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랫동안 소식이 없었던 탤런트 신윤정의 근황을 한번 짚어볼까 합니다.

사실 은퇴한 여자 탤런트들은 이혼 등으로 갑자기 소식을 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 하죠.

그런데 신윤정의 무소식은 어떤 무소식일까요?


영화배우 탤런트 신윤정은 1970년 6월 11일 대전에서 태어납니다. (탤런트 신윤정 고향)

올해 48살이죠. (탤런트 신윤정 나이)


(탤런트 신윤정 학력 학교)

서울 선일여자고등학교 졸업

단국대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


(영화배우 모델 탤런트 신윤정 프로필 및 경력)

1988년 MBC 드라마 '모래성'에서 탤런트 김혜자의 딸로 데뷔

(이후 1989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


그런데 사실은 그 이전이었던 1979년 영화 '단짝'에 단역배우로 잠깐 출연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스폰서 링크)
. .

아무튼 이후 신윤정은 드라마 거리의 악사, 한지붕 세가족, 대원군, 여명의 눈동자, 새야 새야 파랑새야, 바람은 불어도 등과 영화 남부군, 지금 우리는 사랑하고 싶다, 겨울 미리내 등에 출연합니다.


나중에 신윤정이 결혼 이후에 드라마 '엄마의 노래'나 '두번째 프로포즈', '세남자' 등과 영화 '하늘 정원'에 잠깐 출연하기는 했지만, 현재는 연기 은퇴 상태나 다름이 없죠.


우선, 신윤정 친정 집안이 꽤나 잘 사는 편이었습니다.

(신윤정 친정 아버지 직업이 공기업 임원이었음)

그래서 다른 동료 여자 연예인들도 그녀를 많이 부러워했죠.


신윤정: "전 봄 가을의 맑은 날씨도 좋지만, 전 무엇보다 겨울을 좋아해요. 겨울엔 크리스마스나 설날 등과 관련한 추억이 많잖아요. 누구나 보고 싶고 결혼하고 싶은, 모두가 마음이 따뜻해지는 계절이 다가오니 즐거워요." (1990년 데뷔 초창기때의 신윤정 인터뷰에서)


과거 탤런트 신윤정 사진


참고로 신윤정의 단국대 연극영화과 동기가 오현경이고, MBC 19기 동기가 바로 장서희입니다.


하지만 신윤정은 이들처럼 절실하게 연기를 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던 것 같네요.


게다가 타고난 연기력도 어느 정도 수준 이상이었고, 노래 실력 역시 좋았습니다.


쇼프로그램에 종종 출연하여 노래 실력을 뽐내다가,

데뷔 5년차였던 1993년에는 독집 음반을 내기도 했죠.


당시 신윤정이 소프트 발라드계열의 신곡 8곡을 불렀는데, 배수연 등의 일류 세션맨들이 참여한 꽤 괜찮은 음반이었습니다. (신윤정 노래 동영상은 아래에서 들을 수 있음)


아무튼 신윤정은 집안 환경도 좋고, 또한 외모나 느낌, 몸매 등 전체적으로 풍기는 이미지가 전형적인 청순가련형 미인이었기에, 남자들로부터도 굉장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결국 결혼도 성형외과 의사와 하게 되었죠.

(참고로 결혼 당시에는 남편감이 군의관으로 복무하고 있었음)


탤런트 신윤정 남편 의사 진훈 사진

탤런트 신윤정 남편 진훈 직업은 성형외과 의사입니다.

(현재는 BK성형외과 원장)


신윤정 신랑 진훈 학력

서울 여의도고 졸업

연세대 의대 및 동대학원 졸업

연세대학교 신촌 세브란스병원 수련의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성형외과 전공의


참고로 진훈의 아버지 진수일 (신윤정 시아버지) 역시 굉장히 유명한 의사였습니다. 진단방사선과 전문의였죠.


또한, 진훈의 동생 진민은 기업가인데, 방송작가인 고혜림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형제가 모두 방송가 사람들과 결혼한 특이한 경우라고 할 수 있죠. (신윤정 시댁 식구들)



아무튼 진훈은 성형외과 세계에서도 꽤나 실력 좋은 의사로 통합니다.

과거 독자적으로 '3차원 하악축소술'을 고안했고, 이를 세계적인 학술지에 발표하는 등의 인상적인 활약 덕분에,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등재(MWW, ABI, IBC)되기도 했으니까요.


진훈: "수술을 똑같이 해도 어떤 사람의 얼굴은 마음에 드는 반면에, 다른 사람의 얼굴은 좀 아쉬운 점이 있었어요. 그래서 사진을 무작위로 추출해 리뷰해본 적이 있었죠."


진훈: "그 결과 전체 성인 중에 약 30%가 주걱턱이 아니고 정상 교합(咬合)인데도 아래 턱이 약간 큰 것으로 나타나더군요."


이렇게 해서 진훈이 개발한 성형 기술이 바로 '3차원 입체 양악 축소술'이 됩니다.


그런데 진훈의 인터뷰를 보면, 한가지 특이한 것이 있습니다.


. .



우선, 우리나라가 성형수술이 세계 1위, 유독 성형수술이 많이 발전한 이유에 대한 진훈의 답변


"성형에 대한 욕구가 사회적으로 신분 상승이 되지 않는 나라에서는 별로 생기지 않습니다. 미국 같은 나라는 아무리 성형수술을 해봤자 신분상승의 가능성이 별로 없습니다."


"(반면에) 우리는 (성형수술이) 신분 상승을 가져옵니다. 지나친 성형, 무분별한 성형을 비난하는 소리가 있지만 그만큼 우리가 다이내믹한 나라라는 뜻도 되지요."


한가지 아쉽네요.

미국의 경우는 여자들이 성형수술이 아니더라도 신분 상승의 기회가 많이 보장된 반면에,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니까요.


진훈의 말중에서 '그만큼 우리가 다이내믹한 나라'라는 말이, 유독 성형수술에 대해서만 해당된다는 점이, 무척 아쉬운 것 같습니다.



아무튼 신윤정과 진훈이 결혼하게 된 계기는 바로 친구의 소개였습니다.


신윤정: "지난해 (1995년) 여름 친구 소개로 만나 교제하다 얼마전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리고 결혼하기로 했어요."


이때 친구가 바로 탤런트 조민희였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리고 신윤정 남편 진훈과, 조민희 남편 권장덕이 절친한 사이이고, 과거 같은 병원에서 함께 일을 하기도 했죠.

(이데아 성형외과 원장)

(현재는 서로 갈라선 상태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 설명)


신윤정: "어느 순간 이 사람과 결혼하지 않으면 후회하겠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결혼은 연기 인생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1996년 신윤정은 결혼하게 됩니다. (탤런트 신윤정 배우자 진훈 직업은 의사)

그리고 딸을 한명 낳게 되었죠.

(탤런트 신윤정 자녀 자식) (신윤정 가족관계)


(스폰서 링크)
. .


그런데 신윤정은 결혼 후에도 연기를 계속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러지 못했죠.

(신윤정 글이 아래에서 이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