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2편 - 김종인 부친 아버지 요절 이유

...

4편 - 김종인 부인 김미경 직업 교수

...

6편 - 김종인 뇌물 사건과 김대중 노무현 인연

...

9편 - 김종인 반기문 개헌 지지 이유

10편 - 손혜원의 김종인 비판과 김종인계 세력

...

12편 - 김종인이 불쌍한 이유


김종인 부인 김미경 교수 직업과, 김종인의 결혼 생활을 짚어봅니다.


# 목차

* 김종인 부인 김미경 직업

* 김종인 결혼 생활

* 김종인 아내 김미경의 도움

* 김종인과 김기춘의 엇갈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김종인 부인 김미경 직업


김종인 부인 김미경 직업은 교수입니다.

(공교롭게도 김종인 부인 이름과 안철수 부인 이름이 동일하네요.)


김종인 아내 김미경 학교는 이화여대 가정대 식품영양학과입니다. (현재는 명예교수로 있음)


이전 글에서 쓴 것처럼, 김종인 아내 김미경 집안은 우리나라의 명문중의 하나입니다.

김미경 아버지는 김정호 전 한일은행장이었고,

삼촌 김정렴은 박정희 비서실장 (8년 9개월)이었죠.

더민주당 김종인 부인 사진

* 김종인 결혼 생활


원래 김종인은 독일에서 박사과정까지 공부하고 돌아온 노총각이었습니다. 35살의 나이는, 1970년대에는 굉장히 늦은 노총각이었죠.


그때 김종인은 서강대 경제학과 교수가 되어서 박정희 정부에서 정책자문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김재익과 함께 서독의 부가가치세를 연구했는데, 1974년 김재익이 김미경 (이화여대 가정대 교수)을 소개시켜줍니다.


김종인 부인 김미경: "(남편은) 농담도 할 줄 모르고 다정한 말도 절대 할 줄 몰랐다."


하지만 둘의 인연이 맞았던지, 선을 본지 2달만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김종인 배우자 와이프 김미경 교수)


그리고 김미경 김종인은 딸 1명을 낳게 됩니다.

(김종인 자녀 자식)(김종인 가족 관계)

* 김종인 아내 김미경의 도움


그런데 결혼 이후에 김종인 아내는 남편의 인생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네요.

제일 먼저, 김종인이 노태우 정권하에서 보건사회부 장관을 하던 시절이었습니다. (1989년)


당시 삼양라면 사건 (공업용 우지 사건)이 발생했을 때, 김미경 교수는 식품영양학 전문가로서 학회 인맥을 총동원하여 우지의 안정성을 알리게 됩니다.


사실 우지 파동으로 삼양라면이 큰 타격을 받아서 회사가 망하기 직전까지 갔었죠.


그리고 당시 김종인이 보건사회부 장관으로 아내와 함께 우지의 진실을 밝히기 위하여 노력을 했다면, 그때 검찰총장이었던 김기춘은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한몸에 받으면서, 여론이 악화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 .
* 김종인과 김기춘의 엇갈림


사실 우지 파동은 갑자기 '익명의 투서'가 검찰에 들어가면서 시작된 사건으로, 검찰이 사건을 더욱더 증폭시킨 면이 없지 않았죠.


아무튼 김기춘은 (주)농심의 비상근 법률고문으로써 일을 했는데 (참고로 공직을 그만둘 때마다 농심에서 일을 하고 돈을 받음), 이렇게 된 계기는 김기춘과 신춘호 농심 회장의 친분이 컸기 때문입니다.


약 30여년 전의 사건에서 김기춘은 과잉 및 부실 수사의 책임을 져야 했지만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았고,

오히려 신춘호 농심 회장과의 막역한 친분 덕분에 농심으로부터 막대한 돈을 받으면서 즐겼네요.


과연 김종인은 김기춘을 어떻게 평가할지, 궁금하네요.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