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최원석 장은영 결혼 전 최원석 배인순 과거 사건들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동아건설 전회장 최원석과 장은영 결혼 직전에 최원석 배인순이 이혼하게 되는데, 나중에 배인순이 자신이 왜 순순히 물러나게 되었는지를 고백하게 됩니다.


당시 최원석 장은영 결혼 전후의 사건들이 흥미롭네요.


최원석 장은영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최원석의여자들,최원석회장 김혜정 과거 비화


(스폰서 링크)


# 목차

* 최원석 전부인 김혜정 이혼사유

* 최원석 배인순 결혼 생할

* 배인순 장은영 비판

* 최원석 장은영 결혼 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최원석 전부인 김혜정 이혼사유


이 결혼생활에 대하여 최원석이나 김혜정 역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아서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습니다.



김혜정: "너무 오래전 얘기라 구구절절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상대(최원석 회장)에게 실례가 될 것 같아요. 다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결혼생활 자체에 문제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어요."


김혜정: "지금 여배우들은 결혼해서 아이 낳아도 계속 활동하지만, 당시에는 여배우가 결혼하면 자연스럽게 은퇴하는 분위기였어요. 사실 내가 연기에 대단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도 아니었고요..."


김혜정의 성격은 무척 순하고, 다른 사람과 갈등을 일으키는 타입이 아닙니다.

실제로 자신이 낳은 딸의 결혼식때 최원석과 장은영이 혼주로 나섰을 때도, 순순히 뒤로 물러섰을 정도였죠.


최원석 장은영 사진


김혜정 과거사진(영화배우 김혜정 젊었을때 사진)


김혜정: "사실 나는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움을 많이 타니, (최원석 장은영이 혼주로 나서는 것이) 오히려 잘됐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김혜정: "(1남 1녀인 아이들이 아버지 최원석 회장과) 자주 만나는 사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아이들에게 아버지에 대한 도리는 다 하라고 항상 강조해요. 저도 그분이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고요. 사실 아버지가 불행하면 아이들도 마음이 아프잖아요."


세월이 오래 흘러서인지, 아니면 김혜정의 성격이 워낙 좋아서 그런 것인지,

전남편 최원석에 대한 원망은 조금도 없는 것 같네요.


참고로 여배우 김혜정은 2015년 11월 19일 교통사고로 사망함

(김혜정 사망원인 교통사고)(김혜정 사망이유)



* 최원석 배인순 결혼 생할


최원석의 두번째 부인은 가수 배인순이었습니다.

(최원석 배인순, 펄시스터즈 출신)

(최원석 배우자 와이프 배인순)


둘은 약 20년 동안 결혼생활을 유지했고, 아들 3명을 낳게 됩니다.

(최원석 배인순 자녀(자식))(최원석 배인순 가족관계)


그리고 1998년 둘은 이혼하게 됩니다(최원석 전부인 배인순).

(배인순 최원석 이혼사유)(배인순 최원석 이혼이유)


최원석 배인순 사진


사실 이혼 초반에는 배인순이 최원석과의 결혼 생활 및 이혼사유에 대하여 밝히는 것을 꺼려합니다.


배인순: "그(최원순 회장)가 어떤 일을 하건, 어디까지나 아이들 아버지다. 하루라도 빨리 정신적 육체적으로 안정을 되찾고 행복한 생활을 하길 바란다. 또한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서도 그러길 바란다. 그냥 나 혼자 다 덮어쓰고 사는 게 낫다. (최원석 회장이) 우리 아이들에게만큼은 위대한 아버지라는 이름 하나로 모든 걸 덮어두고 싶기 때문이다."


배인순: "나도 여자고 사람인데 왜 하고 싶은 말이 없겠는가. 사실 할 말 다 하면 책 몇 권을 써도 모자란다. 하지만 아이들을 위해 모든 걸 묻어두고 싶다. 내가 살아온 지난 세월은 세상 사람들이 더 잘 알고 있지 않은가."



* 배인순 장은영 비판


또한 배인순은 당시 스캔들이 났던 최원석 장은영 아나운서에 대해서도 '약간' 비판합니다(이 당시 정황은 밑에서 추가 설명).


배인순: "그녀(장은영 아나운서)는 철저하게 언론을 잘 이용하고 있다. 월간중앙을 읽어봐도 거짓말을 아름답게 미화시키는 재주가 보통이 아니다. (실제로) 일간스포츠가 두 사람 관계를 보도했다고 해서 결국 사과문까지 냈지 않은가."


배인순: "애들 아버지와 관련된 이야기는 파묻어버리고 싶다. 다만 한 가지만은 간절하게 부탁하고 싶다. 아이들을 향한 부정(父情) 만큼은 절대 잃지 않았으면 한다. 그 말 이상은 할 말이 없다."


이렇게 배인순은 최원석의 '아이들에 대한 부정'을 마지노선으로 내세웁니다.

이것을 위하여 철저하게 입을 다무는가 싶었죠.



그러다가 2003년 에세이집 '30년만에 부르는 커피한잔'을 세상에 내놓게 되는데, 여기에는 무척 충격적인 사실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장은영 보석소동 사건)


이렇게 배인순은 재벌 회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대로 공개해버리고 말았죠.


최원석 장은영 사진

* 최원석 장은영 결혼 전


실제로 최원석과 장은영 아나운서는 첫만남부터가 베일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어떻게 만나게 되었고, 또 어떻게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는지 자세하게 아는 사람이 없죠.



아무튼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2가지 상황(최원석 장은영 아나운서의 당시 상황과 장은영 보석 소동 사건)에 대하여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원석과 장은영에 대한 글(새창보기)

장은영 최원석이혼한이유와 장은영 위자료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