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30대) 결혼 생활

남상미 나이 롯데리아 얼짱 시절

(5/7) 총 7개의 글중 다섯번째 글


영화배우 탤런트 남상미 나이, 그리고 남상미 롯데리아 얼짱 시절과 더불어 데뷔 초기를 짚어봅니다.




# 목차

* 남상미 롯데리아 얼짱 일화들

* 남상미 얼짱에 대한 생각

* 남상미 오디션 탈락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남상미 이상윤 이전 글 4편 새창보기 (4/7)  남상미진

[미혼 남자 배우(30대)] - 이상윤 유이 나이차와 남상미의 차이점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겸 탤런트 남상미는 1984년 5월 3일 경북 영주에서 태어났습니다(남상미 고향 영주). 올해 33살이죠(남상미 나이).

(남상미 학력 학벌) 석관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중퇴)(남상미 대학교)

(남상미 프로필 및 경력) 2003년 MBC 드라마 '러브 레터'로 데뷔


이후 드라마 백수탈출, 어여쁜 당신, 달콤한 스파이, 개와 늑대의 시간, 식객, 인생은 아름다워, 빛과 그림자, 결혼의 여신, 조선 총잡이 등과 영화 그녀를 모르면 간첩, 그녀를 믿지 마세요, 잠복근무, 강력3반, 슬로운 비디오 등에 출연합니다.

남상미 롯데리아 과거 사진(남상미 얼짱 시절 사진)

* 남상미 롯데리아 얼짱 일화들


원래 남상미는 정식으로 연예계에 데뷔하기 전부터 '얼짱'으로 유명했습니다. 고등학교 다닐 때 한양대 앞의 '롯데리아'에서 근무를 하면서 '얼짱 롯데리아 걸'로 유명해졌고, 결국 연예기획사의 섭외를 받고 연기자로 데비하게 되었죠.


남상미: "솔직히 전 어릴 때부터 연예계에 관심이 있었어요. 엄마랑 같이 다니면, 주변에서 딸이 예쁘다는 소리도 가끔씩 들었어요. 하지만 그 소리를 듣고 엄마는 ‘저 애가 뭐가 예뻐요’라고, 단번에 잘라버리셨어요."(남상미 집안 이야기)


남상미: "여자 연예인들을 둘러싼 안 좋은 얘기들을 엄마가 워낙 많이 접하니까, 걱정스러우셨던 것 같아요."


남상미: "(롯데리아걸로 유명해진 다음에도) 전 잘 몰랐어요. 사실 제가 좀 둔한 편이거든요. (롯데리아) 손님이 예전보다 많아졌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남자 손님들이) 절 보러 왔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어요."


남상미: "어느날 남자 세분이 햄버거 하나를 3등분으로 잘라달라고 하시고는 콜라 한잔을 계속 리필을 하셨어요. 제 아르바이트가 끝날 때까지 문밖에서 꽃을 들고 계시던 그분들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남상미 과거 사진

* 남상미 얼짱에 대한 생각


참고로 남상미가 일했던 롯데리아의 매출은 오히려 줄어듭니다.

위의 남상미 말처럼, 남상미를 보러 와서 하루 종일 죽치고 있었던 남자 손님들때문에 매상이 제대로 오르지 않았기 때문이죠.


또한, 엄밀하게 말하면, 남상미는 '얼짱' 출신이 아닙니다.

남상미: "전 솔직히 얼짱 출신은 아니에요. '5대 얼짱' 출신이 아니라, 당시에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이슈가 됐는데, 그때 얼짱이었던 구혜선씨, 박한별씨 등에게 살짝 묻어간 케이스예요."


남상미: "그걸(롯데리아걸을) 계기로 연기를 하게 될지는 정말로 몰랏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실 '얼짱'은 굉장히 감사한 네임(꼬리표)이죠. 전혀 부끄럽지 않아요."


그리고 남상미는 신인 배우 초창기 시절에 오디션을 엄청나게 많이 보게 됩니다.

남상미: "처음에 연기를 배웠던 것도 아니고, 연기경험도 없었기에, 오디션에서 엄청나게 많이 떨어졌어요. 화려한 수식어(얼짱 롯데리아걸) 때문에 기회는 많이 받았지만, 그만큼 떨어진 횟수 역시 많았어요."

. .
* 남상미 오디션 탈락 이유


남상미: "단순히 열정만 가지고 무작정 도전하기에는 너무나 준비가 되지 않았던 일반인이었어요. 그래서 (연기 연습은 물론) 강아지를 키워보기도 했어요."


남상미: "오디션을 보러 갈 때마다 ‘(남상미가 19살에 데뷔했는데, 나이에 비해) 너무 차분하고 조용한 것 같다’‘너무 성숙하다’ 등의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나이에 맞는) 즐거운 기운을 끌어낼 방법을 고민하다가 강아지를 키워본 거죠."


사실 연예계란 세계가 얼굴이 예쁘다고 다 해결되는 곳이 아닙니다.

초반에는 기회를 더 많이 얻을 수는 있지만, 궁극적으로 연기력과 끼가 통해야 하는 곳이죠.


그런 면에서 남상미가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네요.


 남상미 다음 글 6편 새창보기 (6/7)  

[여배우(30대) 결혼 생활] - 남상미 이상윤 결별이유,남상미 결혼 못한 이유


(스폰서 링크)
. .