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 BJ

밴쯔 수입 쇼핑몰 방송휴식 이유와 방송 재개

(2/3) 총 3개의 글중 두번째 글


bj 밴쯔 수입이 얼마인지 짚어봅니다. 유튜브 평균 수입부터가 정말 엄청나네요.

또한 밴쯔 쇼핑몰, 밴쯔 방송 휴식 이유 역시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밴쯔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3)

밴쯔 여친 공개,밴쯔 일진 루머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밴쯔 수입 공개

* 밴쯔 유튜브의 엄청난 수입

* 밴쯔 방송 휴식 이유

* 밴쯔 과거의 괴로움때문에

* 밴쯔가 억울한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밴쯔 수입 공개


아프리카tv BJ 밴쯔 수입은 얼마나 될까요?

과거 밴쯔 수입이 억대 단위라는 소문이 돈 적이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밴쯔는 아니라고 부정을 했죠.


밴쯔: "먹방과 쇼핑몰로 억대 연봉을 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사실 수입은 그날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우리같은 직업(아프리카 BJ)을 가진 사람은 대부분 직장인처럼 일정한 연봉을 받지 못한다."


밴쯔: "시청자들이 보내주는 별풍선에 따라 그날그날 수입이 달라진다. 지금은 (방송을 위한) 식비를 지출해도 적자를 보지 않는 정도로 번다. 내연봉이 1억원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루머일 뿐이다."(2015년 8월 10일 밴쯔 인터뷰)


사실 밴쯔는 외국 방송에도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2015년 8월 21일 영국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밴쯔를 이렇게 소개합니다.


- 한국에서 인터넷 방송으로 한 달에 천파운드(한화 약 187만원)의 수입을 버는 BJ이다.


- 밴쯔는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의자에 앉아서 먹는 방송만으로 (한달에) 1000 파운드를 벌어 들인다


bj 밴쯔 사진

* 밴쯔 유튜브의 엄청난 수입


아마 이 당시 밴쯔의 별풍선 수입이 200만원 안팎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밴쯔의 시청자들이 좀 더 늘었지만, 별풍선 수입이 이것보다 크게 증가하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다만, 밴쯔의 유튜브 수입은 따로 계산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조회수가 약 2억 6천만회인데, 1회 시청당 평균 단가는 대략 1 ~ 2원 정도가 나오죠(정확한 조회수는 267,453,177회) 


밴쯔가 유튜브 수입만으로 대략 2억 6천만원에서 5억 2천만원 정도를 벌지 않았을까 추정이 되네요.


그러므로 기존의 별풍선 수입 + 유튜브 수입 + 쇼핑몰 운영 + 스폰서 수입 등을 합치면, 억대 수입은 거뜬히 넘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요즘 청소년들에게 장래 직업을 물어보면, 기존의 연예인들도 많지만 최근에는 아프리카 tv BJ를 대답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아마 이런 경제적인 측면 역시 많이 반영된 것이 아닌가 하네요.

* 밴쯔 방송 휴식 이유


아무튼 2016년 2월 27일 방송 1000일을 맞은 밴쯔는 방송 휴식기를 선언합니다.


밴쯔: "방송을 위해 하루 6시간에서 10~12시간 운동을 하려니 (일상 생활중에서) 못한 것도 많고, 그동안 몸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 앞으로 좀 더 멀리 가기 위하여 잠시 휴식을 가지려고 한다."


밴쯔: "일단 (방송 휴식기 동안) 치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등 병원에 다닐 생각이다. 몸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병원 검진으로) 한 번 재정비하면서 좀 더 완벽한 상태로 다시 방송을 시작하겠다."


이렇게 밴쯔는 아프리카 TV 방송을 중지하지만,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는 계속합니다. 아마 유튜브의 중요성, 그리고 꾸준하게 업로드를 계속 해줘야 하는 유튜브 특성상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닌가 하네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밴쯔의 방송 중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4년 9월에, 방송 시작 450일이 조금 지난 상황에서 밴쯔는 심적 타격을 받고 방송 중지를 합니다.

그리고 3일 뒤에 해명 방송을 하죠.

* 밴쯔 과거의 괴로움때문에


밴쯔: "(며칠) 방송을 쉬는 동안 카톡을 통해 알게 되었다. 나에 대하여 여러 커뮤니티에서 논리 정연하게 비판하고 있었다, 그중 가장 많이 언급되는 '밴쯔가 초심을 잃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맞는 말이다."


밴쯔: "처음 모르는 사람이나 오랫동안 만난 친한 사람이랑 대하는 행동이 다르듯이 나 역시 그렇다. 그러다보니 나도 모르게 매일 보는 시청자들에게 친근감을 느꼈고, 또한 장난을 많이 치는 등 (흉허물없이) 대했던 것 같다. 이에 대하여 기분이 나쁘셨던 분들에 대하여 사과한다."


밴쯔: "그런데 방송 후에 내가 먹은 것을 토하러 간다는 글들도 있었다. 이것은 말도 되지 않는 소리이다. 만약 내가 방송에서 먹고 방송끝난 뒤에 토하는 등, 몸에 무리가 가는 방송을 했다면, 과연 부모님이 그걸 지켜보기만 하셨을까?"


(이때 밴쯔는 감정이 북받쳐 올랐는지, 잠시 화면을 가리기도 했는데, 이때의 목소리가 무척 떨리고 흐느끼는 소리도 났음)


밴쯔: "내가 잘못한 것에 대해 꼬집어주는 비판은 좋지만, 이유 없이 비판하는 것(루머)은 자제해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는 BJ 밴쯔가 되겠다."

* 밴쯔가 억울한 이유


이렇게 밴쯔는 자기 잘못(방송을 오래하다 보니, 친한 시청자들에게 때때로 건방져 보였다)은 솔직하게 인정하지만, 루머에 대해서는 무척 억울해 합니다.


사실 밴쯔가 대식가이긴 하지만, 푸드파이터들의 경우를 보더라도, 인간이 먹을 수 없는 양을 소화하는 것은 아니죠.


또한 일부 시청자들은 자신이 보지도 못했던 것을, 마치 본 것처럼 이야기합니다.

이런 '루머를 만드는 태도'는 절대 옳은 행동이 아니죠.


이제 밴쯔가 방송 중지를 선언한지 2달이 다 되어 가네요.

원래 아프리카 TV의 파트너 BJ 자격 유지 조건에는 한 달 최소 15일, 40시간 이상 방송을 해야 하는데, 과거에 BJ유소나, BJ소닉처럼 한달 이상 방송을 중단한 파트너BJ들에게도 자격이 박탈되지 않은 점을 볼때, 밴쯔 역시 휴식기 동안 파트너 BJ의 자격에는 별 이상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프리카 tv의 특성상 너무 오래 쉬어 버리면 팬들이 흩어지기 때문에, 조만간 다시 컴백하지 않을까 하네요.



참고로 밴쯔 라이벌로 급성장한 BJ가 엠브로입니다.

밴쯔처럼 대식가인데, 좀더 고급진 음식들을 취급하고 있죠.


밴쯔 엠브로에 대한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3/3)

엠브로 직업,bj엠브로 밴쯔 먹방 대결 승자 예상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