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사건사고

계은숙 박근혜,계은숙 마약 사건 재판 결과

가수 계은숙 박근혜 대통령과의 관계, 그리고 계은숙 마약 사건과 재판 결과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계은숙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계은숙 전남편 김영수와 이혼사유는 아이때문에


# 목차

* 계은숙 사기 사건

* 계은숙 박근혜 대통령의 조카에게

* 계은숙 김모씨 관계

* 계은숙 유죄 이유

* 계은숙 마약 사건

* 계은숙이 항소하게 된 이유(계은숙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계은숙 사기 사건


이후 계은숙은 한국에서 본격적인 컴백을 준비하다가 '사기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기사 발췌)

- 2013년 4월, 계은숙과 지인 김모씨가 함께 서울의 포르쉐 매장을 방문했지만, 신용조회 결과 계은숙은 돈을 지불할 능력이 없어서 리스 구입을 거절당함


- 며칠 뒤 계은숙이 포르쉐 매장에 공연 계약서(출연료 2억원)를 팩스로 보내 리스를 받음. 그런데 이 계약서가 가짜였음.


- 또한 차를 건네 받은 계씨는 사채업자에게 차를 담보로 5천만원을 빌렸고, 리스 비용은 아예 내지 않음


계은숙 사진


* 계은숙 박근혜 대통령의 조카에게


이에 대하여 계은숙 측은 본인도 지인인 '김모씨'에게 사기를 당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김모씨가 바로 박근혜 대통령의 5촌 조카임(박정희 전 대통령 셋째 형 박상희의 차녀 박계옥의 장남이면서 동시에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처조카임)(계은숙 박근혜 관계)

(김모씨 명문가 자식)



원래 이 김모씨는 기존에도 4억여원의 투자금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구속되도 합니다.


그럼에도 이 김모씨는 자신이 대통령의 가까운 친척이라는 사실을 근거로 여러 건의 사기 행각을 벌이고 다녔고, 계은숙이 4번째 피해자로 알려졌죠.


원래 청와대 민정 수석실이 대통령 가족들에 대한 감찰활동을 하는데, 민정 수석실이 제대로 일을 하지 못했던 것 같네요.



* 계은숙 김모씨 관계


아무튼 계은숙의 입장은 이렇습니다.


계은숙: "김모씨는 스무 살 때부터 내 팬이었고, 이후 왕래가 없다가 지난해(2012년) 즈음 연락이 와서 다시 만나게 됐다. 현재 그는 아내도 있고, 아이도 있다.(계은숙 내연남이라는 루머가 잘못된 것이다)."


계은숙: "내가 명의를 빌려준 것은 김모씨가 집을 팔아 리스 비용을 지불한다고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상습적이고 계획적이었던 것 같다."


계은숙: "공연 계약서 위조 역시 김씨가 소개해준 박모 씨가 매니저 일을 봐주겠다고 하면서 참고하겠다며 과거 공연 계약서를 받아갔다. 그러니까 이 사건은 김씨와 박씨가 공모한 것이다. 나는 (팩스로 보내진) 가짜 계약서 존재 자체를 몰랐다."


계은숙: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계약서에 직접 서명을 했기 때문에 피해액을 변제하는 민사상의 책임은 당연히 내가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피해액을 보상하겠다."



* 계은숙 유죄 이유


이에 대하여 재판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재판부: "계 씨가 두 건의 사기(포르쉐 사건외에 전세 계약세어 우선순위 보증금 액수를 속인 일)에 가담한 사실을 부인하고 있지만, 여러가지 정황으로 미뤄볼 때 소극적으로 가담한 것으로 인정된다. 다만, 사기로 인한 편취액(이익)이 피해 금액보다 훨씬 적을 것임을 감안한다."


이렇게 재판부는 계은숙이 사기 사건의 '소극적인 가담자'이자 '편취액이 훨씬 적다'고 생각합니다.


가수 계은숙 사진


계은숙 측근: "캐피탈 회사가 가짜 공연 계약서를 확인하지도 않고 받아들였다. 계약서에 공연 기획사나 공연이 열리는 제주도 호텔에 전화만 해도 가짜라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계은숙 측근: "또한 (리스 체결 당시) 본인 확인을 위해 제시한 운전 면허증 역시 계은숙이 일본에서 활동하느라 갱신하지 못했던 면허증이다. 따라서 전혀 유효하지 않은 면허증이었다."


즉, 리스 회사의 탐욕 혹은 미비한 일처리 역시 이 사건의 중요한 요인이었죠.


그외에 2013년이라면 계은숙이 한국 컴백을 시도했던 때입니다.

그런 중요한 시기에 이토록 '허술한 사기 사건', 그리고 '성공해도 이익이 크지 않는 사기 사건'을 계은숙이 제대로 알고 사기에 참여한 것은 아닌 것 같네요.



* 계은숙 마약 사건


또한 계은숙은 비슷한 시기에 다시 마약 사건으로 구속됩니다.

(계은숙 필로폰 사건)


재판부: "계은숙은 2007년 12월11일 일본에서 각성제 단속법 위반죄로 강제 추방되고도 이후 5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다시 마약을 투약했다. 그리고 올해(2015년)도 여려 차례 반복 투약했다."


이에 재판부는 계은숙에게 상습 마약, 사기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의 형을 내립니다(계은숙 재판결과).

과거 일본에서는 집행유예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실형 1년 6개월을 받게 됩니다.



계은숙 측근: "계은숙이 마약 복용 혐의에 대해서는 (그녀의 성격대로) 시원하게 혐의를 인정했다."


계은숙 측근: "계은숙이 구속 이후 5개월동안 구치소에 있다보니 염색도 못하고, 정말 몰골이 말이 아니더라. 나(한국 소속사 대표)에게 미안하다며 그냥 펑펑 울기만 한다."



* 계은숙이 항소하게 된 이유(계은숙 근황)


이에 대하여 계은숙은 항소를 하게 됩니다.(2015년 12월 7일)


법조계 관계자: "계은숙과 그의 변호인은 최근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1심에서 일부 혐의에 대해서만 인정한 점을 미뤄 볼때, 당시의 양형이 과하다는 취지로 항소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재판에서 계은숙은 필로폰 투약 혐의는 인정을 했지만,

사기 혐의에 대해서는 완강하게 부인합니다.


재판부 역시 사기 혐의에 대해서는 '소극적인 참가자' 정도로 판단을 했는데,

계은숙으로서는 실형을 피하고 집행유예를 받도록 하는 것이 최선인 것 같네요.



계은숙이나 김연자나 한때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가수들이었는데,

말년은 재산도 모으지 못하고 여러가지 사건으로 고생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계은숙 김연자)

김연자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와 이혼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