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유혜정 남편 서용빈 이혼사유와 이들의 실수

탤런트 유혜정과 남편 서용빈의 결혼과 이혼 과정을 살펴보면 좀 특이합니다. 결혼 당시 여자인 유혜정은 한껏 찬사를 듣다가 이혼할 때는 온갖 비난을 다 듣습니다.

 

결혼도 둘이 같이 했고, 이혼도 둘이 같이 했습니다. 그런데 왜 아내였던 유혜정만이 그렇게 찬사와 비난을 받게 되었을까요?

여자이기 때문일까요?

 

그리고 이들은 이혼 후에도 흔한 이혼 부부들의 변명인 성격 차이조차도 대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변인들의 말을 잘 들어보면 대략의 실체는 파악할 수 있죠.

   

 

탤런트 겸 영화배우 유혜정은 1973106일 경북 안동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42살이죠.

(유혜정 학력) 혜화여자고등학교(혜화여고)

(유혜정 프로필) 1994년 미스 유니버시티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

1995SBS 특채탤런트로 데뷔

 

데뷔하기 전인 1994MBC 야망, 1995KBS 개성시대, 1995SBS LA아리랑 등에 출연하면서 가능성을 인정받습니다.

그 후에 연어가 돌아올때, 귀여운 여인, 낭랑 18, 빙점, 하노이 신부, 제중원 등의 드라마와 투맨, 아름다운 시절, 가문의 영광, 가문의 귀환 등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습니다. 

 

 

1999년 야구선수 서용빈과 결혼하여 딸을 둡니다. 집안 일과 연기를 병행했고, 2007년 서로 이혼한 뒤에도 연기활동을 꾸준히 합니다.

 

 

서용빈은 197112일 출생했고, 올해 나이가 44살입니다.

(서용빈 학력) 서울 금양초등학교, 선린중학교, 선린상업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서용빈 경력) 1994LG 트윈스 입단, 1994년 골든글러브 1루수부문

 

서용빈은 LG트윈스의 선수였고, 20069월 현역에서 은퇴합니다. 그 이후 LG트윈스 전력분석 원정기록원을 거쳐 LG트윈스 타격코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서용빈은 대단한 선수였습니다. 1994년 프로 데뷔하던 해에 신인의 몸으로 골든글러브 1루수에 선정되었고, 팀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당시 LG는 서용빈, 김재현, 유지현 등의 신인 3인방이 젊은 바람을 일으켰죠.)

 

하지만 유혜정과 서용빈이 결혼식을 올리던 1999년 서용빈은 궁지에 몰려 있었습니다. 바로 병역 비리에 연관되어서 사회적으로 엄청난 비난을 받음과 동시에 1999년 결국 구속되고 말죠.

결국 2002년 입대해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마칩니다.

 

이런 상황의 서용빈과 결혼을 강행했던 유혜정에게 대중은 비난보다는 용기있는 행동이라고 찬사를 보냅니다. 물론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은 남편 잘못에 대한 비난을 부인에게까지 퍼붓기는 했지만, 이것은 엄연히 다른 일이죠.

 

 

그리고 유혜정은 서용빈이 병역 비리 사건 관련 재판과 공익 근무요원 근무 등으로 선수 생활을 하지 못하는 동안에도 변함없이 내조를 하면서 남편의 재기를 돕습니다.

확실히 서용빈의 행동은 잘못된 것이지만, 유혜정의 행동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죠. 정말로 배우자를 사랑하는 사람의 전형을 잘 보여주었네요.

 

그러다가 둘은 2007119일 갑자기 이혼을 발표하고, 이것은 팬들에게 큰 충격이 됩니다. 20069월 서용빈의 은퇴 경기에도 유혜정이 참석해서 서용빈의 새로운 미래를 축복하는 등 직전까지 서로 끊임없이 닭살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이죠.

 

서용빈 은퇴식 유혜정의 사진

 

서용빈: "특히 13년간 선수생활을 하는 동안 누구보다 힘이 돼준 아내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서용빈 최측근: "얼마 전 서용빈과 직접 만났는데 규원이 엄마(유혜정, 서규원이 딸 이름, 서용빈 유혜정 사이의 자녀)가 이제 지도자 준비를 하면 좋겠다고 말해 은퇴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사실 서용빈이 은퇴와 함께 야구 외에 다른 일을 시작할까 여러 가지 고민을 했는데 유혜정의 말을 듣고 끝까지 야구인으로 남겠다는 다짐을 했었다."

(서용빈 유혜정이 불화설이 일어났을 때의 서용빈 최측근의 증언)

 

게다가 200611월에는 유혜정과 서용빈이 SBS의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에 부부 동반으로 출연해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둘의 태도로는 곧 이혼할 부부라는 것을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죠.

 

유혜정과 딸 서규원 사진

 

하지만 이혼한 후에도 둘은 이혼 이유에 대하여 입을 굳게 다묻습니다.

(유혜정 서용빈 이혼사유, 이혼이유, 파경원인 재혼)

 

서용빈: "이혼에 합의하면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 밝히지 않기로 약속했기 때문이이다."

 

이에 대중들은 이혼 이유를 두가지로 추측합니다.

첫번째는 둘의 성격입니다.

두 사람 모두 직설적이고 화끈한 성격이기에 부부 싸움을 하면 심각하게 하는 편이죠.

유혜정: "한 번 부부싸움을 하면 둘 다 직설적으로 맞붙는다. 서로 큰 소리로 싸우다가 집기를 들어 던지기도 한다."

 

 

두번째는 경제적인 이유입니다. 서용빈이 공익근무요원을 끝내고 복귀를 하지만, 전성기때의 기량 획복은 끝내 하지 못했고, 결국 평범한 선수로 은퇴하게 됩니다.

이런 재정적인 어려움이 부부의 애정전선에 이상을 불러온 것이 아닐까하는 추측이죠.

 

그런데 이런 추측으로 일부 네티즌들은 유혜정을 맹비난하기도 합니다.

- (유혜정이) 결국 돈 때문에 결혼했다는 것과도 같다.

- 남자가 선수생활 접으니 바로 은퇴하네

 

사실 그것보다는 오히려 서용빈이 어려울 때 유혜정이 그를 버리지 않은 사실을 오히려 더 높게 쳐야 하지 않을까요.

어쨌든 서용빈이 선수생활을 할 때는 끝까지 그를 잘 내조했으니까요.

 

 

그런데도 묘하게 네티즌들의 비난은 유혜정에게 집중이 됩니다. 아마 이혼하기 전까지 사람들에게 전혀 그런 낌새를 보이지 않았고, 게다가 한달전에 나왔던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에서의 닭살 부부의 모습때문이 아닌가 합니다.(실질적으로는 이 방송후 2달 뒤에 이혼을 하지만, 이 방송 후 이혼얘기가 나온 과정은 한달밖에 되지 않음)

 

어차피 서용빈은 야구인이기에 이런 방송상의 이미지의 득과실의 대부분은 유혜정에게 귀속되죠.

(게다가 서용빈의 경우는 이제 야구선수의 생명도 끝난 약자의 위치에 놓이게 되죠.)

 

만약 유혜정 서용빈 부부가 이 방송에 출연하지 않았더라도 유혜정을 향했던 비난의 상당 부분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방송 출연은 경솔한 실수같네요.

  (유혜정 전남편 서용빈)

 

마지막으로 이들 부부의 진짜 이혼 원인은 당시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 촬영 관계자가 잘 증언하고 있습니다.

방송 관계자: "촬영 당시에도 두 사람이 불화가 심각했다. 야외촬영 때도 여러 번 다퉈 촬영에 애로를 겪기도 했다."

 

, 방송 촬영을 하는데도 두 사람은 부부싸움을 했다는 것이죠. 방송 촬영을 하고 나서 불과 한달만에 이혼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니라, 그전부터 심각한 불화를 겪고 있었다는 뜻입니다.

오히려 이런부부를 닭살 부부로 잘 꾸며서 나간 편집력과 방송의 힘이 대단하네요.

 

물론 본방송에서 나간 유혜정 서용빈의 모습은 그들의 책임이긴 하지만, 촬영장에서의 분위기와 방송 속의 분위기가 전혀 달라질 수도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 방송같습니다.

또한, 시청자들은 역시 방송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태도는 경계해야 할 거 같습니다. 단순히 보여주기식 가짜 방송들도 많으니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