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편 - 이명박 어머니 일본인 지만원

...

6편 - 이명박 정주영의 폭로와 박정희 지시

...

9편 - 이명박 범인 해외 도피 사건

...

12편 - 김윤옥 충격적인 과거와 비리

...

15편 - 김윤옥 발가락 다이아반지의 진실

16편 - 이명박 여자관계와 에리카김

...

21편 - 이명박 맥쿼리 사건


이명박 아내 김윤옥과 남상태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 목차

* 대우조선해양 부실과 우리나라 조선업 부실 원인

* 김윤옥과 남상태 연인 로비 폭로

* 청와대의 반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대우조선해양 부실과 우리나라 조선업 부실 원인


그외에도 김윤옥 이명박 비리 부정 불법 사건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사건이 바로 현재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 연임 로비 사건이었죠.


(현재 대우조선해양에는 수조원의 혈세가 쏟아지고 있는데, 이 문제의 첫걸음은 남상태의 분식회계가 시발점이었음)


(현재 조선 3사 대우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모두 문제가 되는데, 과거 남상태가 대우조선해양 사장 자리에 연임하기 위하여 실적 확보를 해야 했음.

결국 이 때의 '무리한 저가 수주' 경쟁으로 현재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까지 모두 '골병'이 들게 생겼음)


그렇다면 이명박 정권 시절에 남상태가 한 짓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이명박 부인 김윤옥 사진

* 김윤옥과 남상태 연인 로비 폭로


먼저, 강기정 의원이 이렇게 폭로를 합니다. (2001년 강기정 민주당 의원)

강기정: "검찰이 갑자기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 수사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몸통을 자르기 위하여 꼬리 자르는 것이다."


강기정: "2009년 1월26일 이명박 대통령 처남인 김재정씨가 쓰러져 서울대병원에 입원했다. 그러자 남상태 사장은 김재정씨 부인으로부터 김윤옥 여사의 병원 방문 날짜를 알아내서 병원에서 김윤옥 여사를 만났다."

(참고로 김윤옥 동생 김재정과 남상태는 중학교 동창으로,

남상태는 영부인 김윤옥을 '누나'라고 부르는 관계였음)


강기정: "또한, 남상태 부인은 2월 초에 김윤옥 여사를 청와대 관저에서 만나서 남편의 연임 로비를 벌였다. 결국 2월 10일 김윤옥 여사가 정동기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남 사장의 연임을 지시했다."


강기정: "남상태 사장의 연임 로비과정에서 1000달러 짜리 아멕스(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수표 묶음의 거액의 사례금이 김윤옥 여사와 황씨 등에게 제공됐다."

. .


* 청와대의 반박


이에 대하여 청와대는 강기정 의원의 폭로를 전면부입니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 "소설 같은 이야기이다. 국회의원 면책권으로 근거 없는 이야기를 한다. 만약 국회의원이 아니었다면, 진작에 구속됐을 것이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 "(남상태 사장의) 연임 로비는 없었고, 김윤옥 여사가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그런 이야기를 한 적도 없다."


또한, 김윤옥 역시 강경하게 반박합니다.

김윤옥: "강기정 의원이 진짜 번지수를 잘못 짚은 것이다. 나 같이 기도 열심히 하고 신앙심 있는 사람에 대하여 잘못 본 것이다."


이에 대하여 당시 청와대는 강기정 의원을 고소 고발하려고 했지만, 결국 사건은 흐지부지 끝나고 맙니다.

(또한, 검찰 역시 남상태의 연임 로비 사건을 더 이상 수사하지 않고 덮어둠. 그리고 최근인 2016년에야 비로서 다시 수사하는 시늉을 하고 있음)


과연, 이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