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 BJ

윰댕 성현전 사진,윰댕 신장 이식과 대도서관 결혼 이유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윰댕 성형전 사진의 진실,

그리고 윰댕 신장 이식 문제를 알면서도 대도서관이 결혼하게 된 이유가 무척 궁금하네요.

(윰댕 대도서관 결혼 사연)


윰댕 대도서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대도서관 유튜브 수입,대도서관 윰댕 결혼 전 고졸임에도


(스폰서 링크)


# 목차

* 윰댕 뜻과 인기

* 윰댕 BJ 초창기

* 윰댕 수입 공개

* 윰댕 성형전 사진 루머로 고통

* 윰댕 대도서관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 윰댕 신장 이식 문제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아프리카 BJ 윰댕(본명 이유미)은 1985년 울산에서 태어납니다(윰댕 고향 울산). 올해 32살이죠(윰댕 나이).

(윰댕 남편 대도서관보다 7살 연하)

(윰댕 키) 172cm

(윰댕 학력 학벌) 모 대학교 중국어 전공

(윰댕 프로필 및 경력) 세이클럽에서 라디오 방송을 시작(2001년 전후)


이후 아프리카 TV BJ(Broadcasting Jockey)로 활동

아프리카 TV 4대 여신(김이브 윰댕 꽃빈 엣지) 중 한명으로 큰 인기를 모으게 됨


(현재 개인 방송 경력이 16년 정도됨)


윰댕 대도서관 사진


* 윰댕 뜻과 인기


윰댕 이름 뜻: "윰댕이라는 이름에 별다른 뜻은 없다. 본명이 이유미인데, 학교 친구들이 유미를 '윰, 윰'이라는 애칭으로 불렀다. 그래서 (별명을) 윰댕으로 지었다."(윰댕 뜻)


윰댕: "방송에서는 (시청자들과) 그냥 사는 이야기를 나눈다.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들이 글을 올리고, 나는 그것을 보고 내 생각을 이야기한다. 그렇다 보니 주제가 계속해서 바뀐다."


이처럼 윰댕은 남편 대도서관과 달리 특별한 방송 주제가 없습니다.

(초기 활동 시기).

순전히 시청자들과의 대화를 통하여 고정팬들을 확보하게 된 것이죠.


여기에는 사실 윰댕의 몸매와 얼굴 역시 무시 못할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괜히 아프리카 TV 4대 여신으로 뽑힌 것은 아니니까요.


윰댕 몸매 사진


* 윰댕 BJ 초창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윰댕의 입담과 재치있는 방송 진행이 인기 비결이 아닌가 하네요.


윰댕: "15년 전(2001년) 세이클럽에서부터 인터넷 방송을 처음 시작했다. 당시 우연히 한 라디오방송에 초대되었는데, 정말 신기했다. 결국 그 방송 팬이 됐고, 나도 BJ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처음 시작하게 되었다."(융댕 BJ 첫 시작 사연)


윰댕: "당시 엄마에게 엄청 혼났다. 방송을 너무 오래 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약 2시간 정도했는데, 나는 6~8시간 방송을 했다."


윰댕: "내가 밖에 나가는 걸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기도 했다. 그리고 대학(중국어 전공)에서 중국으로 교환학생으로 1년동안 갔다. 거기서 친구를 통해 아프리카 TV를 알게 되었고, (방송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다."

(윰댕 첫아이디는 잉잉이긔였는데, 나중에 윰댕으로 개명)



* 윰댕 수입 공개


이후 윰댕 수입이 2억원이 넘을 정도의 인기 BJ가 됩니다.

(2013년 12월 공개, 윰댕 수입 225,876,880(세금 등을 제한 실수령액 2억 2천 5백만원)


그리고 윰댕은 남자친구 대도서관(후에 남편이 됨)과 같이 사업을 하면서 유투브(애드센스)로도 수익을 확대합니다. 현재는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이 벌고 있는 것 같네요.



* 윰댕 성형전 사진 루머로 고통


윰댕은 성형 수술 루머로 고통을 받기도 합니다.

(윰댕 성형전 사진이 한동안 인터넷에서 돌아다님)


윰댕: "(신장 때문에) 몇 달 전부터 심한 두통, 안압, 울렁증과 피곤 등에 휩싸였어요. (병원에서) 제 신장이 이제는 더 이상 버티질 못한다고 하네요."

(윰댕 신장 이식 권유 받을 정도로 병세가 안 좋음)(윰댕 건강 문제)


윰댕: "제가 집안에서 가장 역할을 하고 있기에, 방송을 쉴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내 병을 인정하기가 참 힘들더라구요."


윰댕: "1년동안 심한 우울증으로 방송후에 매일 울었던 것 같아요. (부은 제 얼굴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 제가 성형을 하고서도 돈독이 올라 붓기도 안빠진 채로 방송을 한다며 심한 얘기들도 참 많았어요."



이런 오해는 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의 고통을 더 가중시키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참고로 윰댕 과거 사진입니다(2009년).

이 사진으로 성형 수술 오해가 풀렸으면 하네요.



* 윰댕 대도서관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윰댕과 대도서관이 처음 만나게 된 것은 일때문이었습니다(2013년 11월).


대도서관: "아내에게 제가 먼저 대시를 했어요. 처음에 본격적인 유튜브 방송을 준비하면서 저와 함께 영상을 제작할 여성 파트너를 찾았어요. 그런데 아무리 둘러봐도 저랑 성향이 잘맞는 여성 파트너를 찾기 힘들더라고요."


대도서관: "그러다가 아내의 방송이 유일하게 욕설이나 노출 없이 말 그대로 착하게 진행되는 걸 발견했어요. 저 역시 ‘클린 방송’을 지향하는 사람이거든요."


대도서관: "그렇게 (윰댕을) 처음 만났는데 되게 착했어요. 같이 작업하다가 정이 들다 보니 부부의 연까지 맺게 되었죠."

(대도서관 배우자 와이프 윰댕)



윰댕: "남편이 제 이상형인 '유머러스하고 키가 큰 남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남편은) 생각이나 BJ로서 추구하는 방향이 잘 맞는 사람이에요. 좋은 파트너를 만났다는 느낌이 들어요."


대도서관: "내가 여자를 처음 사귀어 봐서 잘 몰라요. 하지만 (아내와는) 서로 이야기하는 것이 편하고 좋아요. 좋은 친구이자, 인생의 파트너를 만났다고 생각해요."


대도서관과 윰댕은 2015년 혼인신고를 하게 됩니다(결혼식은 2, 3년 후에 할 예정임)(윰댕 배우자 신랑 대도서관)


대도서관: "처음에는 그냥 살림만 합칠까도 생각했지만, 우리 시청자들 가운데는 청소년들도 있다. 사실 동거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했을 때 (혼인신고를 하고) 부부로 사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했다."


대도서관: "여러 가지 사정이 있어서, 결혼식은 나중에 여유가 될 때 올리기로 했다."


(대도서관 윰댕 자녀(자식)는 아직 없음)(대도서관 윰댕 가족 관계)


* 윰댕 신장 이식 문제로


그런데 대도서관과 윰댕이 결혼식을 미룬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윰댕의 신장 문제인 것 같네요.


윰댕: "(남편은) 처음부터 내 건강상태를 알고 있었다. 그래서 처음에 흔들리면 안 된다고 생각하면서도 그렇게 되었다(교제를 했고,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

(참고로 대도서관 윰댕 이혼 루머는 근거없는 루머임)


윰댕: "벌써부터 이렇게 되어서(아파서), (남편에게) 참 미안하고 미안하다."


윰댕: "그동안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막상 (투석 혹은 신장이식이) 닥쳐오니 사실 두렵다."(윰댕 투석)(윰댕 신장이식 권유)



윰댕의 몸상태를 알면서도 결혼을 한 대도서관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부디 빨리 완쾌되기를 기원합니다.


(윰댕 류혜영)

류혜영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류혜영 남자친구 태도- 여성성울 숨기는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