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왕조현 리즈시절,왕조현 결혼 남편 임건악 스캔들 이유


대만 겸 홍콩 배우 왕조현 리즈시절, 왕조현 천녀유혼 시절의 이야기 등과

왕조현의 첫번째 스캔들 상대 허관걸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또한 오랜 연인이었던 제진과의 연애 도중 갑자기 왕조현은 재벌 임건악과의 스캔들이 터지게 되었죠.

왕조현 결혼, 왕조현 남편 루머의 실체를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왕조현 현재 근황).


(왕조현 주윤발)

주윤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주윤발 아내 진회련과 아들 졸업 선물로


(스폰서 링크)


# 목차

* 왕조현 어린 시절

* 왕조현 리즈시절 사진

* 왕조현 최초의 스캔들은 아버지뻘과

* 왕조현 제진

* 왕조현 임건악 결혼 끝내 못해

* 왕조현 남편이 잘못된 루머인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왕조현(왕쭈셴 | 王祖賢 | Wang Zuxian | Joey Wong)은 1967년 1월 31일 타이완  타이베이에서 태어납니다(왕조현 고향) 대만 타이베이. 올해 50살이죠(왕조현 나이).

(왕조현 국적) 대만(중화민국) 국적과 홍콩 거주권(전)

그리고 캐나다 시민권을 가지고 있음


(왕조현 키 몸무게 혈액형) 182cm 53kg O형

(왕조현 학력 학벌) 타이완 예술학교 졸업

(왕조현 프로필 및 경력) 1984년 영화 '올해에 호반은 추울 것이다'로 영화계에 데뷔


이후 의개운천, 천녀유혼, 화중선, 대장부일기, 천녀유혼2 인간도, 천녀유혼3 도도도, 시티헌터, 동성서취, 유아독존, 미려상해 상하이 스토리 등에 출연합니다.


왕조현 리즈시절 사진


* 왕조현 어린 시절


왕조현에 대하여 널리 알려진 잘못된 사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왕조현이 대만에서 농구 국가 청소년 대표 선수로 활약했다는 소문이죠.


사실 왕조현은 '타이완 예술 학교'에서 어릴 때부터 연기를 배우며 자랍니다. 그러다가 중학교 시절에 전 대만 청소년 국가대표였던 아버지의 권유로 2~3년 정도 농구를 하게 돼죠.


왕조현이 농구를 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이라는 것은 아버지 경력때문에 한국 언론에서 잘못 보도된 것 같네요.



사실 왕조현이 농구를 시작한 것도 아버지의 권유때문인데, 왕조현의 키에 비해서는 운동신경이 그다지 좋지는 않았다는 평가입니다.


(참고로 왕조현의 공식 프로필 상의 키는 172cm인데, 실제키는 178~179cm로 추정됨)



* 왕조현 리즈시절 사진


그런데 아버지의 권유대로 농구를 시작한 왕조현은 곧 큰 행운(?)을 잡게 됩니다.

바로 길거리에서 농구를 하다가 캐스팅되어서 아디다스 운동복 광고모델로 데뷔하게 되었던 것이죠(1982년).


이후 1984년 첫 영화로 데뷔했고, 이후 몇편의 영화에 출연했다가, 1987년 영화 '천녀유혼'에 출연하면서 아시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왕조현 천녀유혼).

가히 왕조현 신드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죠.


왕조현 천녀유혼 사진



(우리나라에서도 천녀유혼을 5~10번씩 본 사람들이 많았고,

사회적으로도 천녀유혼과 왕조현, 장국영이 굉장한 이슈였음.)



이후 왕조현은 화중선, 대장부일기, 반금련지전세금생 등에 출연하면서 인기 영화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 왕조현 최초의 스캔들은 아버지뻘과


그런데 왕조현이 1987년 영화 위사리전기에 출연했을 때입니다.

(동년의 천녀유혼보다 앞서서 제작된 작품임)


여기서 왕조현은 영화의 남자주인공 허관걸과 스캔들이 터집니다.

(당시 왕조현 나이는 19살(한국 나이로는 21살)이었고, 허관걸은 40살이었음)


거의 아버지와 딸의 연배였고, 당시 언론들도 해프닝 정도로 다룹니다.



하지만 이후 왕조현의 스캔들은 끊이지 않습니다.

촬영하는 영화의 남자 배우들과 스캔들이 계속해서 터졌죠.


왕조현: "촬영장에 나가면 모두들 나를 친근한 막내동생처럼 대했다. 사실 나와 상대역 배우들은 대개 나이 차이가 많이 났다. 그래서 나 역시 스스럼없이 그들(남자 배우들)을 대하다 보니 가끔 (사랑) 감정이 불쑥불쑥 드러날 때도 있었다."


나이차이가 너무 많이 나면서 오히려 연애에 쉽게 빠져들게 되었다는 것이네요.



* 왕조현 제진


그리고 주목할만한 왕조현의 스캔들 상대는 바로 가수 겸 배우 제진(齊秦, Chyi Chin)이었습니다.

가장 오랫동안 사귀었고, 언론에서는 수차례 이들의 결혼 날짜를 발표할 정도로 인연이 깊었죠.


왕조현 역시 제진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밑에서 언급할 임건악과의 결혼 불발 이후에 다시 제진과 재결합을 하기도 했으니까요.



* 왕조현 임건악 결혼 끝내 못해


아무튼 왕조현과 제진이 연애할 때, 뜻밖의 스캔들이 터집니다.

바로 홍콩과 대만 재계와 연예계의 거물인 임건악(林建岳, Lam Kin Ngak)과의 스캔들이었죠.

(임건악은 홍콩 영화계의 최대 배급사중의 하나인 미디어 아시아(환아)의 대표이고, 연예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미치는 경제계의 거물임)


이 스캔들이 당시 충격적인 이유는, 임건악이 아내와 자식이 있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결국 왕조현과 임건악의 관계는 불륜이었던 것이죠.


홍콩과 대만 재벌 임건악과 부인 사령령, 그리고 아들 사진

* 왕조현 남편이 잘못된 루머인 이유


이후 임건악은 사령령과 이혼을 하면서, 왕조현 임건악의 결혼은 기정사실화됩니다.

하지만 이 둘의 결혼은 끝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실제로 왕조현은 결혼하지 않았음. 많은 사람들이 왕조현 남편이 임건악으로 잘못 알고 있음.)(왕조현 전남편 임건악 루머 이유)

(왕조현은 아직 미혼이지만, 왕조현 딸에 대한 사실적인 루머가 있음, 밑에서 추가 설명)



참고로 이후에 임건악은 대만 출신의 모델 모니카와 또다시 스캔들이 터졌고,

사람들은 이 때문에 임건악이 왕조현을 가지고 놀다가 버렸다고 비난합니다.

(왕조현 역시 제진을 배신하고 돈을 선택했기에 인과응보라는 반응 역시 많았음)

(따라서 왕조현 이혼, 왕조현 재혼 등은 루머임)


왕조현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왕조현 최근모습과 딸 DNA검사 안하는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