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가수 뱅크(정시로) 나이와 과거

(5/6) 총 6개의 글중 다섯번째 글


가수 뱅크 나이(가수 정시로 나이)가 얼마인지, 그리고 뱅크가 가수로 활동하기 전에 무슨 활동을 했는지를 짚어봅니다.

# 목차

* 정시로(뱅크) 가수 데뷔 이전에

* 정시로(뱅크) 현빈 평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바다 이전 글 4편 새창보기 (4/6)  김바다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김바다 레스토랑과 근황


(스폰서 링크)
. .

가수 뱅크 정시로는 1968년 태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올해 가수 정시로 나이는 49살이죠(가수 뱅크 나이).

(가수 뱅크 프로필 및 경력) 1995년 1집 앨범 [가질수 없는 너]로 데뷔


이후 이젠 널 인정하려해, 아회재백야, 가을의 전설, 후회, 어떡하니? 등으로 활동을 합니다.


이전 글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원래 뱅크란 그룹에는 정시로와 설처용(김바다) 2명으로 이루어진 2인조 그룹이었습니다.

(김바다의 뱅크 탈퇴이유는 이전 글 참조)


하지만 1집 후에 설처용(가수 김바다)이 탈퇴를 했고, 이후 박영수, 안병범, 박지훈, 김태현 등 여러 멤버들이 들어오고 나가고 했는데, 현재는 정시로 1인 프로젝트 그룹의 성격이 굳어졌네요.

(즉, 뱅크란 정시로의 예명처럼 사용되고 있음)

가수 뱅크(정시로)사진

* 정시로(뱅크) 가수 데뷔 이전에


원래 정시로는 좀 늦은 나이에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작곡과 편곡 등으로 먼저 활동을 하다가, 뱅크가 출범할 때 원래 참가할 가수(정시로의 제자)대신에 가수로 데뷔하게 된 것이죠.


이래서 데뷔 당시 정시로 나이는 28살로 상당히 많은 편이었죠(그룹 뱅크 나이).


정시로: "그룹 이름 뱅크의 뜻은 돈을 많이 벌겠다는 의지도 있고, 또한 사람들에게 감동을 이자로 주겠다는 의미이기도 해요."


하지만 정시로는 자신의 나이를 항상 31살이라고 공개합니다.

"제 나이는 서른 하나에 고정되었어요. 나이 들었다고 느끼면 지칠 것 같아요. 젊다는 게 음악도 마찬가지죠."

. .
* 정시로(뱅크) 현빈 평가


정시로는 "지금 제 본업은 음악이지만, 사진 작업 역시 많이 연습하고 있어요. 나중에 음악과 사진, 그리고 글을 접목할 수 있는 무언가로 활동을 하자라는 생각에서, 지금 준비 중이에요."



정시로는 '가질 수 없는 너'로 1집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 노래는 현재까지 현빈, 박완규, 김연우, 거미 등 수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한 명곡으로도 유명합니다.



뱅크: "현빈 씨가 다른 가수들 보다 뛰어나게 부르지는 않았다. 그런데 현빈씨가 '가질 수 없는 너'를 불렀을 때 8주동안 차트에서 1위를 하더라. 그걸 보면서, 역시 노래의 완성은 얼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농담)."


 뱅크 다음 글 6편 새창보기 (6/6)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 뱅크 가질수없는너 듣기와 근황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