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6) 총 6개의 글중 두번째 글


영화배우 이소룡의 영화 실패와 더불어,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았던 이소룡의 꿈에 대한 비전을 짚어봅니다(이소룡 브루스리).



# 목차

* 이소룡 부인 린다, 여고생때 만나서

* 이소룡의 꿈에 대한 비전

* 이소룡 영화배우로 실패한 이유

* 이소룡의 재도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이소룡 이전 글 1편 새창보기 (1/6)  이소룡진

[외국계 연예인] - 이소룡 국적 나이 스승-이소룡 혼혈로 차별받으며


(스폰서 링크)
. .

* 이소룡 부인 린다, 여고생때 만나서


그리고 이소룡은 주변 사람들에게 무술을 가르치기도 했는데, 이때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아내 린다 C. 에머리(이소룡 부인)을 만나서 쿵푸를 가르쳐준 것이 인연이 되어서 결혼하게 됩니다.

(이소룡 결혼 및 아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서술)


이 당시 미국에서는 동양무술로는 일본의 가라테가 많이 알려졌을 뿐, 한국의 태권도와 중국의 쿵푸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당시 이소룡은 미국 각지에 쿵푸 도장을 운영할 계획을 세우고 워싱턴 대학교를 중퇴하고 무술 보급에 힘을 쏟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영화배우로 대성하려고 노력을 하는데,

원래 이소룡이 홍콩에서는 나름 잘 알려진 아역배우였지만, 미국에서는 배우로써 성공하지 못합니다.

이소룡 부인과 가족 사진(밑에서 추가 설명)

* 이소룡의 꿈에 대한 비전


이 당시 이소룡은 자신의 꿈에 대한 비전이 굉장히 명확했습니다.


이소룡: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미국 액션 영화 시장에서 무예 영화라는 완전히 새로운 장르를 만드는 것이다. 아마도 (미국 서부 영화의) 권총잡이들의 무용담보다 훨씬 재미있을 것이다."


이소룡: "미국 서부영화에서는 오로지 총만 다루지만, (무예영화에서) 우리는 모든 것을 다룰테니까. 그리고 그것은 (권총같은 도구가 아니라) 당연히 인간의 육체로 표현될 것이다."

이소룡 근육

이소룡 등근육

* 이소룡 영화배우로 실패한 이유


하지만 그럼에도 이소룡은 영화배우로 실패하게 됩니다.

당시 영화 오디션에서 계속 떨어지던 이소룡이 결국 TV드라마 그린 호넷(The Green Hornet)에서 작은 배역으로 출연하게 되었고, 또 다른 몇 작품들에 출연하기는 했지만, 대부분이 비중이 낮은 조연이었고, 그런 역할들마저 그다지 빛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죠.


이렇게 된 이유에는, 이소룡이 동양인이었고, 게다가 영어 발음이 상당히 매끄럽지 못했던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60년대의 미국 시장은 대부분 백인들과 흑인들이 주연 자리를 차지했고, 황인은 나올 수 있는 작품이 많이 제한적이었고,

게다가 청소년기를 홍콩에서 보낸 이소룡의 영어 발음이 무척 투박했기 때문이죠.


이소룡: "사람은 스스로를 이해하지 못할 때가 최악이다. 내가 미국의 할리우드에 처음 진출한 1965년, 나는 ‘그린호넷’이라는 미국 TV 시리즈물에 출연했다."

. .
* 이소룡의 재도전


이소룡: "그때 거기에 정말 많은 사람이 있었지만, 그들 사이에 정작 이소룡이라는 사람은 없었다. 다만 로봇 한 대가 있었을 뿐이다. 왜냐하면 그 당시의 나는 내가 아니었고 외부적인 안정을 이루는 데만 골몰했기 때문이다."


결국 1961년부터 여러가지로 노력한 이소룡은 결국 미국에서 배우로 성공하겠다는 꿈을 포기하고, 1971년 홍콩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1971년 이소룡은 당산대형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당시 당산대형을 만든 영화제작사는 신생 회사로, 이소룡과 당산대형을 만든 것이 많이 무모한 도전이었음)


 이소룡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6)  

(아래글은 10월 24일 발행)

[외국계 연예인] - 이소룡 우주복과 성룡 한국인 김태정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