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더지니어스 임요환의 실수와 한계, 신동의 발견

 

더지니어스 10회에서 임요환의 실수와 한계가 명확히 드러나더군요.

임요환은 처음에 유정현과 연합을 맺으려고 시도를 합니다. 그러자 유정현은 나중에 색깔이 나온 다음에 연합을 맺자고 하고, 결국 둘은 파란색을 기반으로 강력한 카르텔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 결과 1라운드에서 임요환은 유정현의 파트너인 슈퍼주니어의 규현에게 17점을 몰아주면서 유정현을 1등으로 올려세웁니다.

하지만 2라운드에서 유정현은 생각만큼 임요환을 밀어주지 않고 결국 임요환은 연합을 파괴하고 이상민을 적극적으로 밀어주기 시작합니다.

유정현과 임요환중에서 누가 먼저 배신을 한 것인지는 정확하게 말할 수가 없습니다. 유정현이 그런 빌미를 제공했고, 임요환은 결정적으로 등을 돌렸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임요환의 생각과 전략이 처음부터 한계가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이상민이 불멸의 징표가 있는 상황에서 나머지 세명중에 두명은 반드시 데스매치에 가야 합니다. 임요환과 유정현이 카르텔을 형성한다고 하더라도, 서로 1등을 하기 위하여 경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죠.

동맹이 강력하더라도 중간에 파괴될 수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다행히 임요환은 중간에 자신의 실수를 알아차리고 이상민을 향한 무조건적인 사랑을 보내더군요.

그리고 게임의 결과 이상민은 그의 기대대로 임요환에게 불멸의 징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지난번 연예인 대 비연예인 파벌 논란이 없었다면, 과연 이상민이 임요환에게 그런 도움을 주었을까?

 

 

사전 인터뷰나 1주일 전 인터뷰에서 이상민은 임요환의 도움에 대하여 감사하고 마음의 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제작진이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서 굉장히 애를 쓰네요.)

하지만 대인관계가 좋은 이상민도 임요환의 면전에서 자기 편이 아니라고 말한 적이 있죠. 아마 세상이 시끄럽지 않았다면, 그는 절대 임요환을 위해 불멸의 징표를 사용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문득 지니어스 만의 세계가 아니라 외부의 영향이 미치는 세계같은 생각에 입맛이 씁쓸해지네요.

 

 

어쨌든 임요환은 이상민을 향한 이런 무조건적인 구애의 과정에서 자신의 파트너였던 신동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신동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독자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 것이죠.

 

 

이 부분은 두가지라 나눠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임요환의 자질 부족과 신동의 능동성입니다.

처음에 파트너가 결정된 다음에 신동이 여러 곳으로 움직일 때도 임요환은 그에게 접촉하지 않습니다. 아마 그의 머릿속에는 신동이 변수가 아니라 상수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이런 점에서는 팀장이 되어서 대세를 만들어 갔던 홍진호나 임윤선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사실 프로게이머 자체가 팀 플레이와는 거리가 먼 직업이죠.

 

어쨌든 위에서 언급한 대로 신동은 게스트중에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제일 능동적으로 움직였습니다. 규현과 150만원을 딜했고, 성민과는 100만원을 딜해서 결국은 100만원은 받게 되니까요.

더지니어스 시즌3을 한다면, 플레이어로 참가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물론 시즌3에서는 연예인을 아예 빼거나, MC용으로 한명만 참전시키는 것이 더 나을 거 같네요.)

 

결국 데스매치에 유정현과 은지원이 나갔고, 승부 끝에 은지원이 최종 탈락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더지니어스 제작진을 향한 칭찬입니다. 지난 주에도 비판했듯이 시즌1 플레이어들을 초대했을 때 그들을 향한 '공통의 이익'을 주어서 그들이 뭉치게 했습니다. 그 실수를 알았던지 이번에는 게스트로 나온 슈주가 절대 뭉치지 못하는 장치를 했네요(공동 우승이 나올 경우 슈주의 상금은 없다).

그나마 지난주 실수를 반복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다음주에는 지난 탈락자들이 게스트로 나옵니다. 홍진호와 이두희, 이다혜 등이 보이는데, 조유영이나 임윤선은 보이지 않네요. 아마 논란이 많았던 더지니어스에 다시 출연하고 싶지 않은 모양입니다.

(혹은 제작진이 아예 섭외를 하지 않았을 수도 있고요.)

 

이런 빠진 게스트 문제나 위에서 언급한 임요환의 면제 등은 세상의 논란이 지니어스 내부까지 미친다는 생각에 게임에만 집중할 수 없게 만드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