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들

이경제 한의사의 나이와 프로필 그리고 집안

 

무한도전 '완전 남자다잉' 특집에 출연한 이경제 한의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의술은 물론이고 화술까지도 대단히 깊은 인상을 시청자들에게 남겼습니다.

저 역시 이경제 한의원 원장에 대해서 흥미를 느껴 한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이경제 원장

 

이경제 한의원 원장은 1992년 경희대학교를 졸업(한의학 학사)하고,

'토크쇼 임성훈과 함께', '일요일 일요일 밤에 - 건강보감' '좋은 아침', '찾아라! 맛있는 TV', '속풀이쇼 동치미'등에 출연해서 얼굴을 알렸고, 그 외에 게스트로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저서로는 2001'기통찬 한의사 이경제의 이침 이야기', 2002'이경제의 건강보감', 2004'만화 한의사 이경제 선생님의 키가 쑥쑥', 2004'기찬 한의사 이경제 키크는 요리', 2004'내 남자에게 힘을 주는 요리' 등이 있습니다.

 

일본의 [지구가족]이라는 잡지에 1995년부터 4년 동안 정기적으로 칼럼을 실었고, 초청 강연도 했습니다.

또한 1996년 내무부 강연을 시작으로 기무사와 한국 전력 등의 여러 관공서와 기업체에서 강연 활동을 하고, 방송 출연을 병행했습니다.

 

 

이경제 한의사는 1967년 목포 출신이고 고등학교는 서울 대성고를 나왔습니다.

그러니 올해 정확히 47세입니다.

1992년 스물다섯 살의 나이에 학교를 졸업하고 한의원을 개원했으니, 대단히 이른 나이에 자리를 잡았네요.

 

따라서 1996, 겨우 스물아홉의 어린 나이에 맡은 내무부 강연은 그의 얼굴을 대단히 일찍 사회 상류층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지 겨우 4년차인 햇병아리 한의사가 정말 중요한 기회를 잘 잡았군요.

어떻게 그런 기회가 그에게 갔을까요?

실력이 아주 대단할까요? 아니면 소위 말하는 ''이 엄청날까요?

 

 

그의 아버지 이용식 씨(79)는 현재 법무법인삼풍의 대표변호사이며, 검사 출신입니다. 사법시험과 행정고시를 동시에 합격한 수재이며, 사시 8회 동기로 이회창씨가 있습니다.

형 이인재 씨는 현재 파주시장(민주당)이며, 누나와 동생 역시 교수 및 심리치료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경제 한의사의 형은 강원도 인제에서 태어나서 이름을 인제로, 누나와 동생은 서울 혜화동과 명륜동에서 태어나서 각각 혜화, 윤재로 지었습니다.

이경제 본인의 경우 목포에서 서울로 이사를 한다고 해서 처음에 이경재로 지었다가 남들이 '경제'로 혼동을 많이 하는 바람에 이름을 '이경제'로 아예 바꾸었다네요.

아마 검사인 아버지의 전근지를 따라 다니며 전 식구들이 이사를 많이 한 것 같네요. 

이경제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기로 하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