

강재형 아나운서는 정직 3개월을 받은 뒤 교육발령을 받았고, 김상호 아나운서는 성남용인총국 영업사원으로 발령 받았다가 이후에 다시 교육 발령을 받게 됩니다. 또한 김경화 아나운서 역시 교육발령을 받게 됩니다.

손정은 역시 현재 방송 프로그램을 맡지 못하고 있죠.


MBC 노조: "손정은, 차미연, 황선숙 아나운서 등은 지금 바로 방송에 투입해도 굉장한 진행 실력을 가진 인재들인데도, (프로그램 진행에서) 배제됐다."

(2016년 3월 23일)


많은 시청자들은 이런 아나운서들의 실력 있는 진행을 보기를 원하는데, MBC 경영진의 생각은 좀 다른 모양입니다(손정은 근황).


참고로 손정은 아나운서가 2012년 파업에 참여하기 전후로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손정은을 이렇게 비판합니다.

* 손정은에 대한 변희재의 비판


변희재: "앵무새 앵커 떠들며 선동에 나선 손정은 아나운서가 (과거 발언과 달리) 출세를 위해 양심을 팔았다. 사실 이 친구(손정은 아나운서)는 (종교가) 기독교에다 골수 한나라당 지지자다. 안상영 전 부산시장 예찬하며 '흑암세력들 무찔러 달라' 떠들기도 했다."


변희재: "(과거에 그랬던 손정은 아나운서가) 2006년도 지자체 선거에서 허남식 빠짓 했다(지지했다). 이러고 노조편에서 광우병 선동 앞잡이 노릇했다."


변희재: "(이렇게 변한) 손정은을 욕할 거 없다. MBC에서 출세하려면 무조건 친노, 종북 노조에 붙어야 한다. 손정은 아나운서 뿐만 아니라 MBC 직원 중 꽤나 많은 자가 출세를 위해 양심을 버렸다."


변희재의 생각이 좀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MBC에서 출세하기 위해서는 대통령이나 MBC 경영진에게 잘 보이는 것이 아니라, 노조에게 잘 보여야 한다라...


손정은이 그렇게 잘 보였기 때문에(?) 현재까지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요?


아무튼 손정은을 비롯하여 실력있는 아나운서들이 어서 빨리 복귀하기를 기원합니다(손정은 아나운서 근황, 최근 소식).

* 손정은 아나운서 남편


참고로 손정은 아나운서는 2011년 결혼합니다(손정은 아나운서 결혼).


손정은: "남편 (장 모씨는) 지인의 소개로 만나 1년간의 연애 후에 결혼하게 되었다. (남편의) 상대방을 배려할 줄 아는 넉넉한 인품과 방송일을 잘 이해해주는 세심함에 반했다."


손정은: "남편은 소울 메이트처럼 천생연분이라 느낄 정도이다. 그리고 언제나 같이 있으면 재미있고 유쾌한 사람이다."


참고로 손정은 아나운서 남편 직업은 사업가입니다.

(1살 연상에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졸업, 현재는 중공업 분야에서 해외 수출 업무를 담당하는 국제 비즈니스맨)


모쪼록 조만간 손정은 아나운서가 방송으로 다시 시청자를 만났으면 하네요.


(손정은 문지애 아나운서)

문지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문지애 남편 전종환- 아내 마음 뺏은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