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최윤영 아나운서 남편 장세윤 집안, 대우 사장 출신의

최윤영 아나운서의 어린 시절 이야기, 그리고 최윤영이 아나운서 꿈을 꾸게 된 계기가 궁금하네요.


그외에 최윤영 아나운서 남편 장세윤 집안과 직업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최윤영 이금희)

이금희 아나운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금희 아나운서 선배 김병찬 과거 인연


(스폰서 링크)


# 목차

* 최윤영 아나운서 어린 시절

* 최윤영 중학교 동창 임세령

* 최윤영 아나운서 방송 입문 계기

* 최윤영 MBC와 KBS 동시 합격

* 최윤영 아나운서 남편 직업

* 최윤영 아나운서 시댁 집안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MC 겸 방송인 최윤영 아나운서(본명)는 1977년 9월 12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최윤영 아나운서 고향). 올해 39살이죠(최윤영 아나운서 나이).

(최윤영 아나운서 종교) 기독교(개신교)

(최윤영 아나운서 키 몸무게 혈액형) 168cm, 46kg, B형

(최윤영 아나운서 학력 학벌) 수원소화초등학교(전학), 반포초등학교 졸업, 서울 세화여자중학교,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학사

(최윤영 프로필 및 경력) 2000년 MBC 아나운서로 방송계에 데뷔


원래 1999년부터 EBS리포터로 활동합니다.

MBC에서는 MBC 뉴스데스크, 출발 비디오여행, 생방송 오늘 아침, W, 네버엔딩 스토리, 최윤영의 영화 음악 등을 진행했고, 프리랜서를 선언한 후에는 부모(EBS 육아 프로그램)과 아궁이(아주 궁금한 이야기) 등을 진행합니다.


최윤영 아나운서 남편 장세진 사진


* 최윤영 아나운서 어린 시절


최윤영이 아나운서를 직업으로 선택한 것은 아주 우연한 기회였네요.


최윤영: "원래 꿈이 의사나 과학자를 두고 고민했어요. 그러다가 중학교 졸업할 때 사촌오빠가 책을 하나 선물했어요. 바로 신은경 전 아나운서의 '9시 뉴스를 기다리며'였죠. 그때부터 제 꿈은 아나운서가 되었고, 이후로 한번도 변한 적이 없어요."


참고로 MC 최윤영 아나운서 중학교 동창이 바로 이재용 전부인인 대상그룹의 임세령 상무입니다(최윤영 임세령).


최윤영: "임세령과 중학교 시절 같은 반이었다. 당시에 같은 반 친구들이 임세령이 재벌가 자제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 그것을 알게 되면 주위 친구들이 임세령에게 거리감을 느낄까봐 그랬던 것 같다."


최윤영: "기사 아저씨가 임세령을 차에 태워줬지만 (학교 교문에서) 멀리서 내려서 걸어왔다. 옷도 항상 똑같은 교복만 입었다. 또한 굉장히 착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정말 예뻤다. (중학교 당시에) 진짜 예쁘더라. 하지만 공부는 내가 좀 더 잘했다."



* 최윤영 중학교 동창 임세령


최윤영: "임세령이 재벌가 딸(대상그룹 딸)이란 사실이 알려진 것은 학부모 모임 때문이었다. 학부모 모임에 임세령 어머니가 나오면서 재벌가 딸이란 이야기가 퍼지게 되었다."


최윤영 아나운서 출생지가 서울 서초구 내곡동이고, 중학교는 세화여중이었습니다(MC 최윤영 중학교 세화여중).

당시 잘 사는 집안 아이들이 많이 다니던 학교였죠.

(최윤영 아나운서 아버지 서울대 졸업, 최윤영 아나운서 집안)



아무튼 아나운서의 꿈을 가지게 된 최윤영이지만, 학창시절에는 아나운서를 한번도 해보지 못합니다.


최윤영: "고등학교때(대원외고 시절)는 치열한 입시 때문에 방송반 활동을 할 수 없었다."


또한 최윤영은 대학 시절에도 당시 서울대 방송반을 소위 말하는 운동권이 점유하고 있었기에, 방송 현장 경험을 가지지 못합니다.



* 최윤영 아나운서 방송 입문 계기


그러다가 최윤영은 서울대를 다니면서 EBS에서 리포터가 됩니다.


최윤영: "아나운서를 하고 싶어 한 것은 확실했지만, 제가 잘할 수 있을지는 확신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방송을 먼저 경험해보기 위하여 제가 다니던 교회에 EBS PD분에게 부탁을 했죠."


최윤영: "그분을 찾아가서 아르바이트 자리가 있는지 여쭤봤어요. 자료조사라든가 그런 일을 하려고 했는데, 리포터 오디션을 보지 않겠느냐고 하셨어요. 그렇게 오디션에 합격한 뒤에 시작한 리포터 생활은 굉장히 힘들었어요. 당시 학생 신분이었는데, (방송을 위해) 5분 대기조에, 일주일에 닷새를 프로그램을 위하여 바쳐야 했거든요."



결국 최윤영은 휴식을 위하여 어학연수를 떠나려고 계획하다가, 다시 또다른 방송의 기회를 접하게 됩니다.


최윤영: "한창 (어학연수를) 고민하던 시기에 SBS PD로부터 '접속 무비월드'라는 프로그램의 코너 MC 제안이 들어왔어요."


이 프로그램이 바로 최윤영 아나운서의 첫 지상파 방송이었죠.

이후 최윤영은 '한밤의 TV연예'리포터도 하게 되면서, 지상파에서 인지도를 점차 얻게 됩니다.


하지만 최윤영은 나중에 이렇게 인지도를 먼저 쌓은 것을 후회하게 됩니다.



* 최윤영 MBC와 KBS 동시 합격


그리고 2000년에 KBS와 MBC 아나운서 시험에 도전했다가, 두 곳 모두 합격하게 됩니다.(결국 최윤영은 MBC에 입사하게 됨)


그런데 최윤영은 아나운서가 된 이후에는 자신의 과거 활동의 나쁜 점(?)을 알게 되네요.


최윤영: "저처럼 프리랜서로 경험을 쌓고 나중에 공중파 아나운서 시험에 응시하는 것은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사실 제가 아나운서 시험을 보고 후회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그거거든요."


최윤영: "(방송국에서) 제가 이미 얼굴이 많이 알려져서 뽑지 않으려고 했다는 이야기를 나중에 들었어요. 사실 신입 공채 아나운서에게 중요한 것은 '신선함'이에요. 어딘가에서 본 것 같은 느낌, 경력직 같은 노련함은 (신입 아나운서들에게) 그리 좋은 이미지가 아니에요. 매년 방송사에서 신입 아나운서들을 뽑는 이유는 새로운 느낌을 찾기 위해서니까요." 


최윤영 아나운서 사진


* 최윤영 아나운서 남편 직업


이후 아나운서로 활동하던 최윤영은 친지의 소개로 장세윤을 만나게 됩니다.

(최윤영 장세윤)


최윤영 아나운서 남편 장세윤 직업은 외국계 증권회사의 펀드매니저인데, 나이는 최윤영보다 3살 연상입니다.


(참고로 당시 장세윤은 ABN-amro(네덜란드계 증권사)에서 해외 세일즈 담당 부장(Sales Directer)으로 근무하고 있었음.

보통 펀드를 운영하는 펀드매니저가 아니라, 펀드와 기업을 연결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음, 후에 ING 증권 펀드매니저로 일함)


(최윤영 남편 장세윤 학력 학벌)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정치경제학 전공



* 최윤영 아나운서 시댁 집안


참고로 최윤영 아나운서 시댁 집안은 바로 전 대우그룹 대표이사, SK네트웍스 사외이사 등을 지낸 장병주 집안입니다.

(최윤영 아나운서 시아버지)



최윤영과 장세윤은 친지의 소개로 만나 약 1년 2개월간의 연애를 거친 다음, 2004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최윤영 배우자 신랑 장세윤)



최윤영: "(남편인 장세윤은)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사람이다. 잔정이 많고 주위를 배려하는 마음 씀씀이도 깊다."


장세윤: "최윤영 아나운서의 소박하고 순수한 마음에 매료돼 첫 만남에서부터 사랑을 느꼈다."


최윤영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최윤영 아나운서 이혼 루머와 비난받는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