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손병호 아내(부인) 최지연 특이한 매력에 끌린 부부

스타들의 러브스토리

영화배우 겸 연극배우 손병호는 오랫동안 무명 시절을 거쳤습니다. 그래서 연봉 100만원이었던 연극 배우 생활을 오래했죠.

따라서 보통 사라의 기준으로는 결혼하기 힘들었지만, 그에게는 굉장히 특이한 아내가 있었습니다.

 

원래 손병호의 부인인 최지연의 직업은 무용가였습니다. 그래서 손병호는 최지연을 극단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죠. 

손병호: "1993년 아내와 처음 극단에서 만났다. 쫑파티 때 아내가 동료 배우에게 반말을 하는 것을 보고 내가 버럭 화냈다."

 

상당히 특이한 성격이네요. 아마 나이 어린 최지연이 손병호의 동료에게 반말했던 모양입니다.(사실 손병호의 올해 나이가 52살이고, 최지연의 나이는 51살입니다. 아마 이 부분에서 걸린 거 같네요.)

그런데 의외로 최지연이 먼저 굽히고 들어갑니다.

손병호: "다음 날 아내를 어떻게 볼까 후회를 많이했다. 3일 후에 아내가 먼저 전화가 와서 미안하다고 만나자고 했다.

그래서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하게 됐다."

 

 

최지연: "그날 포장마차에서 남편을 만났는데 무릎을 꿇으면서 미안하다고 하더라. 그리고 뒤돌아 혼자 택시를 타러 가는 뒷모습이 너무 불쌍해 보이더라."

 

손병호 역시 자신이 과했던 점을 인정하고 잘못을 빕니다. 그런 손병호의 매력에 최지연 역시 빠져들게 된 거죠.

 

그런데 손병호가 느꼈던 아내 최지연의 매력은 다소 특이합니다.

손병호: "아내는 무용가였는데, 연극 무대 뒤에 아내가 늘 혼자 있었다. 괜히 다가가서 말을 걸었다. 손등을 들고 있는 힘줄이 섹시하더라."

 

최지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대 위 매력이 남다르다. 진짜 매력있다. '내 남자만이 아니구나. 관객들의 남자이구나' 생각하면서 마음을 비워뒀다."

결국 최지연은 연애시절 락카페 무대 위에서 좌중을 압도하는 손병호의 댄스 실력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이들 부부가 서로에게 사랑에 빠지는 것은 좀 특이한데, 뭐 그것은 개인의 자유겠죠. 그보다 아직까지도 잘 살고 있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그런데 이들 부부는 결혼을 아주 힘들게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대로 손병호의 연봉이 백만원뿐이었으니까요.

결국 연애 시절만 8년을 보내죠.

최지연: "연애할 때 남편 손병호를 차로 데려다 주고 데리고 오곤했다. 놀러 간다 하면 데려다 주고 다 놀았다 하면 데리고 왔다."

 

 

부인인 최지연이 남편 손병호를 정말 사랑했던 모양이네요. 게다가 차도 있었던 걸로 봐서는 처가 집안은 꽤 살았던 모양입니다.

그런데 장인 어른이나 장모님은 손병호의 사람 하나만을 보고는 결혼전에 동거부터 허락합니다.

 

손병호: "아내에게 '우리 나이도 많이 먹었는데 같이 한번 살아보는 게 어떠냐, 결혼을 전제로 동거하는 게 어떤가'라고 물었다. 흔쾌히 아내가 동의했다."

그리고는 처가의 도움으로 반지하 방에서 동거를 시작합니다. 결국 이 말이 프러포즈가 되었네요. 그리고 2000년에 결혼식을 올립니다.

 

최지연: "돈 없이 결혼식을 치른 거라 예식 내내 축의금에 대한 걱정뿐이었다. 하지만 집을 마련할 수 있을 정도로 남편 쪽에서 축의금이 들어왔다."

손병호가 가난하게 살기는 했지만, 주위 동료들로부터 신망을 잃지는 않았던 모양이네요.

 

 

늦은 나이에 결혼한 만큼, 최지연에게는 출산이 크게 힘들었습니다. 노산이었으니까요.

최지연: "마흔에 첫째 딸을 처음 낳았다.

나무 인형을 9개 만들어 산에서 묻기도 했다. 그렇게 얻은 어려운 아기다.

그리고 계획도 없이 태어난 아기가 둘째 딸이다."

 

 

손병호 최지연 부부에게는 딸만 두명인데, 각각의 이름은 손지오, 손지아 자매죠.

엄마를 닮아서 무척 이쁘네요.(나이는 각각 11살과 5살, 자녀)

그리고 최지연은 여전히 공연 예술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무용 안무가이자 극단 창무회 부예술감독으로 일하고 있죠. 결혼 후에도 여전히 활발하게 사회 활동을 하는 모습이, 정말 당당하고 멋있어 보이네요.

 

 

오랫동안 연애와 동거를 한 끝에 손병호 최지연 부부는 결혼을 했습니다. 그런만큼 서로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는 뜻이죠. 요즘처럼 인스턴트 사랑을 했다가 가볍게 이혼하는 젊은 층과는 완전히 다른 무겁고 진지한 사랑을 보여주는 부부같네요. 

 

p.s 손병호 가족들이 리얼 동물입양기 우리집 막둥이에 출연하게 되었면서 손병호가 집을 공개했습니다. (손병호 집공개) 위의 사진처럼 집안 인테리어가 상당히 모던하고 깔끔하네요.

 

원래 해피투게더에서 많이 사용했던 손병호 게임을 소개했던 손병호인 만큼 게임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에서는 예사롭지 않은 댄스 실력을 선보이네요. 하긴 아내인 최지연이 반해서 결혼을 결심했을 만큼 젊어서부터 뛰어났던 춤 실력이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