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글에서 쓴 것처럼, 가수 이정석은 결혼 이후에 거의 잊혀진 가수가 되었습니다.


이후 이정석이 뉴스가 될 일이 없었는데, 2001년 충격적인 사건이 전해집니다.


바로 이정석이 도박 자금을 마련하기 위하여 본인의 운전기사의 승용차를 훔쳐 판 혐의로, 경찰이 구속 영장을 신청했기 때문이죠.


운전기사 임씨: "(승용차 절도외에도) 승용차 사물함에 700만원도 넣어뒀다."


이정석: "난 (운전기사의) 승용차를 훔치지 않았다. 운전기사가 나에게 빌려준 것이다."


(스폰서 링크)
. .

이처럼 양측의 입장은 팽팽했지만, 나중에 이 혐의에 대해서는 구속 영장이 기각이 됩니다.

하지만 검찰은 이정석을 사기 혐의로 다시 불구속 기소를 합니다.


당시 이정석의 혐의는 오모씨 등 2명으로부터 3차례에 걸쳐 2천 200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였죠. (강원도 정선의 강원랜드호텔에서 카지노 도박으로 이정석이 돈을 잃었고, 급전으로 천만원을 빌려 다음날 갚겠다는 했지만 갚지 않았던 혐의)


이정석: "(전 차를) 훔치지 않았어요. 지금 심정은 답답하죠. 제가 하지도 않은 일을 했다고 하니까..."


이정석: "제가 실수한 부분도 있고... 그 부분은 시인합니다."



확실히 도박이란 무서운 것 같습니다.

이정석이 차량 절도나 사기 혐의로 기소가 되었는데, 그 밑바닥에는 도박 자금이 걸려 있었던 문제였죠.



아무튼 이 사건으로 당시 이정석 이혼 루머가 나돌기도 했는데, 현재는 이정석이 더 이상 도박을 하지는 않는 것 같아서 무척 다행인 것 같네요.



이후 이정석은 라이브 카페를 열기도 하고, SBS 방송 아카데미에서 아이들에게 보컬을 가르치기도 하는 등, 오랫동안 보컬 강사로 활동합니다.


사실 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하면, 이정석이 먹고 사는데는 지장이 없을 정도의 명성은 이미 있는 상태이죠.



이후 이정석은 종종 가수 활동도 하면서, 사회적으로 여러가지 의미있는 행동들도 합니다.

2015년에 미국 뉴저지에서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콘서트를 열기도 했는데, 2017년 한국에서도 관련 콘서트를 열었죠. (가수 이정석 근황 최근 소식들)


. .



이정석: "이런 행사에 관심을 갖는 것은 ‘시대적 흐름’이자 ‘역사적 요구’에 대한 생각 있는 행동이라고 저는 봅니다."


그리고 2017년 연말에는 촛불 집회때 시민들에게 핫팩을 무료로 나눠주면서, 자신의 정치적인 입장(?)을 분명히 밝힙니다.


이정석: "(핫팩을 나눠주는 것은) 국민으로서 당연히 내야 할 소리를 내러 (촛불 집회에) 나온 것이다."


이정석: "막내 딸이 고등학교 2학년이다. (박근혜)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 논란 등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현실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이 있었다."


이정석: "사실 과거 어떤 정권이든 실수와 비리가 있었지만, 이번 (박근혜) 정권은 너무 심하다 싶었다."


이건 이정석이 본인의 정치적인 입장때문에 촛불 집회에 참가했던 것이 아니라, 박근혜 정권의 너무 막장스러운 행동에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참가한 것이고 보는 것이 옳겠네요.



참고로 이정석의 얼굴은 원래 동안으로도 유명했는데, 최근에는 세월의 흔적이 역렵합니다.


(스폰서 링크)
. .


가수 이정석 시리즈의 마지막 글로 이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