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미르 고은아 친언니 방효선 남편 조동원 주고받는 가족관계

 

 

엠블랙의 미르와 여배우 고은아 집안을 보면 좀 묘한 느낌이 듭니다. 그중에서도 고은아는 흔하게 볼 수 없는 여자네요.

 

대중적으로는 그냥 남동생인 미르와 스킨십이 과하고 뽀뽀까지 하는 여자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리 판단이 굉장히 명철하고 행동력까지 갖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일례로 고은아는 자신의 친언니인 방효선(미르의 친누나)을 지금의 형부인 조동원에게 소개를 시킵니다. 보통 소개팅 주선을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가족은 함부로 소개시켜 주지 않죠.

그런데 고은아는 과감하게 자신의 자매에게 소개를 시켜주네요.

더욱이 놀랄 일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고은아 방효선 자매 사진 (고은아의 본명이 방효진임) 

 

(고은아가 남동생 미르에게 키스를 하는 사진)

 

(저자권자 유라준)

고은아는 19881028일 전라남도 장성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27살이죠. 그리고 2005년에 CF 오리온 초코파이로 데뷔합니다.

불과 18살의 어린 나이였죠.

 

그런데 특이하게 이제 연예계 1년차 신인이었던 고은아는 자신의 친언니인 방효선에게 당시 JYP엔터테인먼트의 매니저로 일하고 있었던 조동원(일부에서 조동선이라고 이름이 잘못 나와 있기도 한데, 분명이 조동원임)을 소개해 줍니다. 당시 방효선의 나이는 19살이었고, 조동원은 30살이었죠.

(당시 그룹 ‘god’의 광주 공연에서 서로 만나게 됨)

 

방효선 조동원 결혼 사진(웨딩)

 

보통 연예인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종류의 사람이 매니저인데, 실제로 직업이 매니저인 사람과 결혼하는 연예인은 별로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가깝고도 먼 사람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고은아는 자신의 사람보는 눈을 확신했던 걸까요?

그것도 언니보다 11살이나 나이가 더 많은 사람이었죠.

   

그런데 후에 비가 2007JYP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제이튠 엔터테인먼트를 세우고 따로 사업을 벌이는데, JYP의 조동원을 대표 이사로 내세웁니다. 어제의 매니저가 오늘의 회사 사장이 된 것이죠.

 

 

여기까지 보면 18살의 어린 고은아의 눈이 아주 정확했네요.

고은아의 친언니 방효선은 조동원과 3년간의 연애를 거쳐, 2008830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후에 아들 조하진을 낳는데, 미르와 고은아의 친조카가 됨. 오마베에 출연)

가수 비가 축가를 부르고, 당시 소속 배우였던 연정훈이 사회를 맡아서 눈길을 끌었죠.

 

그리고 미르 역시 2009년 아이돌그룹 엠블랙의 멤버로 데뷔를 합니다.

미르가 직접 매형이 자신을 꽂아준 낙하산이라고 고백한 적이 있죠.

(좀 더 정확하게는 오디션을 보지 않고 연습생으로 합류한 후 엠블랙 멤버가 된 것임.)

이런 사실을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말하는 모습은 보기 좋네요.

 

 

 

어쨌든 그 다음부터는 일이 좀 복잡하게 돌아갑니다. 제이튠 엔터테인먼트가 나중에 제이튠캠프로 이름을 바꾸고(원래 처음에는 레이니엔터테인먼트였음), 박진영과 JYP 이사진들이 주식을 인수해서 제이튠을 합병하면서 코스탁에 우회 상장하게 됩니다.

박진영으로부터 독립했던 비가 은연중에 그와 다시 함께 하게 된 거죠. 그러다가 비는 다시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홍승성 대표와 손을 잡습니다. 원래 홍승성이 JYP에서 비를 캐스팅하면서 매니지먼트했던 사람이죠.

   

사실 연예계 뒷이야기(비화)는 좀 복잡하고 재미없습니다. 다만 사람에 대한 고은아의 눈은 아주 뛰어난 거 같은데, 최소한 어린 나이에 행동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의문의 여지가 없네요.

 

 

 

사실 고은아는 언니 방효선에게 고마움도 가지고 있었던 거 같습니다.

방효선: "예전엔 연예인을 할 생각이 있었다.

(기획사에)지원 할 당시 뚱뚱하고 못생겨서 여동생(고은아)의 사진을 올렸고, 결국 동생이 배우로 뽑혀 데뷔했다."

 

[JTBC] 신화방송 - 고은아가 데뷔를 하게 된 사연?! .

 

, 고은아의 데뷔는 순전히 방효선 덕분이었습니다.

이렇게 3남매는 서로 얽키고 설켜서 서로 연예계로 데뷔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거나 인생의 동반자를 소개해 줍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미르 역시 자형이 캐스팅을 해준 덕에 엠블랙이 된 거니까요.

 

그외에 이들 가족의 예능감이 굉장히 뛰어나서, 신화방송에서도 어머니와 함께 집안이 총출동했던 적이 있죠.

 

아이돌 매니저.E11 - 미르 어머니 에피소드

 

[JTBC] 신화방송 - 첫째 딸의 선택?! 과연 정답일까?

 

(저자권자 유라준)

앞으로 오마베에서 미르와 고은아 가족이 정기적으로 방송에 나올 거 같습니다. 그들 가족의 예능감은 물론이고, 고은아의 판단력에도 더 관심이 갈 거 같네요. 그녀 본인은 어떤 상대를 선택해서 결혼할 것인지, 그리고 남동생 미르에게는 어떤 여자를 소개해 줄지도 궁금해지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